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에서 만난 한우

설에도 한우가 진리!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민족 최대의 명절 설에도 역시 한우였다. 1월 방송에서 만난 한우는 설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설 한우 소비촉진에 기여했다. 한우농가에서 정성 들여 건강하게 키운 한우의 우수성을 전달한 것은 물론 이렇게 우수한 한우를 저렴하게 살 수 있는 한우직거래장터, 대형유통업체 할인행사 등을 소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설 명절을 맞이해 선보인 한우 설 음식은 시청자들의 입맛까지도 사로잡았다. 

 


<설에 한우를 제대로 만나다>
KBS2TV<생생정보>1월 25일 방송

 

[크기]방송한우1.jpg


전통시장에서 만난 한우!
명절 선물로 가장 인기가 있는 한우 선물세트. 이날 방송에서는 질 좋은 한우를 저렴하게 살 수 있는 전통시장을 소개, 한우 소비촉진은 물론 전통시장 활성화에도 기여했다. 시장에서 직접 가공해서 한우고기를 저렴하게 팔 수 있다는 정보는 한우의 질에 대한 신뢰도를 높였다. 여기에 가격도 싸고 맛도 좋아서 이곳을 찾았다는 소비자 멘트는 시청자들의 구매욕을 자극하기 충분했다. 방송에서는 전통시장에서 명절을 앞두고 제기차기 등의 설 이벤트로 소비자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장면도 나왔는데, 이는 한우와 전통시장의 정겨움을 알리는 데 손색이 없었다.

 

 


KBS2TV<아침이좋다> 1월 29일 방송

 

[크기]방송한우2.jpg


설에 한우 갈비 떡국 한 그릇 하실래예!
옥수수, 비지, 맥주 부산물을 섞어 발효한 사료를 먹이며 정성 들여 한우를 키우는 한우농가 사양관리법이 전파를 탔다. 애정을 듬뿍 받고 자란 한우의 우수성은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고스란히 안방으로 전달됐다. 이렇게 우수한 한우를 저렴하게 살 수 있는 곳으로 닥터세프 황인철 박사가 선택한 곳은 대형유통업체 할인행사장. 이곳에서 황인철 박사는 한우 OⅩ퀴즈를 진행, 시청자들에게 한우를 제대로 알리는 데 기여했다. 한우를 제대로 즐기는 요리법으로 소개한 ‘한우 갈비 떡국’은 기존의 떡국과는 차별화를 이룬 요리법으로 시청자들의 호응을 끌어냈다.

 

 


KBS2TV<생생정보> 1월 29일 방송

 

[크기]방송한우3.jpg


한우 잘 먹고 잘 사는 법

설날에 가장 받고 싶은 선물 1위, 온 가족이 먹기에도 제격인 한우를 잘 먹고 잘 사는 방법을 소개, 설 한우 소비 활성화에 일조했다. 철저한 관리로 적정 사육두수만 키우는 한우농가의 모습을 비롯해 도축·가공 단계에서도 체계적으로 관리되는 한우의 모습은 한우가 매우 안전하게 관리되는 축산물임을 시청자들에게 각인시키기 충분했다. 또한, 한우를 저렴하게 살 수 있는 한우직거래장터, 대형유통업체 할인행사, 한우인증점 등을 소개, 설 한우 소비촉진에 기여했다. 방송에서 소개한 ‘한우 떡말이’ 요리는 이색 한우요리로 시청자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았다.

 



<설에 한우 직거래장터를 만나다>


SBS<모닝와이드> 1월 31일 방송

 

[크기]방송한우4.jpg


“한우 직거래장터로 오세요”

한우 직거래장터 개장 직전의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방송에서는 한우 직거래장터가 이른 시간부터 소비자들이 줄을 서서 기다릴 정도로 인기가 좋고, 1등급부터 1++등급까지 기호와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으며, 시중가보다 30%~35% 정도 저렴하게 살 수 있다는 등의 장점을 언급, 시청자들의 발걸음을 재촉했다. 여기에 한우가 철저한 방역 시스템 하에, 해썹인증을 받은 사료, 무항생제 사료 등으로 안전하게 길러지고 있으며, 가공단계에서도 깨끗하게 관리하고 있다는 점을 보여주는 장면은 한우가 안심 축산물임을 알리며 소비촉진을 도모하기에 부족함이 없었다.

 

 

 

SBS<생방송투데이> 1월 31일 방송

 

[크기]방송한우5.jpg


설에는 우리 한우가 최고

한우 직거래장터의 첫날 풍경이 방송됐다. 한우 직거래장터에서 한우를 고르며 미소짓는 소비자의 모습은 품질 좋은 한우를 저렴한 가격으로 살 수 있는 한우 직거래장터의 만족도를 생생하게 전달하기 충분했다. 방송에서는 방목으로 육질 개선과 면역력을 높이고 있는 한우농가를 소개하며 한우의 우수성도 직접 보여줬다. 한우의 다양한 부위와 맛을 알리며 시청자들의 호기심도 자극했다. 이날 방송에는 한우 홍보대사 남궁민 씨가 출연 “양질의 한우를 먹으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다”라며 한우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 이바지했다.

 



SBS 파워FM 등 라디오 1월 29일·1월 30일 방송

 

[크기]방송한우6-1.jpg

 

[크기]방송한우6-2.jpg

 

[크기]방송한우6-3.jpg


한우 직거래장터는 라디오 주파수를 타고~ 

인기 많은 라디오 주파수를 타고 한우 직거래장터 행사 소식이 청취자들에게 전해졌다. 높은 인기를 구가하는 DJ들의 “설 명절을 맞이해 1월 31일부터 2월 2일까지 청계광장에서 우리 한우를 파격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한우 직거래장터가 열린다고 하네요. 이번 설엔 한우하세요!”라는 멘트는 한우 직거래장터 홍보와 직결됐다. 라디오에서는 청취자들에게 한우 선물세트를 증정하며 청취자들의 열열한 환호도 받았는데, 역시 설 선물에는 한우가 진리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