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전 국민과 함께 즐긴 또 하루의 명절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1월 1일은 대한민국이 한우먹는날! 
 
히_한우1.jpg


한우자조금은 올해로 14회를 맞은 ‘대한민국이 한우먹는날’을 맞아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를 전개했다. 한우자조금은 매년 11월 1일 한우먹는날을 기념해 한우의 가치와 의미를 되새기고, 소비자들이 더 저렴한 가격으로 한우를 즐기며 대한민국이 한우로 하나될 수 있도록 대규모 할인판매행사와 오프라인 숯불구이 축제 등을 추진해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 방역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한우 장터’로 진행했다. 또한, 한우 명절을 전 국민이 함께 즐기기 위해 다양한 한우문화 온라인 대축제를 마련하며 소비자에게 보답하고자 했다. 

 


‘2021 신축년 소의 해’ 맞이 더 특별한 ‘한우의 날’ 
한우자조금은 ‘최고, 제일, 으뜸’이라는 뜻을 담아 1이 세 번 겹치는 11월 1일을 ‘대한민국이 한우먹는날’로 지정해 한우의 우수성과 가치를 국민들에게 알리고, 한우농가를 격려하는 한우 명절로 삼고 있다. 올해는 특히 신축년 소의 해를 맞아 우리의 토종가축인 ‘한우’를 대한민국 고유 문화로의 인식 전환을 통해 한우에 대한 애착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여 전 국민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히_한우2.jpg

 



한우 할인 판매 행사 
한우 최대 58% 할인! 
‘온라인 한우 장터’ 및 ‘전국 온·오프라인 대형마트 할인’  

‘2021년 대한민국이 한우먹는날’을 맞아 최대 58%까지 할인하는 온라인 한우 장터를 10월 29일부터 11월 2일까지 진행했다. 이번 ‘대한민국이 한우먹는날 온라인 한우 장터’는 가정 소비가 많은 불고기·국거리의 경우 1++ 등급 100g 기준 3,270원으로 최대 58%의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며 정육 부위로서는 대한민국이 한우 먹는 날 사상 역대 최대 할인율이다. 다른 부위 역시 1등급 기준 100g당 ▲등심 8,750원 ▲안심 9,970 ▲채끝 8,570원으로 시중 가격대비 30%~4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했다. 아울러 10월 28일부터 11월 11일까지 15일간 전국 온·오프라인 대형마트에서도 최대 50%까지 할인행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농협유통 및 전국 농·축협 매장을 비롯해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서원유통, 메가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과 SGG.COM, 쿠팡 등 온라인 매장에서 시중가격 대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했다. 
이번 할인판매행사에서는 품목에 양지가 추가되었고, 1등급 이하는 할인율을 더 높여서 소비자의 가격부담을 줄였다. 
한우자조금 관계자는 “오랜 거리두기로 지친 국민이 조금이나마 가격부담을 덜고 한우를 먹고 힘을 내길 바라는 마음에서 한우농가와 힘을 모아 대한민국이 한우 먹는날 할인행사를 마련하게 됐다”며 “국민이 가장 좋아하는 한우 부위를 선별해서 준비한 만큼 많은 분이 한우를 즐기길 바란다”고 이번 행사 취지를 전했다.

 

히_한우3.jpg

 



한우 문화 대축제
한우의 가치와 의미 되새긴

한우의 날 기념식 & 한우 작은 문화제 

11월 1일 한우의 날 기념식에는 전국한우협회, 농협경제지주,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나눔축산운동본부가 한자리에 모여 기념행사와 한우 작은 문화제를 개최해 한우의 가치와 의미를 되새기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기념행사는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되어 김태흠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과 홍문표 국회의원을 비롯한 각계각층의 영상 축하인사와 함께 팝페라와 드로잉 콜라보의 축하공연이 펼쳐졌으며, 한우 문화 구현 및 정서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기획된 Singing in the Farm 버스킹, 사랑과 행복을 전하는 牛체부, Farm to Table 영상 컨텐츠도 상영 및 유튜브를 통해 공개하였다.
Singing in the Farm 버스킹에서는 가수 육중완 밴드가 한우 농장을 배경으로 버스킹 공연을 펼치며 목가적인 분위기에 힐링팜을 선사하였으며, 사랑과 행복을 전하는 牛체부에서는 개그맨 박명수씨가 독립유공자 후손과 코로나로 고생하는 의료진에게 한우 선물을 전하여 건강한 대한민국을 기원하였다. Farm to Table은 스타강사 김창옥씨가 한우가 우리식탁에 오르기까지의 정성과 의미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자는 이야기를 전했다. 또한 서울 광화문광장 인근 한국프레스센터 앞 야외전시장에서는 역시 한우의 날을 기념해 개최된 ‘소소한 한우愛 공모전’수상작들과 함께 최차열 작가의 한우사진 특별 초대전 작품들이 전시되어 오가는 시민들의 발길을 잡았다. 행사 영상과 공모전 수상작들은 한우의 날 공식홈페이지에서도 볼 수 있다. 

 

히_한우4.jpg

 

히_한우34.jpg

 

 



릴레이 응원 캠페인  
SNS를 가득 메운 #11월1일은_대한민국이한우먹는날
2021 한우명예홍보대사 온라인 릴레이 응원 캠페인 

‘11월 1일 대한민국이 한우먹는날’을 더 널리 알리고 소비자들의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2021 한우명예홍보대사와 인플루언서들이 개인 SNS를 통해 릴레이 응원 캠페인을 펼쳤다. 인플루언서들이 한우고기를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먹는 홍보 게시글과 해시태그를 업로드하며 SNS를 통한 자발적 확산을 도모했다. 

 

히_한우5.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