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에서 만난 한우

슬기로운 면역력 증진 생활, 우리 한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3월 방송에서 만난 한우는 대한민국의 면역력을 책임지는 건강 전령사로서 두드러진 활약을 보였다. 다양한 방식으로 한우가 면역력에 좋은 이유를 전달한 3월 방송협찬은 한우의 건강함을 시청자들에게 각인시키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우리한우판매점에서 또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면역력을 챙기기 위해 한우 요리를 찾는 사람들의 모습은 한우의 영양학적 우수성을 알리기에 부족함이 없었다.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이 한창인 시점에,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우둔살, 목살, 홍두깨살 등 비선호 부위를 활용한 건강한 한우 요리법 소개도 돋보이는 장면이었다.

 


<내 몸 지키는 헬시피, 힘이 불끈불끈 우리 한우!>

 

SBS <생방송투데이> 3월 6일 방송

 

히방송1_1.jpg 히방송1_2.jpg


방송에서는 양질의 단백질을 다량 함유한 우리 한우가 면역력을 높이는 전령사로, 온 가족 건강 지킴이로 활약하는 모습이 담겼다. “한우는 면역력을 높여주고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단백질과 아연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며 “특히 단가 불포화 지방산이라고 하는 올레익 애시드를 다량 함유하고 있는데, 이것이 혈액 내 LDL(저밀도 콜레스테롤) 함량을 낮춰 혈액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전문가 멘트는 한우의 우수성을 시청자들에게 알리기에 부족함이 없었다. 한우가 건강식으로 정평이 났음은 ‘한우를 먹어야 힘이 나요, 한우를 푹 끓여서 따뜻한 국물에 밥 한 그릇 먹으면 그것보다 좋은 것이 없어요, 이름만 들어도 힘이 불끈불끈’ 등과 같은 시민들의 인터뷰에서 찾을 수 있었다. 
우리한우판매점에서 우리 한우로 끓여낸 뽀얀 국물에 부드러운 수육이 올라간 한우곰탕을 즐기는 사람들의 모습은 시청자들의 입맛을 저격했다. 한우 그 자체로 맛이 좋기 때문에 다른 첨가물을 넣지 않는다는 주방장의 설명에는 한우의 건강한 이미지가 함축적으로 담겼다. 여기에 한우고기와 사골로 우려낸 국물에는 마그네슘, 칼슘 등 영양성분이 들어있어 건강식으로 제격이라는 멘트가 더해졌다. 
100% 한우만 사용하는 ‘우리한우판매점’을 시청자들에게 알리는 시간이었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었다. 
이날 방송에서는 우둔살과 목살을 활용한 한우 핫도그와 한우 채소말이 요리법이 소개됐는데, 코로나19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진 가족들의 건강 간식을 고민하는 시청자들의 ‘어머’라는 감탄사를 불러오기에 충분했다.

 



고속도로 위 보양식, 한우!


SBS <생방송 오늘저녁>  3월 26일 방송

 

히방송2_1.jpg 히방송2_2.jpg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사람들의 건강과 입맛을 사로잡는 한우의 모습이 전파를 탔다. ‘휴게소에서 원기를 회복하려고, 요즘 면역력이 떨어져서’ 등의 이유로 휴게소에서 한우국밥, 한우 철판 비빔밥 등을 찾아 먹는 사람들의 모습에서 ‘한우=건강식’ 이미지가 사람들에게 보편화됐음을 알 수 있었다. 엄격한 관리와 무항생제 사료를 먹여 한우를 키우는 한우농가의 모습은 한우가 안심 먹거리란 점을 시청자들에게 알리는 데 일조했다. 
방송에는 휴게소에서 한우 요리가 만들어지는 과정도 그대로 담겼는데, 오랜 시간 정성 들여 만들어지는 휴게소 한우 요리의 모습은 ‘구수하고 진하며, 깊은’ 맛을 내는 한우의 건강한 맛을 전달하며 시청자들의 입맛을 당기기에 손색이 없었다. “맛있다, 한우는 정답이다, 한우가 들어가서 맛이 더 좋을 수밖에 없다” 등의 시식 평도 이어졌다. 

 



알고 먹으면 더 건강하다, 한우의 우수함은 증명된 사실!


TV조선 < 슬기로운 정보생활 알콩달콩 >  3월 19일 방송

 

히방송3_2.jpg 히방송3_1.jpg


이날 방송에서는 면역력 증진에 필수 영양소인 양질의 단백질을 함유한 우리 한우에 대한 집중 탐구가 이어졌다. 특히 “한우의 필수 아미노산 함량(70.7%)이 수입 소고기(63.8%)보다 높다, 소고기의 맛을 좌우하는 올레인산이 수입 소고기(38.29%)보다 한우(48.7%)가 월등하다” 등 증명된 데이터로 한우의 영양과 맛의 우수성을 보여주는 방식이 돋보였다. “한우에는 항산화제 물질도 들어있다, 대장염을 완화하는 성분이 수입 소고기보다 훨씬 풍부하다,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등의 전문가 멘트는 한우의 건강한 매력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 한우의 마블링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혈압을 낮추고 성장과 발달에 도움을 준다는 전문가 설명과 여러 연구에서 마블링과 심혈관 질환은 관련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과학적 근거를 들어 설명하는 장면은 한우의 오해를 해소하는 결정적 장면이었다.
집에서 식사하는 사람들이 늘어난 요즘, 우둔살과 사태를 활용해 쉽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한우 장조림과 한우 불고기 요리법을 알리며 주부들의 시선을 잡는데 성공했다. 
한편, <슬기로운 정보생활 알콩달콩>에서 메인 MC로 활약하고 있는 가수 이수영 씨가 진행하는 CBS 음악 FM <이수영의 12시에 만납시다>에는 한우 선물세트가 현물협찬되고 있다. 건강에 대한 청취자들의 높은 관심사를 반영해 지난 3월 2일에는 “한우로 건강 지키세요. 한우농가에서 한우 선물세트를 드립니다”란 멘트가 고지됐다. 

 


 

히방송_도표.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