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에서 만난 한우

이렇게 건강한 한우 보양식 세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8월 방송에서 만난 한우는 보양식으로 위상을 높이며 시청자들에게 영양학적 우수성을 알렸다. ‘밤 까먹은 자리는 있어도 소 잡아먹은 자리는 없다’는 말을 증명하며, 한우의 다양한 부위가 보양식으로 충분히 우수함을 알리며 한우 부위의 고른 소비를 유도했다. 온라인 거래가 일상화된 것과 맞물려 온라인으로 신선한 한우고기를 구매할 수 있음을 알렸다. 아울러 유튜브 등 방송협찬 채널을 확대해 한우 소비층을 확장을 유도했다. 


<모든 한우 부위는 보양식으로 손색이 없다>
MBC <최애엔터테인먼트> 8월 8일

MBC <생방송 오늘저녁> 8월 14일

SBS <좋은 아침> 8월 24일

 

히_2009-한우-5.jpg


각 분야 레전드 아티스트가 프로듀서로 참여해 드림팀을 탄생시키는 과정을 담은 MBC ‘최애엔터테인먼트’에서는 유명 아이돌인 이특 씨가 맴버들의 기력 보충을 위해 한우 불고기로 한우 샌드위치를 준비하는 모습을 내보냈다. 한우 샌드위치는 한우 보양식의 스펙트럼을 확장하며 신세대들의 입맛을 저격했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무기질과 효소가 풍부해 기운을 북돋아 주고, 비장과 위를 튼튼하게 해주는 ‘한우 곱창’이 보양식으로 소개됐다. 집쿡 트렌드에 맞춰 한우 곱창 구매법부터 한우 곱창 손질법, 한우 곱창 요리법까지 알린 콘텐츠는 시청자들에게도 귀한 정보가 됐다. 온라인 소비 트렌드에 맞춰 신선한 한우 곱창을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음을 알리는 장면도 돋보였다. 시청자들이 집에서 충분히 만들 수 있는 곱창 요리란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인기있는 소형가전인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한 요리법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SBS ‘좋은 아침’에서는 한우 사골이 보양식으로 빛났다. 방송에서는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황금식품으로 한우 사골을 소개하며, 한우 사골이 남녀노소에게 필요한 건강식품임을 알린 장면은 한우 사골이 보양식으로 등극하는 결정적 화면이었다. 또한, 신선한 한우 사골 선택법, 끓이는 법, 보관법, 한우 사골의 영양을 배가하는 식궁합 등을 알리며 한우 사골의 소비를 유도했다. 

 



<좋은날 좋은 사람과 한우고기로 영양 보충>
SBS F!L <홈데렐라> 8월 2일

JTBC <1호가 될 순 없어> 8월 30일

 

히_2009-한우-6.jpg

 

JTBC ‘1호가 될 순 없어’에서는 개그맨 최양락 씨가 방송에서 한우 마니아라고 밝힌 아내 팽현숙 씨를 위해 한우를 준비하는 장면이 담겼다. 가족들이 한우고기 쌈을 싸서 나누는 모습은 한우의 긍정적 이미지 제고에 기여했다. ‘영양소가 풍부해서 면역력에 좋은 한우, 우리 같은 나이에 단백질 보충이 필요하다’ 등의 멘트는 한우의 영양학적 우수성을 알리기에 충분했다. ‘입안에서 터지는 고소함’ 등의  생생한 한우 맛 표현은 시청자의 침샘을 자극했다. 이날 방송은 프로그램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SBS F!L ‘홈데렐라’에서는 배우 김승현 씨가 집 리모델링 후 동생과 한우고기를 먹으며 기운을 회복한다는 내용으로, ‘한우=보양식’ 이미지를 강화했다. 

 



<‘면역력 강자=한우’ 이미지 제고>
축구선수 박주호 유튜브 채널 8월 12일

JTBC <히든싱어6> 8월 21일·8월 28일

 

히_2009-한우-7.jpg

 

한우자조금이 유명인의 유튜브 동영상에 한우고기를 협찬했다. 이번 방송협찬은 한우의 건강한 이미지 제고를 위해 축구선수 박주호 씨 동영상 채널을 선택해 진행했다. 동영상에서 박주호 씨는 “시합 2일 전에는 항상 한우로 기력 보충을 한다”고 밝혔다. 이날 동영상은 박주호 씨가 자녀인 건나블리를 위해 한우로 요리를 하는 콘셉트로 진행됐는데, 한우만 있으면 누구나 요리사가 될 수 있음을 증명했다. 
한우자조금이 시즌 여섯 번째를 맞은 인기 예능프로그램 ‘히든싱어6’의 우승 상품으로 한우 선물세트를 협찬했다. 방송에서는 ‘늦더위 보양식, 면역력에 좋은 한우 세트’, ‘사계절 보양식이자 면역력에 좋은 한우 세트’란 멘트를 노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