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특집

11월 1일은 대한민국이 한우 먹는 날!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한우와 함께하는 우(牛)리들의 확실한 행복 

 

_기획특집_메인.jpg

 

지난 2008년, 소 우(牛) 자에 1(一)이 세 개 들어가는 점과 한우의 맛이 최고라는 의미로 ‘1’이 겹치는 날인 11월 1일을 ‘대한민국이 한우 먹는 날’로 지정하였다. 
그 이후 매년 11월 1일, 한우를 아껴준 소비자 사랑에 대한 보답으로 소비자와 상생의 장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도 ‘대한민국이 한우 먹는 날’을 기념해 한우 할인판매, 한우숯불구이축제를 비롯해 ‘Daum과 함께 하는 대한민국이 한우 먹는 날 공익캠페인’, ‘일일일 캠페인’ 등 한우 먹는 날의 의미와 한우의 가치와 우수성을 알리고 한우 소비촉진을 도모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가 전국 각지에서 개최되었다.

 


한우 할인판매 행사

온 국민이 부담 없이 우리 한우 즐길 수 있도록!
전국 온·오프라인 한우 할인판매 행사 진행 

 

_기획특집2.jpg

▲ (왼쪽부터)김삼주 전국한우협회장, 민경천 한우자조금관리위원장, 안병우 농협 축산경제대표이사가 10월 27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대한민국이 한우 먹는 날 맞이 한우 할인판매 행사’를 홍보하고 있다.

 

‘대한민국이 한우 먹는 날’을 맞아 온 국민이 부담 없이 한우를 즐길 수 있도록 전국적인 한우 할인 및 시식행사를 개최했다.
먼저 10월 27일부터 11월 9일까지 14일간 진행된 한우할인판매 행사에는 전국 대형마트, 농축협매장 등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 등 약 1천여 개 매장이 참여해 우리 한우를 시중가 대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했다. 
최근 경기 침체와 치솟는 외식 물가로 한우를 직접 구매해 집밥으로 즐기는 국민들이 늘고 있어, 이번 행사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은 더욱 높았다. 

 


 

전국 한우숯불구이축제 

14회 한우의 날 & ‘대한민국이 한우 먹는 날’ 기념식
4년만에 다시 열린 도심 속 한우숯불구이축제

 

_기획특집3.jpg

▲ 10월 29일 열린 기념식에서는 111인분 한우비빔밥 만들기 퍼포먼스 등 방문객들의 오감을 즐겁게 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이번 ‘대한민국이 한우 먹는 날’에는 한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열리지 못했던 한우숯불구이축제가 4년 만에 다시 개최되기도 했다. 
10월 29일 열린 개막식 행사에서는 기념식과 함께 111인분 한우비빔밥 만들기 퍼포먼스, 한우문화공모전 시상식과 전시 등 풍성한 볼거리와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함께 열렸다. 
그러나 11월 1일까지로 계획되었던 한우숯불구이축제를 포함해 전국에서 한우숯불구이축제 및 기념행사가 추진예정이었으나, 이태원 참사 희생자 추모에 동참하여 일정을 11월 5일 이후로 연기하거나 축소하여 행사를 추진하였다.

 

대한민국이 한우 먹는 날 행사 변경 내역 

_기획특집4.jpg

 


 

111캠페인

모든 ‘일’에는 한우가 함께 해!
111(일일일) 캠페인 전개 

 

_기획특집5.jpg

 

한우를 특별한 날만 먹는 음식이 아닌 일상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음식이라는 인식 확산을 위해 대국민을 대상으로 ‘111 캠페인’을 전개했다.
지난 10월 20일부터 11월 1일까지 한우자조금 공식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 계정에서 진행된 ‘111 캠페인’은 11월 1일과 일상의 다양한 ‘일’을 연결 지어 ‘우리의 모든 일상에는 한우가 함께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대한민국이 한우 먹는 날’과 관련된 자신의 일상 이야기와 함께 #111캠페인 해시태그를 다는 이번 이벤트에는 ‘2022 한우 명예홍보대사’들을 비롯하여 다양한 분야의 인플루언서들도 함께 참여해 응원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 참여자 수는 약 4천여 명으로 추첨을 통해 총 111명에게 ▲한우 선물세트 ▲한우 굿즈세트 ▲CU편의점 상품권 등을 경품으로 증정했다. 

 



오늘은 OOO해서 한우 먹는 날! 

_기획특집6.jpg

 



하누랑 이모티콘
11월 1일부터 10만 명에게
하누랑 이모티콘 무료 배포

 

_기획특집7.jpg


11월 1일부터 10만 명을 대상으로 한우자조금 공식 캐릭터 ‘하누랑’의 이모티콘인 ‘우(牛)확행 한우티콘’을 무료로 배포했다. 
하누랑 이모티콘은 2019년부터 출시 때마다 빠른 시간 내에 전량 소진될 정도로 뜨거운 인기를 얻어온 바 있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기존 배포한 이모티콘 중 소비자들에게 반응이 좋았던 모션에 신규 이모티콘을 추가해 총 16종으로 새롭게 제작했다.
"하누랑의 우(牛)확행! 한우티콘"은 ‘우(牛)리들의 확실한 행복’이라는 줄임말로 ‘한우를 통해 행복감을 만끽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한우와 소(牛)를 활용한 언어유희와 함께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할 수 있는 귀여운 이모티콘들로 구성했으며, 배포 당일 40분 만에 10만 명분이 전량 소진됐다.

 


 

소비자 대상 공익캠페인 및 이벤트 전개

한우를 통해 행복감을 만끽하세요!
우(牛)리들의 확실한 행복

 

_기획특집8.jpg

 

이번 ‘대한민국이 한우 먹는 날’에는 ‘우(牛)리들의 확실한 행복’을 슬로건으로 소비자들에게 ‘대한민국이 한우 먹는 날’의 의미와 한우의 우수성 등에 대해 알리는 캠페인과 이벤트도 진행되었다. 
이를 위해 운영된 Daum공익캠페인 홈페이지에는 소비자들의 참여를 독려하기위해 우리 함께 알아보는 한우 먹는 날, 직접 맞춰보는 한우 부위, 한우력 테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었다. 
한편 해당 공익캠페인 홈페이지에는 약 22만 명이 방문했으며 약 75,000여 명이 참여해 우리 한우를 향한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