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에서 만난 한우

한우 진가 알고 먹으면 더 건강하知 ·더 맛있知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4월 방송에서 만난 한우는 한우자조금 전문가 자문단과 함께, 한우의 진가를 제대로 알리며 한우 소비촉진을 위해 노력했다. 한우 부위별 특성을 알린 것은 물론  자신에게 꼭 맞는 한우 부위를 선택하면 더 건강하게 한우를 즐길 수 있다는 정보는 한우의 스토리텔링 차원에서 의미가 컸다. 한우 불고기에 대한 집중 탐구는 한우 맛의 진가를 제대로 보여주며 시청자들의 입맛을 자극했다. 아이돌 그룹 컴백 인터뷰 등의 예능 프로그램에서 만난 한우는 젊은 소비층들의 관심을 이끌어내는 데 손색이 없었다. 예능 프로그램 출연은 온라인 이슈화로도 이어져 한우 인지도 제고에 기여했다.

 


<나에게 맞는 한우 부위로 더 건강하게>
SBS <생방송투데이> 3월 6일 방송

 

히방송 1.jpg


“치마살에는 영양소의 소화 흡수를 돕는 나이아신 성분이 풍부해서 갱년기 여성 건강에도 도움이 되고, 철분과 아연이 풍부해서 원기회복에도 좋다.”
이날 방송에서는 한우자조금 전문가 자문단인 박미경 한의사가 출연해, 건강 상태 등을 고려한 찰떡궁합 한우 부위를 먹으면 건강에 좋은 한우의 진가가 더욱 발휘된다는 점을 알리며, 한우의 영양학적 우수성을 시청자들에게 제대로 각인시켰다. 또한, 18년 경력의 발골 전문가가 등장해, 한우는 대분할 10개 부위·소분할 39개로 나뉜다는 점을 알리며, 등심, 안심, 국거리 외에 제비추리, 토시살, 안창살 등의 한우 부위 위치와 특성을 설명하는 장면도 담겼다.
이렇게 이날 방송협찬은 한우 각 부위의 스토리를 개발하며, 한우의 우수성을 제대로 전달하는 데 기여했다. 한우 부위의 스토리텔링은 한우의 확실한 차별화로 이어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무엇보다 시청자들이 자신이 원하는 부위를 선택하도록 만들어 한우의 맛을 제대로 즐기도록 도왔다는 점에서 의미가 컸는데, 이는 한우 비선호 부위에 대한 관심 유도 차원도 고려됐다.  
한편, 이날 방송은 손소독제를 비치해 두는 등 위생관리에 세심하게 신경 쓰고 있는 우리 한우 판매점의 모습을 담아 한우 전문점에서 안심하고 한우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을 시청자들에게 전달했다. 코로나19로 외식 소비가 줄면서 가게 운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식업체의 소비 활성화에 도움을 주려는 취지였으며, 외식메뉴=한우의 이미지를 공고히 하는 계기도 됐다. 

 



<한우 불고기의 매력은 어디까지인가!>
KBS2 <생방송 아침이좋다> 3월 26일 방송

 

히방송 2.jpg

“한우 불고기감으로 설도가 있고, 목심이 있고, 앞다리 살이 있어요.”
맛과 영양의 대표주자 한우 맛의 진가를 제대로 보여주는 한우 요리인, 한우 불고기의 모든 것이 전파를 탔다. 한우 불고기 용 부위부터 한우 불고기를 활용한 이색요리법까지 알린 이날 방송은 시청자들의 침샘을 자극하며, 한우 정육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을 높였다. 
한우 불고기 용으로 활용되는 설도, 목심, 앞다리 부위의 특성을 알리는 콘텐츠는 한우 부위의 스토리 개발에 기여한 것은 물론 소비자들이 각자의 입맛과 취향에 맞춘 한우 부위를 선택해 한우 불고기 요리를 즐기도록 도와 한우 소비층을 더욱 두텁게 쌓는데도 이바지했다. 
방송에는 박미경 한의사가 출연해 단백하고 열량이 적은 부위인 한우 목심을 활용한 ‘한우 불고기 덮밥’ 요리법과 남은 한우 불고기를 활용한 ‘한우 불고기 유부초밥’과 같은 한우 불고기 요리법을 소개하며 시청자들의 입맛과 한우 목심에 대한 관심을 당겼다.

 



<Oh 한우 꿈만 꿔~ 라라랄라라>
SBS <본격 연예한밤> 4월 22일

 

히방송 3.jpg

아이돌 그룹 ‘에이프릴’이 컴백 인터뷰 방송에서 한우 먹방을 선보였다. 에이프릴을 위해 면역력 강화에 좋은 한우를 준비했다는 멘트는 젊은 소비층들에 한우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 기여했다. 아무 말 없이 한우를 흡입하는 아이돌의 모습은 그 어떤 맛 표현보다 직접적으로 한우 맛의 우수성을 시청자들에게 전달했다. 
이날 방송은 네이버 클럽 영상 조회 수가 1,884회를(4월 23일 기준) 기록하는 등 화제성이 높았던 만큼, 한우의 인지도 제고에도 기여했다.

 



<부러우면 한우다>
MBC <리얼연애 부러우면 지는거다> 4월 13일

 

히방송 4.jpg

실제 연예인 커플들의 리얼한 러브 스토리와 일상을 담은 예능 프로그램에 한우가 등장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에코 캠핑장에서 한우를 즐기는 연인의 모습이 담겼는데, 영롱한 자태의 한우를 서로 먹여주며 폭풍 흡입하는 연인의 모습은 ‘한우=사랑’이란 공식을 떠올리기 충분했다. 캠핑장에서는 역시 한우란 인식을 심어주기에도 손색이 없었다. 한우의 영양학적 우수성을 알리는 ‘몸에 좋은 거잖아, 면역력에 좋아’라는 멘트가 방송됐다.
 


방송 표.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