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에서 만난 한우

추운 날씨 이겨내는 한우의 힘!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전문가 자문단의 활약으로 신뢰도 상승!>


코끝이 시려지는 계절, 겨울을 이겨내기 위해 뜨끈한 보양식이 필요한 때다.  11월 방송에서는 우리한우가 영양학적으로도 우수하며 보양식으로 최고임을 알렸다. 
각종 방송에서 신뢰도 높은 한우자조금의 전문가 자문단이 활약하며 대중들에게 한우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알리며 신뢰도를 상승시켰다.

 


MBC <생방송 오늘아침> 11월 1일 방송

 

히방송_1.jpg


한우, 어디까지 먹어봤니?
이날 방송에서는 한우의 다양한 레시피를 공개했다. 구워먹는 것뿐만 아닌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식재료임을 강조하며 고급스럽게 즐길 수 있는 코스요리로서의 한우요리와 집에서 즐길 수 있는 한우요리 방법을 방영했다. 코스로 즐기는 한우 한상차림에서는 한우 육회 타르타르, 한우 샌드 등의 요리를 선보였다. 집에서도 실패 없이 맛있게 만들 수 있는 한우요리 비법에서는 일반 가정용 프라이팬을 이용해 스테이크를 맛있게 굽는 비법에 대해 방송했다. 고기에 수분을 제거하고 충분한 밑간을 하는 것이 포인트임을 알려주고, 손가락으로 눌러서 익힌 정도를 알 수 있는 꿀팁을 공개했다. 특히 비선호 부위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국거리 부위를 구이용으로 변신시키는 법은 큰 호응을 얻었다. 

 


KBS2 <생방송 아침이 좋다> 11월 12일 방송

 

히방송_2.jpg


맛과 영양을 잡으려면 한우 앞으로 가라! 
한우자조금의 전문가 자문단인 박미경 한의사와 황인철 의사가 한우가 맛과 영양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식품임을 알렸다. 보신이 필요할 때에도, 성장기 어린이에게도 부족한 에너지 채워주는 한우의 매력을 알리고 저지방 고단백 식품인 한우로 ‘저지방 한우 다이어트 레시피’를 공개했다. 다이어트에는 기름기가 적은 우둔살, 안심, 채끝등심과 같은 부위들이 제격이며 생고기나 육회로 먹으면 한우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한우의 무한 매력을 어필했다. 칼로리는 적고 영양은 꽉 채운 부위를 섭취하기 위해서는 사태가 제격! 종아리에서 나오기 때문에 사태에는 소의 힘이 담겨 있다며 저지방 부위 사태로 만든 한우 수육, 채소를 곁들인 한우 보쌈 레시피를 공개해서 화제를 몰았다. 

 


KBS2  <2TV 생생정보> 11월 14일 방송

 

히방송_3.jpg


우둔살의 변신! 전국한우요리경연대회! 
한우자조금이 개최한 제2회 전국한우요리 경연대회가 매스컴을 탔다. 전국에서 모인 참가자들이 한우 우둔살을 활용해서 다양한 조리법으로 한우창작요리를 완성하는 장면이 방영되었다. 우둔살도 이만큼 맛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요리 재료로 선택된 한우 우둔살! 조리법을 몰라서 자주 구매하지 않는 우둔살이 놀라운 변신을 할 수 있음을 알렸다. 우둔살로 불고기를 만들어 멕시코 요리와 결합시킨 요리로 대상을 수상한 학생의 요리를 비롯해 이탈리아식 요리와 한국식 요리를 합쳐 새로운 요리를 선보이는 등 다양한 우둔살 레시피가 방송을 탔다. 상을 타지 못한 학생들도 수상과는 별개로 좋은 경험이었다며 “한우 우둔살이 얼마나 맛있는 부위인지를 깨달았다”고 말했다.

 

 



MBN <모던패밀리>11월 15일 방송

 

히방송_4.jpg


젊은 오빠 임하룡, 설운도와 한우파티! 
젊은 오빠 임하룡이 박치 탈출을 위해 설운도의 양평하우스를 방문했다. 설운도가 임하룡을 위해 정원에서 ‘한우 바비큐’를 대접하며 보는 이들의 부러움을 샀다. 설운도가 준비한 한우의 영롱한 빛깔에 지켜보는 패널들은 “저 정도면 그냥 육회로 먹어도 된다”며 입맛을 다시고 놀라워하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설운도는 데뷔 37년만에 누군가를 위해 고기를 구워주는 것은 처음이라며 선배 임하룡에게 “어찌됐건 지금은 한우타임”이라고 한우를 권했고, 임하룡은 노화 예방과 골다공증에 효과가 있어서 일주일에 한 번은 한우를 먹어준다고 말했다. 영상을 보던 배우 박원숙 씨는 “나이 들수록 단백질을 섭취해야 해서 한우를 먹어줘야 한다”며 한우고기의 영양학적 우수성 및 효능에 대해서 알렸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11월 20일 방송

 

히방송_5.jpg


한 끼 뚝딱! 영양만점 한우국밥  
코끝이 시리고 옷깃을 여미게 되는 추운 겨울이 오면 반드시 먹어줘야 하는 보양식으로 온 국민이 사랑하는 우윳빛 뽀얀 자태의 한우곰탕이 전파를 탔다. 예로부터 보양식으로 사랑 받은 한우곰탕을 소개하며 어르신들은 “추울 땐 이게 최고 보양식!”이라고 엄지를 치켜들었다. 한우의 뼈 사골, 스지, 도가니, 우족, 꼬리의 부위 설명과 건강에도 좋고 영양도 많은 보양식으로는 한우만한 게 없음을 강조했다. 한우자조금의 전문가 자문단인 박미경 한의사가 등장해 “동의보감에 의하면 한우가 당뇨와 부종을 낫게 하고 힘줄과 뼈를 튼튼하게 해 면역력 증진과 원기 회복에 좋다. 특히 사골 부위는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성장기 어린이들이나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다”고 소개했다.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11월 26일 방송

 

히방송_6.jpg


영국인 에바! 한우와 사랑에 빠지다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방송인 에바 포피엘 편에서 영국인 에바의 한우사랑이 전파를 탔다. ‘미녀들의 수다’에서 빼어난 미모와 유창한 한국어, 솔직 담백한 말솜씨로 유명세를 얻어 인기 가도를 달렸다. 아이들과의 캠핑을 준비하며 한우를 잔뜩 꺼내는 모습을 보고 제작진이 “다이어트 중인데 고기를 먹어도 되냐”고 물었고 에바는 “단백질이니까 당연히 된다. 다이어트할 때나 기운이 없을 때 꼭 한우를 챙겨먹는다. 특히 기름기 없는 안심 부위를 좋아해서 일주일에 한 번씩은 꼭 먹는다”고 답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아이들과 함께 가평에서 한우꼬치, 한우 스테이크 등 캠핑에서 즐길 수 있는 각종 한우 요리를 소개하며 “한우는 아이들 성장기에도 좋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