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에서 만난 한우

한우美식회 한우美식가 예쁜 한우 200% 즐기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3월 TV 속 한우는 더 멋있고 더 맛있게 시청자들과 만났다.
한우의 아름다운 변신은 무죄라고 했던가. 먹기에 아까울 정도로 예쁜 요리로 탄생한 한우요리는 예쁜 한 끼 식사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한우 소비를 촉진했다. 한우의 부위별 특성과 요리 활용법을 알려준 PPL은 맛 좋고 영양 만점인 한우를 200배 즐기는 방법을 시청자들에게 전달하며 한우의 다양한 부위에 대한 소비촉진에 일조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컸다.
3월 PPL은 요즘 젊은 세대인 밀레니얼 세대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 콘텐츠로 제작됐는데, 이는 한우가 젊은 세대와 소통하며 한우의 저변을 확대하는 데 이바지했다.

 


SBS <모닝와이드> 3월 4일 방송

 

변환방송한우1-1.jpg변환방송한우1-2.jpg

변환방송한우1-3.jpg변환방송한우1-4.jpg

 

변환방송한우1-5.jpg변환방송한우1-6.jpg

변환방송한우1-7.jpg변환방송한우1-8.jpg

 


예쁜 한 끼 한우美식회…감성충만 한우
최근 외식업 트렌드 중 하나로 꼽히는 것이 ‘밀저트(Meal-ssert)’이다. 식사(Meal)와 디저트(Dessert)를 합친 말로, 디저트의 아기자기함과 고르는 재미는 물론 한 끼 식사로 손색이 없을 정도의 든든함을 갖춘 한 끼를 말한다. 밀저트 트렌드는 SNS 활동이 활발한 2030세대를 중심으로 한 ‘예쁜 한 끼’ 트렌드와도 일맥상통한다. 이 트렌드에 딱 어울리는 것이 바로 한우요리가 아니겠는가!
이날 방송에서는 예쁜 한 끼로 거듭난 한우요리 맛집을 찾아, 한우의 트렌디한 감성을 시청자들과 공유하며 한우의 이미지를 젊게 만들었다.
밀저트 트렌드에 부합하는 한우 육회 유부초밥과 든든한 예쁜 한 끼로 손색이 없는 한우 스테이크 파스타는 특히 젊은 시청자들의 감성을 자극하며 이목을 끄는 데 전혀 손색이 없었다. 이는 한우가 다양한 요리에 응용될 수 있음을 알리는 데도 도움이 됐다.
한우의 설도 부위로 완성한 한우 파스타는 한우의 비인기 부위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데 일조했다. “설도는 근막이 적어 육질이 매우 부드럽다”는 전문가 소견은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한우 설도의 소비촉진과 연결됐다. 
“한우는 우리 몸에서 만들지 못하는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을 골고루 함유하고 있다, 한우의 붉은 살에는 철분이라는 미네랄이 풍부하기 때문에 여성의 빈혈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는 전문가 멘트는 한우가 영양학적으로 매우 우수한 음식 재료임을 시청자들에게 각인시키는 데 기여했다. 

 


 


KBS2 <생방송 아침이 좋다> 3월 26일 방송

 

변환방송한우2-1.jpg변환방송한우2-2.jpg

변환방송한우2-3.jpg변환방송한우2-4.jpg

 


제대로 알고 만난 한우 더 맛있다, 한우美식가
음식 재료를 요리조리 뜯어보고 그 특성을 제대로 이해한다면 우리는 더 섬세하게 그 맛의 매력을 감지할 수가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다양한 부위로 나뉘고 또 그 부위별로 맛과 요리법도 다른 한우의 섬세한 매력을 시청자들에게 제대로 알리며 한우의 소비촉진을 도모했는데, 소비자들이 한우에 대해 제대로 알고 한우를 200% 더 맛있고 건강하게 즐기게 만들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었다.  
방송에서는 도축장을 방문, 한우를 부위별로 발골하는 모습을 직접 보여줌으로써 한우가 다양한 부위로 나뉜다는 사실을 안방에 생생하게 전달했다. “한우는 부위에 따라 식감, 질감, 기름기 등의 차이가 있으므로, 부위의 특징에 따라서 요리하면 더 맛있게 한우를 즐길 수 있다”는 전문가의 설명은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육질이 부드럽고 지방질이 많은 등심, 지방이 적고 담백한 안심, 고소하고 담백한 설도 등 한우의 부위별 특징에 대한 설명을 비롯해 이날 방송에서는 한우에 대해 정확히 몰라서 우리가 놓치고 있는 한우의 미식에 대한 부분도 짚어줬다. 이는 시청자들에게 한우의 색다른 맛을 알리리는 데 기여했다. 육즙과 풍미가 조금은 다르지만, 국거리로 양지는 물론 설도·뒷다리살·사태도 활용할 수 있다는 방송 내용과 설도·앞다리살·목심으로 불고기를 만드는 25년 전통의 불고기 맛집 소개는 한우 부위별 요리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기에 충분했다. 

 


 

변환방송한우3-표.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