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에서 만난 한우

한우 먹어야  [찐] 설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찐] 한우는  한우 직거래장터에 

 


2020년 1월 방송에서 만난 한우는 설 민심을 잡기에 주력하며 설 한우 소비촉진을 도모했다. 한우 직거래장터 개장 전에 진행한 방송협찬은 한우 직거래장터 고객 유치에 기여했는데, 직거래장터 현장에는 “방송 보고 찾아왔다”는 고객이 적지 않았다. ‘한우곰거리의 거의 모든 것’을 알려준 콘텐츠는 설밑 한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시기임을 고려한 맞춤 콘텐츠로 한우 부산물 소비촉진 차원에서도 의미가 컸다. 명절마다 방영되는 아이돌 체육대회의 우승 상품으로 이번에도 한우 선물세트를 협찬했는데, 이 프로그램은 한우와 젊은 세대의 중요한 소통창구가 되고 있다. 

 


<한우곰거리의 200% 활용법!>


SBS <생방송 투데이> 1월 21일 방송

 

히방송1_1.jpg 히방송1_2.jpg


한우 부산물 소비촉진에 기여 설밑 떡국 수요가 높아지는 시기임을 고려해 ‘한우곰거리의 모든 것’을 방영, 한우 부산물 소비촉진을 도모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설을 맞아 한우곰거리를 사려는 소비자들의 모습과 한우사골 선물세트 준비로 여념이 없는 정육점의 모습을 담았는데, 이는 한우곰거리의 인기를 시청자들에게 환기하는 데 도움이 됐다. 
한우 뼈의 건강한 매력을 전문가 멘트로 전달하는 장면은 콘텐츠 신뢰도 제고에 기여했다. 방송에서는 정육 전문가와 요리 연구가가 등장해 한우곰거리에 대한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내용도 담겼다. 도가니, 꼬리뼈, 사골 등 한우 뼈의 실물을 보여주며 각 부위의 특성, 요리법 등을 소개하는 내용은 뼛속까지 매력부자인 한우의 우수성을 보여주기에 충분했다. 한우사골 국물을 제대로 우려내는 방법 소개와 함께 한우사골 제품을 시중에서 쉽게 살 수도 있다는 정보는 한우사골이 어렵고 번거로운 요리가 아님을 알리는 유용한 팁이었다. 
방송 말미에는 한우를 최고 49% 할인해 판매하는 한우 직거래장터를 소개하는 멘트와 자막을 내보냈다.

 

<설 예능에 한우가 빠지겠소!>


MBC <2020 설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 대회> 1월 24일 1월 25일 방송
MBC <끼리끼리> 1월 27일 방송

 

히방송2_1.jpg 히방송2_2.jpg


젊은 소비자들 명절에도 한우! 설 연휴 기간에 방영한 예능 프로그램에도 한우가 등장했다. 이는 소비자들 특히 젊은 소비자들에게 명절에는 한우란 인식을 각인시켰다. 
MBC <2020 설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 대회>는 인기 아이돌이 총출동해 스포츠 경기를 펼치며 승부를 겨루는 프로그램으로, 매 명절마다 방영되고 있다. 이번 설에도 이 프로그램의 우승상품으로 한우 선물세트를 협찬했다. 이 프로그램은 한우가 젊은 층에 친근하게 다가가는 중요한 소통창구가 되고 있다. 한우 선물세트를 들고 있는 아이돌의 사진은 다양한 언론매체에서 재생산됐다. 
MBC 새 예능 <끼리끼리>에 한우가 등장했다. 이미지게임으로 반찬을 쟁취하는 방식으로 진행된 이날 방송에서 인기를 독차지한 반찬은 단연 한우. 한우를 쟁취하려는 출연자들의 모습은 한우는 누구나가 좋아하는 반찬임을 알리는 동시에 ‘매일 반찬=한우’란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도 도움이 됐다. 

 


<좋은 사람과 건강한 한우를!>


SBS <모닝와이드>·MBC <생방송 오늘저녁> 1월 20일

 

히방송3_2.jpg 히방송3_3.jpg

 

히방송3_4.jpg 히방송3_1.jpg

 


설을 앞두고 진행된 이 날 방송협찬 두 편은 서울 광화문역 5번 출구 청계광장 소라탑 앞에서 펼쳐지는 ‘설맞이 한우 직거래장터’를 알리는 데 주력했다. 소비자단체장의 인터뷰로 한우 직거래장터의 가격과 품질에 대한 신뢰를 높인 점도 돋보였다. 한우 직거래장터 소개와 함께 명절을 앞두고 높아진 한우에 대한 관심사를 반영한 콘텐츠를 함께 방영한 기획도 눈길을 끌었다. 
SBS <모닝와이드>에서는 한우 직거래장터 개장 전 모습을 생중계했다. 시중 가격 대비 최대 49%를 할인하는 한우 직거래장터 소개와 함께 가족들과 맛있는 한우를 나누기 위해 아침 일찍 나왔다는 고객 멘트, 한우가 맛깔나게 진열된 매대 모습, 한우를 시식하는 장면 등은 시청자들의 발길을 재촉하기 충분했다. 방송에서는 한우 직거래장터 소개와 함께 한우와 한우곰거리를 사는 사람들의 모습도 그려졌다. “국물은 한우로 끓여야 한다”는 소비자 멘트는 한우곰거리의 우수성을 알리며 한우 부산물 소비촉진에 기여했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한우 직거래장터 본격 개장 후의 활력 넘치는 모습이 그려졌다. 사람들로 북적이고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지는 신명나고 활력 넘치는 한우 직거래장터의 모습은 한우와 한우 직거래장터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시청자들에게 전달했다. ‘질 좋은 한우를 저렴하게 살 수 있다’는 소비자 멘트는 시청자들의 발길을 재촉했다. 
이날 방송은 한우 직거래장터에서는 ‘질 좋은 한우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는 사실과 상통하는 맥락의 콘텐츠를 함께 보여줌으로써 시청자들의 주목도를 높였다. 한우를 싸게 파는 한우 전문식당 소개는 시청자들이 한우 가격에 대한 부담을 내려놓는 데 기여했다.
라디오 청취자들에게도 한우 직거래장터 개장 소식을 알렸다. CBS 음악FM <이수영의 12시에 만납시다>에서는 “명절엔 역시 한우! 한우농가에서 한우 선물세트를 드립니다”란 고지 멘트로 명절엔 한우란 점을 알린 것은 물론 한우 직거래장터 소개와 한우 직거래장터를 찾아볼 것을 독려하는 멘트를 내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