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 이슈

‘2020년 TV 공익 캠페인 광고’ 방영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질 좋은 사료 쾌적한 환경 
☑ 과학적인 관리 시스템 
☑ 우수한 영양
“한우농가는 대한민국의 자부심을 키웁니다”

 

히_한우-2010-1.jpg

 

한우자조금이 대한민국의 자부심인 한우가 생산부터 유통까지 얼마나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되고 있는지를 알리는 내용을 담은 ‘2020년 TV 공익 캠페인 광고’를 공개했다.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광고 스토리로 한우와 한우산업의 가치를 알렸던 지난해 공익 캠페인 광고와 달리, 올해는 서정적이면서 논리적인 정보를 담은 광고 스토리 전개로 한우농가와 한우산업의 발전상과 한우의 우수성을 보다 직접적으로 표현했다. 이렇게 분위기가 확 달라진 한우자조금 2020년 TV 공익 캠페인 광고는 직접적이고 효율적인 정보를 중시하는 밀레니얼 세대·Z세대에게 한우와 한우산업의 가치를 제대로 알리는 데도 손색이 없다는 평가이다. 

 

 

한우산업은 괄목할 성장을 해 왔고, 지금도 성장의 길을 걷고 있다. 한우산업이 성장해 온 그 시간은 우리 한우가 대한민국의 자부심으로 또 대한민국의 안심 먹거리로 그 위상을 높여온 시간이기도 하다. 이는 모두 한우농가 여러분과 한우산업 관계자들의 열정과 정성 덕분이다. 
한우자조금이 공개한 2020년 TV 공익 캠페인 광고 ‘한우농가를 찾아서’ 편에는 우리 한우의 맛과 영양이 우수할 수밖에 없는 이유와 현재 우리 한우산업이 얼마나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영위되고 있는지가 고스란히 담겼다. 한우자조금 민경천 위원장은 “대한민국의 자부심인 우리 한우의 우수성과 한우농가의 노력을 알리고자 이번 캠페인 광고를 기획했다”라며 “체계적이고 과학적이며 위생적인 시스템으로 관리하고, 소비자들이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심 먹거리를 생산·유통하기 위해 정성을 다하는 우리 한우농가와 한우산업의 자랑스러운 모습을 널리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좋은 사료로 건강하게
‘자식처럼’ 한우를 키우는 한우농가의 정성

이번 캠페인 광고의 스토리텔링은 맛과 영양이 우수한 우리 한우의 비결을 찾기 위해 외국인(Kevin 분)이 한우농가를 방문해 농장주(신민수 분)로부터 그 설명을 들으며 한우의 우수성에 대해 다시 한번 공감 한다는 것이다. 이는 한우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K푸드로, 그 비결을 탐구할 정도로 세계인들의 인정을 받는 훌륭한 먹거리란 점을 자연스럽게 드러내는 장면이다. 한우자조금 관계자는 “이러한 한우의 위상 변화는 한우농가 여러분과 한우산업을 둘러싼 이들의 열정과 정성 덕분”이라며 “한우농가 여러분과 한우산업 관계자들이 자부심을 가져도 되는 충분한 이유”라고 설명했다.

히_한우-2010-2.jpg


광고 영상은 “소들이 완죤 해피해요”라는 말과 함께 시작되는데, 초원에서 또 깨끗한 농장에서 건강하게 자라는 한우의 모습에 겹쳐지는 “내겐 자식이여. 한 마리 한 마리 정성으로 키우는 겨. 사료도 좋은 걸로 건강하게 키워”라는 광고 카피는 우리 한우를 건강하게 키워내기 위해 책임과 의무를 다하는 한우농가의 변함없는 정성과 노력을 표현했고, 이는 한우산업의 발전에는 이러한 한우농가의 열정이 있었음을 보여주는 결정적 장면이다. 
아울러 이 화면은 동물 복지 등 공익적 가치를 중시하는 젊은 세대들에게 한우농가와 한우산업의 지속가능한 가치에 관해 알리고 그에 대한 공감을 이끌어 내고 있다. 한우농가와 한우산업이 젊은 세대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는 장면이란 점에서도 의미가 크다. 


믿고 먹는 안심 먹거리
생산부터 유통까지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이번 광고의 백미는 생산부터 유통까지,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시스템이 작동하고 있는 한우산업의 현재 모습을 보여주는 장면이다. 한우자조금 관계자는 “생산부터 유통까지 빈틈없이 철저하게 작동되는 한우 관리 시스템을 소개함으로써 한우와 한우산업에 대한 관심과 신뢰도를 제고하고자 했다”라고 설명했다. 

 

히_한우-2010-3.jpg


정보통신기술로 작동되는 스마트한 한우농장의 모습은 중장년 층에게는 한우산업이 얼마나 발전했는지를 알리는 격세지감을, 젊은 층에게는 한우산업이 첨단산업이자 유망산업이란 이미지를 심어주며 한우산업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내는 데 손색이 없다. 
소비자들에게 한우고기는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심 먹거리란 점을 알리기 위해 소고기 이력제 등 생산부터 유통까지 철저하게 관리되는 위생관리 시스템을 소개하는 장면도 담았다. 

 

 

원더풀! 면역력에 좋은 한우
이렇게 정성으로 또 과학적으로 생산·유통되는 한우고기는 맛과 영양에서도 뛰어날 수 밖에 없지 않겠는가. 
이번 광고는 “올레인산이 많아 몸에 좋고 면역력에 아주 좋아”, “잇츠 원더풀!”이라는 멘트로 한우의 영양과 맛의 우수성을 알리며 대미를 장식한다. 
이 장면은 코로나19로 면역력 증진 등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소비자들의 한우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내며 한우 소비촉진에 도움이 된 것은 물론 동시에 직접 길러낸 한우고기가 얼마나 우수한 먹거리인지를 한우농가에 알림으로써 한우농가의 자부심을 고취하는 데도 이바지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 광고 영상은 YTN을 통해 방영되고 있으며, 한우자조금 및 한우114 홈페이지, 한우자조금 유튜브(www.youtube.com/user/lovehanwoo) 등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히_한우-2010-4.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