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에서 만난 한우

“5월엔 꽃과 한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5월 맛있어졌다! 우리 한우
“5월엔 꽃과 한우” 

 

5월 방송에서 만난 한우는 가정의 달이자 계절의 여왕 5월의 일상을 특별하게 만들기 충분했다. 5월 TV 속 한우는 꽃처럼 아름다운 한우의 매력을 탐구하며 가정의 달 한우 소비촉진을 도모했다. 필수 아미노산, 알레인산, 비타민, 단백질 등 영양소가 풍부한 한우는 과연 가족들을 위한 건강한 선물로 또 외식 메뉴로 손색이 없었다.
여름을 앞둔 시점에서 보양식으로서의 매력도 충분히 빛났다.


SBS <좋은아침> 5월 1일

 

히방송한우1-1.jpg 히방송한우1-2.jpg

 

히방송한우1-3.jpg 히방송한우1-4.jpg


건강하고 귀중한 음식재료 ‘한우’
한우가 한 끼 보약 음식재료로 환호를 받으며 가정의 달 5월의 포문을 열었다. 이날 방송에서는 영양 만점 음식재료인 한우에 대한 건강한 매력 탐구가 이뤄졌다.
한우의 영양학적 우수성은 온 가족 건강지킴이로서의 한우 매력이 유감없이 드러났다. 나이가 들수록 양질의 단백질을 섭취해야 한다는 내용은 어버이날 선물로 ‘한우’가 제격임을 어필했다.
한우 지방이 상온에서 액체 상태로 존재함을 직접 보여주며 한우 마블링에 대한 오해를 푸는 장면도 인상적이었다. 방송에는 두께, 부위 등에 따라 굽는 방법과 굽는 시간이 달라진다는 내용도 담겼는데, 정석대로 구운 한우를 시식한 후 이어진 “입에서 사르르 녹는다, 이것은 한우인가 아이스크림인가, 레스팅 후 육즙이 더 풍성해졌다” 등의 평가는 한우를 제대로 굽는 것의 중요성을 시청자들에게 어필하는 데 기여했다.

 

 


MBC <생방송 오늘아침> 5월 8일

 

히방송한우2-4.jpg 히방송한우2-1.jpg

 

히방송한우2-2.jpg 히방송한우2-3.jpg


부모님 100% 만족! ‘한우 꽃등심’
이날 방송에서는 어버이날을 맞아 부모님에게 100% 만족을 안겨줄 특별한 선물로 ‘한우 꽃등심 플라워박스’가 등장, 그 아름다운 자태는 시청자들을 TV 앞으로 불러모으기 충분했다.
방송에서는 어버이날을 맞아 시부모님을 위해 한우 꽃등심 플라워박스를 준비하고 만드는 주부의 모습을 따라갔는데, 이는 한우 꽃등심 플라워박스는 집에서 누구나 만들 수 있고, 또한 손품 발품을 팔아 정성스럽게 만들 수 있는 만큼 특별한 선물이 될 수 있다는 점을 알리며 한우 소비촉진을 도모했다.
며느리가 준비한 한우 꽃등심 플라워박스를 선물 받고 흡족해하는 시아버지의 모습과 한우 꽃등심은 노화를 예방하는 셀레늄, 면역을 좋게 하는 아르기닌이 들어있어 신체기능이 약해진 어르신들에게 좋은 식품이란 전문가 멘트는, 시청자들에게 ‘어버이날 선물’로 ‘한우 꽃등심’이 ‘딱’ 맞음을 알리는 데 이바지했다. 

 

 


KBS1<이웃집 찰스> 5월 14일

 

히방송한우3-1.jpg 히방송한우3-2.jpg

 

히방송한우3-3.jpg 히방송한우3-4.jpg


온 가족 파티음식 ‘한우 스테이크’
고향을 떠나 한국에서 정착해서 사는 외국인들의 생생한 한국 적응기를 보여주는 프로그램인 KBS1 ‘이웃집 찰스’에 한우가 생일파티 음식으로 등장했다.
방송에서는 멕시코에서 온 다니엘 씨가 사랑하는 딸 소피아를 위해 생일파티 음식을 준비하는 과정이 전파를 탔다. 이날 생일 파티 음식의 주인공은 바로 한우 스테이크. 멕시코에서 한국을 방문한 다니엘 씨 어머니의 한우가 부드럽고 매우 맛있다는 평가와 원래 한우가 신선하고 맛있다는 다니엘 씨의 설명은 한우가 외국인의 입맛에도 딱 맞으며, 한우의 우수한 맛은 국경이 없음을 시청자들에게 알리는 데 일조했다.
한우 스테이크의 가니쉬(garnish)로 멕시코식 치즈고추와 과카몰레가 접시에 올랐다. 이는 한우가 다양한 음식과 매우 잘 어울리는, 장점이 큰 음식재료임을 알리는 데 기여했다.

 



SBS 파워 FM(107.7MHz)·SBS 러브 FM(103.5MHz)

 

히라디오.jpg


한달 내내 청취자들과 ‘한우’
5월 라디오 속 한우는 매일 19회씩 한 달 내내 한우의 한우에 의한 한우를 위한 방송이 이뤄졌다. 오전 6시 30분부터 오후 10시 30분까지 매 시각 30분에, 시간대별 주제에 맞는 슬로건과 함께 ‘9만 한우농가·한우자조금이 함께합니다’란 멘트로 협찬사를 반복적으로 고지했다.
우리말지킴이, 생활문화, 음식, 날씨, 역사, 건강, 여행, 심리, 야식 등 총 12개 테마로 진행되는 라디오 프로그램의 주제에 맞춘 따뜻한 메시지를 담은 캠페인 슬로건은 반복 노출에 따른 피로도를 줄이는 동시에 한우가 청취자들에게 한우산업의 따뜻함을 알리며 친숙하게 다가가는 데 일조했다.
또한, 여행(한우 숯불구이축제), 음식(한우 요리법·한우 부위별 용도), 건강(한우의 영양학적 우수성) 콘텐츠와 한우를 연계, 한우의 매력을 자연스럽게 청취자들에게 알렸다.

 

히히방송한우4-표.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