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에서 만난 한우

肉월에 한우 먹는 즐거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6월, 맛있었다! 일두백미 한우!>

 

 

6월 방송에서 만난 한우는 肉월의 명성에 걸맞은 활약을 펼치며, 6월을 한우의 시간으로 만들었다. 6(肉)월 4(four)일 육포데이를 맞아 한우 육포의 우수성과 한우 육포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소개한 PPL은 한우 육포를 국민간식으로 등극시키기에 충분했다. ‘한우캠핑페스티벌’과 ‘한우 캠핑요리’ 콘텐츠는 한우가 캠핑장의 꽃임을 알리기에 손색이 없었는데, 캠핌의 계절과 딱 어울리는 주제는 시청자들의 이목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전국 한우 자랑’을 주제로 진행되는 PPL은 시청들에게 여행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자연스럽게 지역 한우의 소비촉진을 도모했다.

 

한·우·육·포
 KBS 2TV <생방송 아침이좋다> 6월 4일 방송

 

히방송한우1-1.jpg


간식, 100% 더 특별해진다!
한우의 미식을 알려주는 ‘푸드락 이것만 알면 한우 미식가’ 세 번째 편의 주인공으로 한우 육포가 낙점됐다. ‘부드럽고 쫄깃쫄깃하다, 고소하고 감칠맛이 감돈다’ 등의 맛 평가는 한우 육포의 매력을 알리기에 충분했다. 한우 육포 가공공장에서 우둔살과 홍두깨살로 윤기가 자르르 흐르는 한우 육포가 만들어지는 과정은 한우 육포가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간식거리임을 알리는 데 일조했다. 방송에는 한우 육포 명인이 건조기로 간편하게 육포를 만드는 과정이 담겼는데, 집에서 음식을 직접 만들어보는 경험을 추구하는 요즘 젊은 세대의 취향을 저격하기에 부족함이 없었다.

 

 

한·우·캠·핑·페·스·티·벌
KBS 2TV <생생정보> 6월 17일 방송

 

히방송한우2-1.jpg


캠핑, 200% 더 신명난다!
지난 6월 14일부터 6월 16일까지 경기도 양주에서 열린 ‘제6회 한우캠핑 페스티벌’의 신명 나는 현장이 전파를 탔다. 캠핑에 참여한 약 85가족이 ‘하하호호’ 한우캠핑을 즐기는 모습은 한우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높이는 동시에 한우산업의  정겨움을 알리는 훌륭한 미쟝센이었다.
텐트 앞에서 삼삼오오 가족들이 모여 한우를 맛있게 구워 먹는 모습은 캠핑에는 역시 한우임을 시청자들에게 충분히 전달하고도 남았다. 
한우 요리 대회 장면과 이를 맛있게 시식하는 참가자들의 모습은 한우가 다양한 요리로 탄생할 수 있음을 알리는 데도 일조했다. 

 

 

한·우·캠·핑·요·리
SBS <모닝와이드> 6월 21일 방송

 

히방송한우3-1.jpg


캠핑, 300% 더 맛있어진다!
캠핑의 계절을 맞아, 캠핑을 300% 더 맛깔나게 즐길 수 있는 비결을 소개하며 캠핑족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캠핑갈 때 현지에 가서 음식재료를 사면 더 저렴하게 살 수 있다, 캠핑 바비큐용으로는 한우 채끝·제비추리·안창살이 좋다, 현지 판매점을 이용해 한우를 구입하면 유통 마진이 줄어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등의 캠핑 미식 꿀팁은 ‘한우=캠핑요리’란 공식을 만들며 한우 특히 지역 한우 소비촉진에 도움이 됐다.
방송에서는 캠핑장에서 한우를 더 잘 굽는 방법과 함께 한우불고기베이크, 안심꼬치구이 등 한우 요리법을 소개하며 한우 요리의 지평을 넓혔다.

 

 

한·우·특·화·골·목
SBS <생방송 아침이좋다> 6월 21일 방송

 

히방송한우4-2.jpg 히방송한우4-1.jpg


휴가, 400% 더 만족스러워진다
전라도와 경상도를 가로지르고, 동해로 서해로 남해로 떠나기 시작하는 계절. 전국의 한우 특화 골목을 소개하는 PPL을 릴레이로 진행, 지역 한우 소비촉진을 도모하고 있다. 이는 시청자들에게 여행지 정보를 제공하며 자연스럽게 각 지역 한우의 소비촉진과 연결한다는 점에서 PPL 효과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전국 방방곡곡 숨은 한우 맛집을 찾아서 떠난 첫 번째 지역은 ‘경상도.’ 이날 방송에서는 ‘울산한우 수암야시장과 안동 갈비골’이 전파를 탔다. 울산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이자 맛집 코스로도 유명한 ‘울산한우 수암야시장’에서 최상급 한우를 구워 먹는 사람들의 모습은 시청자들의 호기심과 관심을 자극하기 충분했다. 방송 다음날 ‘울산한우 수암야시장’은 인터넷 포털 사이트 검색어 순위 5위 안에 들어가는 기염을 토해냈다.
방송에서 소개한 ‘안동 갈비골’은 안동을 방문했다면, 안동한우 그중에서도 안동마늘한우갈비를 필수 미식으로 즐겨야 함을 소비자들에게 알리며 안동한우 소비촉진에 기여했다.

 


 

우·리·한·우
SBS파워FM 붐붐파워
SBS 파워 FM(107.7MHz)·SBS 러브 FM(103.5MHz)

 

히방송한우5.jpg


인생, 500% 더 맛있어질라그램!
6월 라디오 속 한우는 지난 4월 26일부터 SBS 파워 FM ‘붐붐파워’와 함께 한우 인스타그램에서 ‘인생, 한우로 맛있어질라그램’이란 주제로 진행한 8주간의 이벤트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이벤트는 한우자조금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매주 제시되는 미션을 수행하는 청취자 중에서 당첨자를 선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는데, 이는 젊은 층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아울러 한우자조금 SNS 활성화에도 기여했다.
6월에도 SBS 파워 FM·SBS 러브 FM에서 라디오 주제에 맞는 맞춤형 캠페인 메시지로 청취자들에게 한우와 한우자조금 알리기는 이어졌다. SBS 파워 FM은 2019년 현재 2분기 라디오 채널 점유 청취율 1위(24.5%)를 기록하고 있다. 야식(한우불고기베이크 레시피), 건강(한우와 한우 사골곰탕의 영양학적 우수성)과 한우를 연계, 캠핑의 계절·보양의 계절에 걸맞은 콘텐츠는 청취자들의 귀를 사로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