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에서 만난 한우

방송 위에 활짝 핀 한우 시선이 집중되다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6월 방송에서 만난 한우는 교양, 예능, 드라마 등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활약하며, 한우의 무한 매력을 뽐냈다. 방송 프로그램 특성과 주 시청자 층의 관심사에 걸맞은 주제로 진행한 방송협찬은 시청자들의 시선을 잡기에 충분했다. 시청자들에게 전하려는 한우의 이미지에 부합하는 프로그램을 활용해 콘텐츠에 대한 설득력을 높였다는 점에서도 돋보이는 전략이었다. 드라마 제작 지원 소식도 이어져, 6월에도 ‘한우유명한곳.com’이 더 유명해졌다.

 

<교양 프로그램에서 빛난 한우의 우수성>
KBS2 <생방송 아침이 좋다> 6월 2일&6월 4일
JTBC<TV정보쇼 알짜왕> 6월 25일

 

히2007-한우-11.png


KBS2 ‘생방송 아침이 좋다’에서는 한우가 아이의 밥투정을 뚝 끊게 만드는 건강 식재료로 소개됐다. 부챗살, 우둔살 등이 성장기 어린이에게 좋은 이유를 설명하고, 이를 활용한 한우 요리법을 소개하는 내용은 부모들의 시선을 끌어내기에 충분했다.  
6월 4일에 방송된 ‘생방송 아침이 좋다’는 6월 4일이 한우육포를 즐기는 ‘육포데이’임을 시청자들에게 알리며, 부드러운 한우육포에 대한 관심을 끌어냈다. 철저한 위생관리가 이뤄지는 가공공장에서 한우육포가 만들어지는 장면은 한우육포를 비롯한 한우 가공식품이 안심 먹거리임을 알렸다.
JTBC ‘TV정보쇼 알짜왕’에서 ‘한우는 캠핑요리’란 이미지를 확고히 다졌다. 이날 방송에서는 생활 속 거리두기 속에서 떠오른 차박캠핑 트렌드를 소개하며 캠핑을 200% 즐기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는데, 이 콘텐츠에서 자연스럽게 한우가 캠핑요리로 소개됐다. ‘한우유명한곳.com’에서 캠핑장 근처의 한우 판매점을 찾을 수 있고, 농가 직영으로 운영되는 한우판매점에서는 유통마진이 빠져 저렴하게 한우를 즐길 수 있다는 등의 내용은 캠핑장에서 한우를 쉽고, 신선하고,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을 알리며, 역시 캠핑엔 한우란 인식을 심어줬다. 보양식의 수요가 높아지는 계절, 양질의 단백질과 아연이 풍부한 한우는 면역력과 체력을 높이는 데 제격이란 내용을 담아 소비촉진을 도모했다.

 


<예능 프로그램에서 선보인 한우의 맛·맛·맛>
KBS2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6월 7일 
TV조선 <아내의 맛> 5월 26일&6월 2일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 6월 28일

 

히2007-한우-12.png

동 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주말 예능프로그램 KBS2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 한우 갈비 30㎏이 현물협찬됐다. 방송에는 농구 감독 은퇴 후 창업을 준비하는 소문난 고기 마니아인 현주엽 씨가 출연해 한우 갈비 부위를 정형하는 장면이 담겼는데, 이날 이 장면은 프로그램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하는 등 화제가 됐다. 윗부분 덧살, 진갈비살(꽃갈비) 등 한우 부위의 다양성을 알리는 데도 도움이 됐다. 정형 과정에서 한우 생고기를 먹으며 고소하고 맛있다고 표현하는 장면과 갈비를 구워 먹은 후 출연진들이 맛에 감탄하는 장면은 한우 맛의 우수성과 신선함을 제대로 녹여낸 결정적 장면이었다. 
TV조선 ‘아내의 맛’ 100회 특집에 한우 세트가 시상품으로 등장했다. 프로그램이 100회까지 오면서 방영된 다양한 에피소드와 한우가 연결되며 한우의 스토리텔링 발굴에도 도움이 됐다. 한우 세트를 받고 감탄하는 출연진들의 모습과 ‘최고의 선물입니다’란 자막은 ‘한우 세트=누구나 좋아하는 선물’ 이미지를 강화했다.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에는 아빠가 자녀들과 캠핑하는 장면에 한우가 등장했다. 캠핑장에서 자녀들과 한우의 스페셜한 맛을 즐기는 행복한 모습은 그 자체로 ‘한우=캠핑’이란 이미지를 시청자들에게 전달했다.

 


<드라마에서 돋보인 ‘한우유명한곳.com’>
SBS 드라마 ‘굿캐스팅’
SBS 금토드라마 ‘편의점 샛별이’

 

히2007-한우-13.png

 

한우자조금이 드라마 제작 지원을 꾸준히 진행하며, 한우에 대한 친근감을 높이고 있다. 한우자조금은 제작 지원으로 드라마 엔딩 제작 지원 바에 ‘한우유명한곳.com’을 노출시키고 있다. 
프로그램의 여운으로 주목도가 가장 높은 시점에 노출되는 만큼 광고 효과에 대한 기대가 높다. 재방송이나 다시 보기 등으로 반복 노출 효과도 볼 수 있다. 
한우자조금은 지난 6월 16일 종영한 SBS드라마 ‘굿캐스팅’ 제작을 지원하고, 프로그램 엔딩 제작지원 바 첫 번째 순서에 ‘한우유명한곳.com’을 노출시켰다. 드라마 마지막 회에서는 한우가 드라마 속 회식 장면에 직접 출연,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순간에는 역시 한우란 이미지를 전달했다.
이어서 SBS 금토드라마 ‘편의점 샛별이’ 제작 지원에도 나섰다. 한우자조금은 방송 말미에 자막으로 ‘한우유명한곳.com’을 노출하는 것은 물론 드라마 에피소드에 한우를 자연스럽게 등장시켜 한우가 시청자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도록 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