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자조금 사업 돋보기

부정적 인식 개선 및 한우 소비 장려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언론홍보 대행사업>


한우자조금은 한우산업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긍정적으로 바꾸고 한우에 대한 국민적 관심 제고를 위해 언론홍보 대행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언론에 기사화된 내용은 공신력을 갖기 때문에 한우자조금은 주요 이슈에 대해 신속한 대응과 보도를 통해서 한우산업에 대한 긍정적인 여론 형성에 기여하고 있다. 

 

상시 모니터링을 통한 한우 관련 이슈 파악  
한우자조금의 언론홍보 활동은 한우산업에 대한 부정적 인식 개선 등 ‘위기 관리 영역’과 한우 우수성 홍보 등 ‘한우 소비 활성화’ 도모, ‘한우자조금 사업활동 소개’ 등으로 이루어진다. 이를 위해 한우산업과 관련된 온·오프라인 기사를 상시 모니터링하며 산업동향 및 이슈를 분석·파악하고 있다. 한우 관련 이슈 분석을 통해 위기 대응방안을 모색하고 한우 이미지 제고를 통해 한우 소비를 촉진하는 보도자료와 기획기사를 배포하고 있다. 

 



한우자조금 주요 언론홍보 대행사업

 

히_한우1.jpg

 

 


부정적 인식 대응 및 개선 
한우산업에 대한 부정적 언론보도 노출 시 과학적 근거에 입각해 체계적이고 신속하게 대응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축산업이 환경오염을 초래한다는 잘못된 정보를 바로잡고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는 것에 무게감을 싣고 언론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우자조금에서 진행한 연구용역 결과 및 전문가 자문은 신뢰도를 높이는 역할을 하고 있다. 

 

 

 

히_한우2.jpg


한우 소비 장려 
시즌별로 한우 소비촉진 및 이미지 제고를 위한 언론홍보 활동도 전개중이다. 코로나19로 침체됐던 소비심리가 ‘명품’ 소비를 중심으로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는 기사를 내보내며 한우의 명품화에 기여했으며, 한우의 우수성을 홍보하며 명절 선물로 한우를 추천하는 메시지를 전파했다. 최근 변화하고 있는 식품 소비트렌드에 맞춘 홍보 활동도 진행중이다. 

 

 

히_한우3.jpg


한우명예홍보대사 활용 기획기사 발굴 
한우자조금은 축산, 의학, 식품영양, 요리, 인문학, 문화예술, 스포츠 등 7개 분야의 전문가를 한우명예홍보대사로 선정해 언론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19년 전문가 자문단으로 시작한 한우명예홍보대사는 각 전문분야 특성에 맞춘 활동으로 언론에 한우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다. 채식 급식 등 위기 대응부터 부위별 레시피 개발, 영양학적 우수성 홍보에 이르기까지 전문가의 목소리를 담아 한우산업에 우호적인 기획기사를 생성하고 있다. 

 



한우자조금 사업에 대한 국민적 이해도 높여 
한우자조금이 펼치고 있는 오프라인 활동에 대한 영상 및 보도자료 배포는 한우자조금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국민적 관심을 제고하는데도 기여하고 있다. 한우산업에 대한 우호 기사가 다수 생성됨으로써 소비자들의 신뢰가 높아지고, 한우산업 현황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질 것을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한우자조금은 꾸준히 언론사와의 유대관계를 강화하며 여러 이슈에 대한 우호 기사 생성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히_한우4.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