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자조금 사업 돋보기

디지털 광고& 홈페이지 및 SNS 채널 운영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다양한 소비층에게 한우 홍보 및 소비촉진

 

히_사업-1메인.jpg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비대면 소비문화 확대 및 온라인 홍보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한우자조금은 디지털 광고 및 SNS 홍보 활동을 강화하며 한우 소비촉진에 기여하고 있다. 급변하는 디지털 미디어 환경 속에서 다양한 유형의 온라인 광고를 강화하며 신규 소비층 확보와 이미지 제고에 역할을 하고 있다. 


지금은 ‘비대면 홍보’ 전성시대 
한우자조금은 소비자들의 모바일 중심의 생활 방식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한우 인지도 제고 및 소비촉진을 위해 다양한 디지털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 유튜브 영상광고, 캠페인 배너광고 등을 통해 1인 가구와 청년층 등 다양한 계층의 한우 소비를 유도하고 한우의 우수성을 알리는 홍보 활동을 전개 중이다. 디지털 광고 및 온라인 홍보 활동은 쉽고 간단한 정보 전달 방식에 익숙한 세대에게 특히 효과적이다. 명절, 가정의 달, 한우먹는 날 등에 진행하는 한우 소비촉진 행사를 온라인상에서 이슈화하고, 소비자에게 한우자조금 운영 사이트 및 SNS 채널을 홍보하며 충성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히_사업-표1.jpg

 

 


소비자와 한우농가 모두에게 필요한 알찬 정보 제공 
한우자조금은 홈페이지 운영을 통해 소비자와 한우농가 모두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소비자에게는 한우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온·오프라인 한우 할인행사 및 판매처 등을 홍보해 한우 소비 확대를 도모하고, 한우에 대한 우수성 및 흥미를 유발하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한우114(www.hanwoo114.co.kr)’, ‘한우유명한곳(www.hanwoo-best.com)’ 등은 소비자의 요구에 부합되는 한우 레시피, 우리한우판매점, 한우맛집 등의 정보를 전달하고, 소비자의 흥미를 유발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한우자조금 공식 유튜브에서는 한우자조금의 활동을 담은 동영상, 한우농가 교육 동영상 등을 게재하며 농가와 소통하고 있다. 

 

 

SNS 채널 이용한 언택트 마케팅 강화
한우자조금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유튜브 등을 통해 SNS 활용도가 높은 젊은 소비층과 소통하며 한우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공식 블로그인 ‘한우사랑’ 블로그에서는 한우의 정보성 콘텐츠를 포스팅하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 채널에서는 한우 할인행사, 한우 요리법, 우리한우판매점 소개, 한우의 영양학적 우수성 등 관련 정보를 담아내고 있다. SNS 채널에는 다양한 연령층이 방문하는 만큼 맞춤형 이벤트를 통해 한우 소비층 확장에 일조하고 있다. 특히 모바일 홍보 강화를 위해 2019년과 2020년 진행한 ‘한우 이모티콘’ 배포 이벤트를 향한 소비자의 반응은 뜨거웠다. 지난해 6월 카카오톡에서 ‘한우114(한우자조금)’ 채널을 추가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신규 한우 이모티콘을 무료로 지급하는 이벤트는 출시 30분 만에 73,000개의 이모티콘이 소진되는 기록을 세웠으며, 12월에는 2021년 소띠 해를 맞아 한우 이모티콘 120,000개를 배포했다.
한우자조금 관계자는 앞으로도 한우 우수성 콘텐츠 제작 및 정기 이벤트 활동을 통해 온라인 홍보 활동 활성화 및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히_사업-2.jpg

 

히_사업-3.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