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에서 만난 한우

전 세계에 통하다 대한민국 한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0월에는 전 세계를 사로잡은 한우의 매력이 전파를 탔다. 한우의 우수한 영양학적 가치는 물론이고 한우를 사랑하는 외국인들이 방송을 타며 한우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인들에게 통하는 최고의 맛임을 알렸다. 글로벌했던 한우의 TV 속 활약상을 함께 확인해보자.

 


MBC EVERYONE <대한외국인>10월 30일 방송

 

히1 방송_1.jpg 히1 방송_2.jpg

 

히1 방송_3.jpg 히1 방송_4.jpg


한우에 특히 많은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은 뭐다~? 올레산이다!
한국을 사랑하는 외국인들의 활약으로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 10월 마지막 주 방영분에서는 한우의 우수성에 대해 약 6분간 전파를 탔다. 이날 방송에서는 고정 패널인 외국인 방송인들을 비롯해 MC인 김용만을 비롯해서 개그맨 박명수, 가수 백지영, 신지, 황치열 등이 패널로 참여했다. 1단계 문제로 출제되어 “한우에는 혈중 콜레스테롤을 조절하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한우에 특히 많이 들어있는 이 불포화지방산은 무엇일까요?”라는 문제에 답을 맞추기 위해 출연진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보였다. 
방송에는 한우자조금의 전문가 자문단 중 한 분인 서울대학교 조철훈 교수가 등장했다. 조철훈 교수는 “한우에 많이 함유된 불포화지방산이 바로 ‘올레산’이다. 한우에 특히 많이 들어있는 것으로 연구를 통해서도 검증이 되었다. 올레산은 혈중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올려주는 성분을 가지고 있어 동맥경화 및 심장병을 예방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를 가지고 있다. 또한 올레산은 소고기의 풍미를 좋게 하고 지방의 녹는점을 낮춰 조직감을 개선하는 효과도 가지고 있다”고 한우의 우수성을 전했다.

 

 

KBS 1TV <노래가 좋아> 10월 5, 12, 19, 26일 (4회) 방송

 

히2 방송_2.jpg


노래가 좋아! 한우가 좋아!
10월 한 달 동안에도 KBS 1TV ‘노래가 좋아’의 하모니상 상품으로 한우선물세트가 등장하며 보는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KBS 1TV ‘노래가 좋아’는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30분에 방영되며 가족 단위 시청자들에게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는 주말 아침의 인기프로그램이다. 고단한 일상에서 지쳐있는 시청자들에게 희망과 응원, 화합의 하모니를 전한다는 취지의 방송이다. 노래를 사랑하는 가족가 따뜻하게 담겨 웃음과 눈물이 하모니를 이루는 방송으로 한우의 주 구매층인 주부들이 즐겨보는 프로그램이다. 한우선물세트는 소중한 사람과 최고의 하모니를 내는 팀에게 증정되는 상품으로 증정되며 행복을 전하는 전령사 역할을 하여 따뜻하고 긍정적인 시너지를 내고 있다.

 


SBS 러브FM <나르샤의 아브라카다브라>10월 21일부터 (월~금요일) 방송

 

히3 방송_1.jpg 히3 방송_2.jpg


한우 육포가 훨훨 나르샤~ 
“매일매일 청취자 여러분에게 스페셜 한우 육포를 퐝~퐝~ 쏴드립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후 2시 20분부터 4시까지 SBS 러브FM을 통해 송출되는 라디오 <나르샤의 아브라카다브라>에 스페셜 선물세트로 한우육포세트가 등장했다. 
1주차는 ‘한우’로 2행시를 지어준 사람들에게 추첨을 통해 발송되었으며, 추첨시에 DJ나르샤의 기분 좋은 목소리를 통해 “한우 농가에서 한우 육포세트를 드립니다”라고 다시 한 번 고지되었다. 한우육포세트는 나르샤의 아브라카다브라의 공식 인스타그램인 ‘날샤그램’에도 업로드 되기도 했다. 한우육포세트 옆에 한우자조금의 저금통이 함께 놓여져 하누랑 캐릭터와 한우육포를 동시에 노출시키는 효과를 보았다. 
시청자들은 댓글을 통해 “한우 육포라니 너무 고급지다”, “저 귀여운 한우 캐릭터는 뭐지?”, “매일매일 중복 투표해도 되나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또한 나르샤가 직접 한우 육포를 맛있게 먹고 있는 ‘먹방’이 인스타그램에 올라오며 다시 한 번 노출되어 홍보 효과를 높이고 청취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방송 표.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