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에서 만난 한우

최고의 보양 한방 우리 한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삼복더위 7월에도 건강했다, 우리 한우!> 


7월 방송에서 만난 한우는 모두를 위한 최고의 여름 보양식으로 활약하며, 대한민국의 건강한 여름 나기에 기여했다. 삼복더위를 앞두고 선보인 한우 보양식 PPL은 여름 한우 소비 활성화에 이바지하고도 남았다.
한우를 활용한 색다른 보양식 메뉴는 한우의 팔색조 매력을 보여주며 한우 소비촉진을 도모했다. 혼밥족, 아이돌 등과 진행한 한우 보양식 PPL은 새로운 타깃층에 한우의 매력을 뽐내며, 한우 소비시장 확장에 기여했다. 

 


KBS2 <생방송 아침이좋다> 7월 12일 방송

 

히방송한우1-1.jpg 히방송한우1-2.jpg


보양식도, 한우로 더 건강해진다
이날 방송에서는 초복을 앞두고 이열치열 한우 보양식 ‘맑은 한우곰탕’과 이한치한 한우 보양식 ‘한우 물회국수’를 소개, 한우의 뜨겁고 차가운 매력을 시청자들에게 알리며 초복 한우 소비를 도모했다. 한우에는 불포화지방산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다는 현직 의사의 멘트는 한우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 크게 일조했다. 영양학적으로 우수한 한우 양지와 사태로 끓여낸 ‘맑은 한우곰탕과 한우수육’의 모습은 여름 더위를 넘기 위한 최고의 보양식임을 어필하며 시청자들의 입맛을 자극했다. 7일~10일 정도 한우고기를 숙성 시켜 이것을 약탕기로 달여 완성하는 정성 가득한 한우곰탕은 한우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높이는 데도 일조했다. 이날 소개한 한우 물회국수는 시판 육수와 탄산음료로 만드는 초간단 레시피로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SBS <생방송 투데이> 7월 18일 방송

 

히방송한우2-1.jpg 히방송한우2-2.jpg


혼밥족도, 한우로 더 건강해진다
우리나라 전체 인구의 4분의 1이 넘는 1인가구. 이날 카메라에는 혼복족, 즉 혼자서도 건강하고 맛있게 복날을 챙기는 사람들의 모습이 담겼다. ‘혼자 살면 제대로 챙겨 먹기 어렵다, 혼자서 복날을 챙기기는 쉽지 않다’ 등의 편견을 깨고 한우곰탕, 한우구이를 보양식으로 즐기는 1인가구들의 모습은 한우의 새로운 소비층을 발견하는 기회였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깊었다. 1인가구를 위한 한우곰탕·한우구이 전문점이 혼밥족들로 북적이는 모습은 혼밥족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한우로 대접받는 느낌, 한우는 나에게 주는 선물” 등의 멘트는 한우가 1인가구의 멕시멈라이프에 들어가기에 충분한 가치가 있음을 시청자들에게 알리는 데 일조했다.
방송에서는 집에서 한우로 혼복하는 방법도 소개했는데, 혼밥 콘텐츠로 1인방송을 운영하는 BJ 박충식 씨가 소개한 ‘비교적 저렴한 2등급 한우를 1등급 육질로 만드는 법, 개인 화로에서 한우를 굽는 법 등의 꿀팁은 1인가구뿐 아니라 다른 일반 소비자들의 관심도 자극하며, 7월 한우 소비촉진에 기여했다.

 


MBC 에브리원·뮤직 <주간아이돌> 7월 3일 방송

 

히방송한우3-1.jpg


아이돌도, 한우로 더 건강해진다
삼복더위를 앞두고 컴백한 인기 아이돌 그룹 ‘여자친구’를 위한 체력보강 음식으로 단백질이 풍부한 한우가 등장했다. ‘아이돌이 힘들 땐, 역시 한우가 최고’라는 멘트는 보양식으로서 한우의 매력을 드러내기에 충분했다. 특별한 아이돌의 컴백을 축하하는 의미에서 준비한 한우 특수부위를 시식하며 아이돌이 맛을 표현하는 방송 구성은 한우의 섬세한 매력을 알리는 데 도움이 됐다. 
‘(한우가) 제 뇌를 지배하고 있어요, 한우가 아니라 마시멜로 먹는 느낌, 솜사탕이 한우로 태어났으면 한우가 아니었을까’ 등의 저세상 맛 표현은 재미와 유쾌함을 추구하는 젊은 세대에게 한우의 우수한 맛을 제대로 전달했다.

 


라이프타임채널 <아이돌 런치박스> 7월 12일 방송

 

히방송한우4-1.jpg


보양 도시락도, 한우로 더 건강해진다
‘아이돌 런치박스’는 최애돌 밥 먹이기 프로젝트라는 슬로건을 걸고 아이돌에게 몸보신 도시락을 만들어 배달한다는 콘셉트의 프로그램이다. 초복을 앞두고 방영된 이날 방송에서는 한우로 보양 도시락을 만드는 과정이 담겼는데, 이날 선보인 한우된장전골, 한우두반장덮밥은 한우 보양식이 캐주얼하게 즐길 수 있는 음식임을 시청자들에게 알리며 한우의 젊은 매력을 끌어올렸다. 아울러 한우 요리의 스펙트럼 확장에도 기여했다.
평범한 입 속을 특별함으로 바꿔주는 한우, 구강에서 벌어진 한우 실종, 입 속에서 벌어지는 축제 등의 멘트와 자막은 한우만의 맛을 시청자들에게 전달하고도 남았다.

 


MBN <최고의 한방> 7월 16일 방송

 

히방송한우5-1.jpg


무인도에서도, 한우로 더 건강해진다
MBN의 새로운 예능 첫 방송에 한우가 등장해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엄마(배우 김수미 분)와 세 아들(탁재훈·이상민·장동민 분)이 버킷리스트를 실천해가며 깨닫는 좌충우돌 리얼 인생수업기를 담는 이 방송은 화려한 출연진으로, 방송 전부터 화제가 됐다. 엄마의 기력 회복, 체력 보양을 위한 보양식으로 ‘한우’를 준비하는 아들의 모습이 전파를 탔는데, 이는 부모님의 건강한 여름 나기를 고심하는 시청자들에게 한우를 전파하며 한우 소비에 기여했다. 기력 회복에 좋은 많은 식재료 중 가장 먼저 한우가 떠올랐다는 가수 이상민 씨의 멘트에는 한우의 영양학적 우수성이 고스란히 담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