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에서 만난 한우

다음 K열풍의 주인공은 K-BEEF!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클라~쓰가 다른 우리 한우 

  
8월 방송에서 만난 한우에서는 “안전하게 사육되고 유통되는 우리 한우의 우수성과 가치를 지키자”는 메시지가 전해졌다. ‘근육세포 퇴화 억제 효과 연구용역 결과’를 방송을 통해 홍보하며 과학적 근거를 가진 한우의 우수성에 대해 알렸으며 한우농장 체험을 통해 한우산업의 가치와 그 가치를 지키기 위한 축산인들의 노력을 전했다. 
 



슬기로운 한우 구매법    
KBS2 <굿모닝 대한민국 라이브>  8월 30일  

 히_한우9.jpg

 

이날 방송에서는 명절을 앞두고 한우 소비가 증가하는 시기를 노린 가짜 한우 부정판매로 한우농가와 소비자들이 직접적으로 피해를 보는 현실에 대해 알리고, 피해를 막기 위해 각계각층에서 다방면으로 단속중임을 알렸다. 손님으로 가장한 채 매장을 방문해 한우를 구매하고, 시료를 떠서 유전자 검사를 진행해 진짜 한우인지 확인하는 ‘축산물 안전지킴이단’의 활동을 소개했다. 서울시 축산물 안전팀의 인터뷰를 통해 올 상반기 서울시 669곳을 점검해 13개의 가짜 한우를 적발, 강력한 행정 조치를 취했음을 알렸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는 가짜 한우를 육안으로 구별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한우 갈비는 수입산에 비해 뼈가 작고 둥근 형태를 띄고 있고 덧살이 붙어 있어 갈비가 두껍다. 한우 등심의 떡심은 지방층에 위치하고 가짜는 바깥쪽에 위치한다. 또 ‘축산물 이력제’ 앱을 다운받아 구입시 직접 해당번호를 검색해보는 방법을 소개했다. ‘축산물 이력제’ 앱을 접한 소비자들이 “믿고 사도 되겠다”고 안심하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근육 세포 기능 높여주는 단백질, 한우 
TV조선 <팡팡터지는 정보쇼 알맹이>  8월 29일

 

히_한우10.jpg

 

이날 방송에서는 근육이 줄어드는 ‘근감소증’ 예방법을 소개하며 근육세포 퇴화억제 효과 연구용역 결과에 따른 한우 단백질의 우수성에 대해 알렸다. 근육 감소의 원인으로는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노화에 의한 항산화 능력 감소가 대표적인 원인 중 하나다. 항산화 능력이 떨어지면 근육 세포가 보호를 받지 못해 산화 물질에 의한 공격으로 근육량 감소, 약화가 나타나게 된다. 이날 방송에서 60대 몸짱 시니어 모델로 등장한 사례자는 운동 끝나고 꼭 챙겨먹는 비법 재료로 ‘한우 우둔살’을 소개했다. 한우는 펩타이드라는 저분자 물질을 만들어 내 근육생성에 필요한 단백질 흡수가 쉽다는 전문가의 인터뷰와 연구 결과를 통해 노년의 근감소증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알렸다. 한우 우둔살 불고기 레시피를 배워보고 패널들이 함께 시식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60대 이상의 노년층의 경우에는 같은 양의 단백질을 섭취하더라도 단백질 흡수율이 감소하기 때문에 지방이 적고 단백질 함량이 높은 부위를 섭취하는 것이 적합하다고 전했다.

 



한우를 키우는 사람들을 직접 찾아가다     
KBS 청주총국 유튜브 <김장훈의 난장악단>

 

히_한우11.jpg

 

유튜브 예능 버라이어티 <김장훈의 난장악단>에 한우의 우수성과 가치를 알리는 콘텐츠가 업로드되었다. 세계 미식계가 극찬한 국제 경쟁력을 가진 우수한 한우를 명품화 전략으로 수출한다면 K-BEEF의 시대가 올 것이라고 전했다. 세계가 사랑한 한우가 어떤 사람들에게 만들어지고 있는지를 알리기 위해 3곳의 한우농가를 직접 찾았다. 
충북 괴산군에서 할아버지 대부터 3대째 이어온 명가목장의 김진성 대표, 23세 쌍둥이 여성 축산인 경서연 대표가 운영중인 우리축산, 축산 후계농 오부장목장 지영선 대표 등이 그 주인공. 명가목장에서는 송아지 우유주기와 축사 청소 체험을 하기도 했다. 우리 축산 경서연 대표는 365일 매일 아침저녁으로 한우를 돌보는 것이 일상이라며 배합사료가 아닌 좋은 천연 풀을 먹여 냄새가 덜 나고 건강하다고 밝혔다. 또 젊은 축산인으로서 장기적인 관점에서 축산업의 비전을 발견했기 때문에 이 일에 종사하고 있는 것이라고 말하는 모습이 눈길을 끌었다. 
오부자목장 지영선 대표는 친환경으로 소를 사육하는 자연순환 농법을 소개했다. 소를 사육함으로써 발생하는 비료는 밭에 퇴비로 뿌리고, 그 밭에 옥수수를 재배하고, 옥수수를 급여하는 모든 과정을 스스로 진행해 소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다며 친환경 사료를 먹고 관리되는 한우를 그 어떤 고기도 이길 수 없다고 말했다. K-BEEF를 위해 힘쓰는 우리 축산인들의 희생과 노력에 감사하며 축산인들을 위한 콘서트가 열리기도 했다. 

 



9월 한우자조금 TV광고 스케줄 


9월 한 달 동안에도 지상파 3사를 비롯한 각종 케이블 방송사에서 한우자조금 TV·라디오 광고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추석 명절을 맞아 한우고기 주요 소비층인 주부들이 주 시청층인 드라마를 비롯, 예능프로그램 전·후·중간에 15초 분량의 한우자조금 ‘올해는 한우해-명절편’ 광고가 송출되어 명절 선물로의 한우의 가치를 높이고, 소비 심리를 자극할 예정이다.

 

히_한우1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