방송에서 만난 한우

선물같은 맛 선사하는 우리 ‘한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감탄이 절로 나오는 최고급 한우구이부터
신선함의 끝판왕 한우 생고기까지!

 

 

12월 방송 협찬을 통해 한우는 면역력 증진과 기력 보충을 위한 보양식이자 좋은 양질의 단백질 공급원에 제격이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특히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를 통해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가진 ‘한우 생고기’,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나는 ‘차돌박이’, 육향이 진한 ‘아롱사태’ 등을 자연스럽게 노출시키며 시청자에게 한우를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했다.

 

 

한우의 기운으로 우(牛)라차차! 

채널A<천하제일장사> 12월 5일~26일

 

_한우선물2.jpg

 

_KakaoTalk_20230116_104935739.jpg

 

_KakaoTalk_20230116_104938139.jpg

 

_KakaoTalk_20230116_104940449.jpg


12월 12일 씨름대회 우승을 목표로 체력증진을 위해 한우식당을 찾아 한우 회식을 즐기는 개그맨팀이 소개됐다. 천하제일 씨름대회 우승을 목표로 지옥훈련을 하던 개그맨팀은 훈련 마지막 단계인 증량을 위해 한우 식당을 찾았다. 생고기가 담겨있는 접시를 직접 뒤집어보며 당일 도축하여 신선하고 찰기있는 한우 생고기의 장점을 소개하며, 다양한 부위의 한우구이 먹방을 선보여 시청자들의 침샘을 자극했다.
또한, 12월 26일 100일간의 씨름 대장정 대망의 결승전에서 야구팀이 ‘제1대 천하제일장사’로 등극했으며, 우승상품으로 기력 보충을 위한 한우선물세트를 증정했다. 이밖에도 방송 시작 전 가상광고와 방송 말미에 예고편에서 한우자조금 제작지원 자막을 송출하고, 씨름 경기장 내 A보드를 활용하여 한우자조금 및 한우유명한곳 홈페이지 인지도 제고를 위해 힘썼다.

 


 

한우 특집 선물 같은 맛! 우리 한우 밥상

TV조선<허영만의 백반기행> 12월 23일

 

_비 (1).jpg

 

_비 (2).jpg

 

_비 (3).jpg

 

_비 (4).jpg


이번 방송에서는 허영만과 자칭 한우 마스터 고주원이 함께 떠나는 전라도와 경상도 백반기행 모습이 전파를 탔다. 
첫 번째 지역은 전남 해남에서 한우만 판매하는 식당을 찾았다. 한우 생고기 우둔살뿐만 아니라 차돌박이, 아롱사태와 함께 한우 특수 부위 3종 업진살, 토시살, 제비추리까지 즐기며 육즙과 육향이 살아있는 모습을 선보였다. 해남에서 두 번째로 찾아간 식당은 한우 샤브샤브 식당으로, 구이용으로 잘 알려진 부채살을 된장육수에 익혀 먹는 색다른 조리 방법이 소개됐다.
다음으로 찾아간 지역은 한우하면 빼놓을 수 없는 대구다. 이곳에서는 한우 특생갈비 구이와 당일 도축한 우둔살을 얇게 저며 썰어내고 경상도식 붉은 양념에 찍어 먹는게 포인트인 대구 생고기, 3일 숙성한 우둔살에 최소한의 양념만을 더해 본연의 맛을 살려낸 육회, 마지막으로 특별한 한우 물회로 마무리하며 한우 기행을 완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