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자조금 사업 돋보기

‘명절=한우’ 이미지 극대화 및 소비촉진 도모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명절한우장터

 

히_한우 .jpg


설·추석 명절을 앞두고 서울 청계광장은 품질 좋은 한우고기를 저렴하게 사기 위해 몰려든 인파로 축제의 장이 된다. 한우자조금이 매년 개최하는 명절한우장터는 이제 하나의 소비문화로 자리매김하며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명절=한우’라는 상징성을 공고히 하며 해를 거듭할수록 최다 인파와 최고 매출을 갱신하고 있는 명절한우장터는 한우 소비촉진과 가격안정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생산자와 소비자가 만나는 3일간의 축제 
“명절엔 한우!”, “최대 49% 할인!” 한우자조금은 명절을 앞두고 방송 PPL, 온라인 홍보, 소비자 대상 문자 발송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통해 명절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의 발걸음을 명절한우장터로 이끈다. 구이용 부위인 등심·안심·채끝을 비롯해 명절에 수요가 많은 품목인 국거리·불고기 등을 최저가로 살 수 있다는 생각에 소비자들이 오픈을 2~3시간 앞둔 이른 새벽부터 줄을 서는 진풍경이 펼쳐진다. 행사장을 꽉 메운 인파는 익숙한 명절한우장터의 풍경이 되었다. 
유통단계를 단축해 서울 및 수도권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신선한 한우를 저렴하게 공급하며 대한민국의 명절을 맛있게 만들고 있는 명절한우장터는 소비자들의 가격 저항력을 해소하고 소비촉진을 유도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해가 거듭될수록 입소문을 타며 명절한우장터를 찾는 발걸음이 늘어 코로나19 직전에 개최된 2020년 설맞이 명절한우장터에서는 매출액 10억 원을 돌파하며 역대 최고 매출액을 갈아치우기도 했다. 
 


가격과 품질에 대한 신뢰점차 높아져 
명절한우장터를 찾는 소비자들은 “고품질의 믿을 수 있는 한우고기를 저렴한 가격으로 살 수 있다”는 것에 만족감을 드러내고 있다. 한우자조금은 모집공고를 통해 명절한우장터에 참여할 브랜드를 선정하고, 지역 한우 브랜드의 홍보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한다. 또 생산자단체는 소비자들에게 지역 브랜드를 각인시킬 품질좋은 한우를 매대에 내놓기 위해 공을 들인다. 이처럼 생산자와 소비자, 한우자조금 간에 구축된 신뢰를 바탕으로 명절한우장터의 상징성을 공고히 하고 있다. 

 

 

문화 행사와 다양한 이벤트로 재미 가미 
소비자들이 매년 명절한우장터를 찾는 이유는 또 있다. 명절한우장터를 찾은 고객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다양한 부대행사를 진행한다. 일정 금액 이상 구매자에게 한우불고기 양념장과 한우 육포를 증정하는 감사 이벤트나 룰렛 이벤트 등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당첨 확률 높은 경품 이벤트를 운영함으로서 현장에 흥겨움을 더하며 축제 분위기를 유발한다. 한우홍보대사가 직접 시식, 판매에 참여하기도 하며 명실상부 축제의 장으로서 소비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히_한우 2.jpg

 

 

2021년 명절한우장터,온라인을 통해 비대면 사업 추진
2020년 하반기부터 한우자조금은 외부환경변화에 대응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명절한우장터를 개최하고 있다.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하여 워크 스루, 온라인몰 판매, 라이브커머스 진행 등 명절한우장터를 기다리는 소비자들에게 질좋은 한우고기를 비대면 방식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여, 한우고기 가격 안정에 기여하고 있다. 

 

히_한우 3.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