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이 소식

농림축산식품부 구제역 방역 온라인 교육 실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코로나19 상황 고려…‘매월 셋째주 수요일 농러와 TV에서 만나요’

 

히_2009-한우-22.jpg

 

농림축산식품부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연말까지 온라인으로 구제역 방역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구제역 발생위험이 높은 동절기에 대비해 축산농가와 가축방역관의 방역 의식을 높이고, 현장 대응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난 8월 24일부터 연말까지 구제역 방역 교육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축산농가 대상 교육은 세미나, 워크숍 등 집합교육을 중심으로 이뤄졌지만, 농식품부는 최근의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안전하고 편리하게 교육받을 수 있도록 ‘유튜브·나라e음’ 등의 온라인 인프라를 활용해 교육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교육은 방역상 중요하지만, 현장에서 잘 지켜지지 않거나 제대로 실천하기 어려운 5가지 주제를 선정해 구성했으며, 8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셋째 주 수요일에 농식품부 공식 유튜브 채널인 ‘농러와TV(www.youtube.com/channel/UC014CTCdGJzeQfJtxnnMyjQ)’에서 순차적으로 동영상을 공개한다.<표 참고> 
교육 동영상은 현장 경험이 풍부한 계열회사 소속 전문가, 현장 수의사, 대학교수 등 외부전문가와 제작했다. 영상의 분량은 5분~10분으로 편집해, 교육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농식품부 구제역방역과 이제용 과장은 “축산농가에서 교육을 더욱 쉽게 받을 수 있도록 앞으로 비대면 교육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축산농가에서는 교육 영상을 빠짐없이 시청해 주시고, 아울러 구제역이 발생하지 않도록 백신접종, 소독, 출입자 관리 등의 방역수칙도 철저하게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온라인 교육을 이수하고, 설문조사에 응하는 사람 중 추첨으로 소정의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히_2009-한우-23.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