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에서 만난 한우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뻗어 나가는 우리 한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세계 최고, 아니 우주 최고! 우리한우

 

  
10월 방송에서 만난 한우는 글로벌 슈퍼스타의 출연 방송 협찬을 통해 전 세계인들에게 한우의 맛과 우수성을 전하고 세계적으로 한우의 위상을 각인시켰다. 10월에 진행된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에 참가하는 한우농가를 소개함으로써 한우농가의 노력과 우수성을 알렸으며, ‘11월 1일 대한민국이 한우먹는날’을 맞아 10월 한 달간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를 진행하기도 했다.   
 

 


방탄소년단, 한우 제비추리 맛에 흠뻑 빠지다   
JTBC <인더숲 BTS편 시즌2>  10월 22일  

 

히_한우14.jpg

 

‘인더숲 BTS편 시즌2’ 2화에서 방탄소년단이 한우 파티를 벌였다. ‘인더숲 BTS편 시즌2’는 방탄소년단 일곱 멤버가 따로 또 같이 즐기는 숲에서의 힐링 스토리를 담은 하이브(HYBE)의 예능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방탄소년단은 인더숲에서의 첫째 날 저녁 한우의 다양한 부위를 맛봤다. 특히 한우 특수부위인 제비추리와 살치살의 맛에 푹 빠진 모습이 눈길을 끌었다. 빠른 속도로 사라지는 제비추리를 보며 멤버들은 연습생 시절의 배고팠던 추억을 회상했다.
이어 한우 살치살을 먹은 멤버들은 “내가 먹은 고기 중에 세계 최고, 우주 최고”라며 한우의 육즙과 육향에 연신 감탄하는 모습을 보였다. 방송이 끝난 후 온라인 마케팅도 전개했다. 한우자조금 SNS를 팔로우한 뒤 22일 방송에서 방탄소년단이 먹은 한우 중에서 가장 먹어보고 싶은 부위와 ‘11월 1일 한우의날’, ‘11월 1일은 대한민국이 한우 먹는날’을 댓글로 남기고 친구를 태그하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는 방탄소년단이 극찬한 한우 제비추리를 선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우리 한우, 최고를 넘어 미래로 
KBS2 <굿모닝대한민국라이브>  10월 18일  

 

히_한우15.jpg

          

이날 방송에서는 한우인들의 꿈인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를 소개하며, 한우 고급육을 생산하기 위한 한우농가의 땀과 노력이 전파를 탔다. 전남 영암 서승민 대표가 대회 출품을 준비하는 과정과 더불어 24회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의 풍경이 카메라에 담겼다. 한우농가가 애정을 갖고 키운 소를 올바르게 평가하기 위한 심사과정을 보여주기도 했다. 
이날 대회에서 역대 최고가인 1kg 13만원, 경락가 7,046만원으로 대통령상을 수상한 박성순 대표와 경매를 통해 낙찰받은 동원홈푸드 강동만 대표 인터뷰가 담겼으며, 세계적인 K-푸드 한우의 품질과 위상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한우의 경쟁력을 높여나가겠다고 전했다. 

 

 



11월 첫날이 한우먹는 날이라잖아!
KBS1 일일드라마 <국가대표와이프>(OTT 웨이브)  10월 4일~29일  

 

히_한우16.jpg

      

한우자조금은 일일드라마 국가대표와이프의 제작지원을 통해 한우먹는 날 홍보와 더불어 한우의 맛과 우수성을 에피소드를 통해 자연스럽게 녹여내고 있다. 10월 8일과 13일에 방영된 에피소드에서 “11월 첫날이 한우 먹는 날이라잖아~, 그래서 생각난 김에 큰 맘먹고 샀어”, “한우! 오늘 힘 좀 쓰겠다~, 리안이 경시대회까지 체력 떨어지면 안되잖아요, 나도 기운 떨어져서 한우 얘기한 거였다!”. “입에서 살살 녹네” 등 대사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한우의 우수성을 알렸다. 또한 10월 한 달간 총 20회에 걸쳐 “국가대표 K푸드 한우”, “11월 1일은 대한민국이 한우먹는날” 자막이 고지되었으며, 한우먹는 날 포스터를 극중 소품으로 부착해 자연스럽게 노출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