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자조금 사업 돋보기

한우고기 소비확대 및 수급안정에 기여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한우가격안정지원 사업


히_한우1.jpg

 


해마다 명절이나 가정의 달이 다가오면 신선하고 질 좋은 한우고기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소비자들의 기대감이 높아진다. 한우가격안정지원 사업을 통해 한우자조금은 한우 소비확대를 위한 한우할인판매행사를 실시하여 전국의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받으며 한우 수급안정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히_한우2.jpg

 

전국 동시다발적인 할인판매로 소비자 부담 경감 및 가격안정 
한우자조금은 매년 설·추석 명절, 가정의 달, 대한민국이 한우먹는 날에 한우할인판매행사 등 한우가격안정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소비자 부담을 줄여 전국 소비자들의 한우고기 구매 욕구를 증대시키고 위축된 한우소비를 회복시키기 위한 사업이다. 한우고기 할인판매 행사는 전국의 백화점과 대형유통매장, 농협계통 판매점과 한우영농조합법인, 한우작목반 등과 연계해 진행된다. 
또한 언택트 시대에 맞게 행사 참여대상 매장을 확대하여 온라인몰을 통해서도 소비자들이 손쉽게 한우를 구매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한우가격안정지원 사업은 한우소비를 촉진시켜 한우가격 안정화에 기여하고 선제적 수급안정을 도모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쇠고기 수입량 증가와 한우 소비자 가격 상승으로 위축된 국내 쇠고기 시장에 소비확대를 통한 원활한 수급조절 기능을 마련하기 위함이다. 

 

히_한우3.jpg

 

유관기관·단체와 협의를 통해 사업 진행 
한우가격안정지원 사업은 3개 기관·단체(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전국한우협회, 농협경제지주)의 협의를 통해 행사 기간 및 할인율, 지원방법, 정산방법 등의 세부사항을 결정해 진행된다. 한우고기의 공급과잉을 해소하기 위해 협의를 통해 수급 상황에 따라 할인품목을 정하고 지원율을 조정한다. 세부사항이 결정되면 TV광고, 신문광고, 온라인광고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행사 홍보를 추진한다. 이러한 대대적인 한우고기 할인판매 행사는 소비자들의 한우고기 구매욕구를 증대시켜 고정 소비층을 확보하고 소비촉진을 유도하고 있다. 

 

 

소비패턴 변화에 발맞춘 가정간편식(HMR) 개발 및 홍보
지난해부터는 코로나19 시대에 따른 소비패턴 변화와 1인 가구 증가에 발맞춰 가정간편식(HMR)개발 및 홍보를 통해 다양한 소비층으로의 소비확대를 도모하고 있다. 한우한마리곰탕, 한우양곰탕, 한우국밥 등의 제품을 개발하여 홈쇼핑, 편의점 등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다. 한우자조금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의적절한 할인행사를 통해 한우 가격에 대한 소비자의 부담을 덜어주는 동시에 한우가격을 안정시켜 한우농가의 불안심리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히_한우4 복사.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