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자조금 사업 돋보기

한우에 대한 가치소비 전파와 우수성 홍보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오프라인 이벤트

 

히_2105-한우-6.jpg

 

한우자조금 홍보사업 중 오프라인 이벤트는 축제, 이벤트, 스포츠 행사 등 대규모 행사와의 연계를 통해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특히 소비 트렌드 변화에 대응하며 한우의 가치소비를 전파하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벤트 현장에서 홍보부스와 푸드트럭 등을 운영하며 소비자와 직접 만나고 있는 오프라인 이벤트는 언론 홍보와 연계되어 홍보 시너지도 높이고 있다.


 

아는 만큼 사랑하게 되는 한우!

한우자조금은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오프라인 이벤트를 기획해 ‘한우는 대한민국 국민과 함께한다’는 이미지를 구축하고 한우의 우수성을 홍보한다. 다양한 축제에 참가해 한우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젊은 층이 선호하는 페스티벌, 스포츠 이벤트, 계절·여가활동을 테마로 한 시즌 이벤트, 외국인 관광객 및 어린이 대상 이벤트 등을 통해 다양한 계층의 소비자를 직접 만나고 있다.

오프라인 이벤트의 장점은 소비자를 직접 대면하며 적극적으로 홍보할 수 있다는 점. 한우 주 타깃층은 물론 잠재 소비층이 밀집된 현장에서 한우 맛 체험 및 한우의 우수성을 알림으로써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소비자의 긍정적 인식에 영향 미쳐

오프라인 이벤트에서는 한우에 대한 친근한 이미지와 호감도를 높이기 위해 한우 푸드트럭, 게임 이벤트, 포토존 운영 등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는 홍보행사가 진행된다. 그중 즉석에서 바로 조리해 제공하는 한우 시식회는 오프라인 이벤트의 꽃이다. 한우 캐릭터가 랩핑되어 존재감을 뽐내는 한우 푸드트럭에서 채끝, 불고기 등 선호도 높은 부위를 먹기 좋게 조리해 제공한다. 축제의 현장에서 들뜬 마음으로 받아든 한우 한 조각은 대중의 머릿속에 행복한 기억으로 각인된다.

 

히_2105-한우-7.jpg

 

2019년 한우자조금 성과분석보고서에 따르면 ‘남산 한국의 맛 축제’, ‘에버랜드 Red&Grill 축제’, ‘미리 메리크리스마스 축제’ 이후 한우에 대한 인식이 긍정적으로 변화했다는 답변이 약 89%로 오프라인 이벤트 체험 이후 한우 섭취량이 증가했다는 비율이 76%에 달했다.

 

 

대규모 행사와의 연계로 홍보 시너지 극대화

언론 연계 이벤트를 통한 언론과의 우호적인 관계 도모도 기대할 수 있다. 인지도 높은 행사나 축제 등에 참여함으로써 이슈가 생산되고, 언론 홍보 효과에도 시너지를 낸다.

최근에는 오프라인 이벤트에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인스타그램 등의 SNS 온라인 홍보를 접목시키며 바이럴 확산을 유도하고 있다.

한편 오프라인 이벤트는 1년에 약 10회 내외로 진행되며, 한우 푸드트럭은 연중 운영된다. 경쟁입찰을 통해 오프라인 이벤트 협력사를 선정해 사업을 추진한다. 전년도부터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숨을 고르는 시간을 가졌으나, 일부 행사에 대하여 거리두기 방역 지침을 준수하며 안전하게 소비자와 만나는 시간을 가지고 있다.

 
히_2105-한우-8.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