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에서 만난 한우

제대로 알고 만난 한우 맛있어진다! 우리 한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한우는 언제나 옳지만, 2월 방송에서 만난 한우는 더욱 옳았다. 한우에 대해 우리가 제대로 몰랐던 사실과 우리 한우의 우수한 가치를 시청자들에게 바로 알린 유익한 시간이었다. 한우 홍보대사 남궁민 씨가 출연한 방송은 한우 부위별 특성을 알리며 한우 소비촉진에 도움이 됐고, 3.1절을 앞두고 진행한 PPL은 우리 민족문화의 상징인 한우의 우수한 가치를 시청자들에게 제대로 전하는 데 일조했다.

 


SBS <본격연예 한밤> 2월 12일

 

[크기]방송한우1-1.jpg [크기]방송한우1-2.jpg

 

[크기]방송한우1-3.jpg [크기]방송한우1-4.jpg

 


한우 홍보대사 남궁민 씨와 소터뷰  
이날 방송은 2019년 한우 홍보대사로 선정된 배우 남궁민 씨가 2019년 한우홍보 대사로 선정됐음을 알리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지난 1월 17일 경기도 파주에서 진행된 2019년 한우자조금 TV광고 촬영 현장 스케치 영상에는 남궁민 씨가 한우를 맛있게 먹으며 광고 촬영하는 모습, 한우 마스코트 등이 담겼는데, 이는 남궁민 씨와 한우의 만남을 알리기 충분했다. 이날 방송 인터뷰 제목은 ‘소터뷰’. 한우 부위별 특징·효능과 매칭시킨 부위별 맞춤 토크를 진행, 우리 한우가 맛도 좋지만 한우의 모든 부위가 영양학적으로 매우 우수하다는 사실을 시청자들에게 알리는 데 이바지했다. 
방송에서 남궁민 씨는 ‘활동량이 많은 앞다릿살,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되는 목심’ 등 한우 비인기 부위를 선택했는데, 이는 한우 비인기 부위의 소비촉진과 직결됐다. 
방송 마지막에는 남궁민 씨가 리포터에서 한우선물세트를 증정하는 색다른 포퍼먼스가 진행됐는데, ‘특급 선물 한우 선물, 한우 증정하는 한우 홍보대사 클래스’ 등의 자막은 한우가 특급 선물임을 알리는 훈훈한 시간이었다. 

 

 


SBS <모닝와이드> 2월 27일

 

[크기]방송한우2-1.jpg [크기]방송한우2-3.jpg

 

[크기]방송한우2-2.jpg [크기]방송한우2-4.jpg

 


우리가 몰랐던 한우! ‘한우를 알고 싶소?’
동요 얼룩송아지에 나오는 소가 한우란 사실을 아시나요? 이날은 한우에 대해 우리가 몰랐던 사실을 알아가는 귀한 시간이었는데, 이는 시청자들에게 우리 한우의 우수한 가치를 제대로 알리는 데 기여했다. 
방송에서는 우리 고유 품종인 한우가 황우만이 아니라 흑우, 칡소, 백우 등 매우 다양한 품종이 있다는 사실을 알리며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일제강점기 수탈 대상이었던 한우에 대한 고찰도 이뤄졌다. 일본에서 유명한 타지마소, 미지마소가 사실은 한우를 개량해서 탄생한 것이란 방송 내용은 우리 한우의 우수성을 똑바로 보여주기 충분했다. 이날 방송은 3.1운동 100주년을 앞둔 시점에서 이뤄져 한우산업이 우리가 지켜내야 할 민족산업임을 또 한우의 높은 가치를 시청자들에게 각인시키는 데 일조했다. 한우가 2006년 문화관광부로부터 ‘100대 민족문화상징’으로 등록됐다는 사실은 시청자들에게 한우산업이 매우 소중한 자산임을 한 번 더 알렸다. 이렇게 다른 나라에서 탐을 낼 정도로 우수한 한우가 맛도 영양도 뛰어남을 소비자 인터뷰와 전문가 멘트로 증명, 한우의 소비촉진과도 연결됐다. 

 

 

 

MBC <구해줘!홈즈> 2월 5일

 

[크기]방송한우3.jpg


설 명절에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방송된 예능 최초 부동산 버라이어티 MBC ‘구해줘! 홈즈ʼ에 한우선물세트가 우승 상품으로 등장했다. 이 프로그램은 방송 후 큰 반향을 일으키며, 한우선물세트 이미지 제고에도 도움이 됐다.
방송에서는 ‘명절엔 역시 한우’란 자막을 노출, 우승의 순간에는 물론 명절에도 역시 우리 한우가 진리임을 시청자들에게 알리기에 손색이 없었다. 
최근 이 프로그램은 정규 방송으로 편성됐다. 

 

 


MBC <아이돌육상선수권대회> 2월 6일

 

[크기]방송한우4.jpg


명절마다 방영되는 MBC 설 특집 ‘아이돌육상선수권대회’에 올해는 한우선물세트가 등장, 주 시청 층인 10대 청소년들에게 우리 한우를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신설 종목 우승팀에게 한우선물세트를 증정했는데, 우승의 품격 곧 한우선물세트의 품격을 알리는 데 도움이 됐다. 이날 방송 내용은 온라인 기사 등으로 2차 재생산, 이는 한우를 다시 한 번 더 알리는 데 도움이 됐다.

 

 

 

KBS 1TV <노래가 좋아> 2월 2일·9일·16일·23일

 

[크기]방송한우5.jpg


가족 단위 참가자들이 노래 대결을 펼친 후 가장 화합된 모습을 보여준 팀에게 주는 하모니상 수상 팀에게 ‘한우선물세트’를 현물 협찬하고 있다. 2016년 10월부터 방영된 이 프로그램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30분에 방송되는데, 우승자들이 한우선물 세트를 받고 환호하는 모습을 매주 같은 시간에 반영하면서 한우의 긍정적 이미지를 조금씩 높이고 있다. 
역시 우승의 순간에는 한우선물세트가 진리임을 매주 소구하고 있다.


 

[크기]방송한우6-표.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