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에서 만난 한우

2018년 그해 연말은 한우요리로 풍성했네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연말에도 역시 한우였다. 다만 고민은, 한우를 어떻게 즐길 것인가. 12월 방송에서 만난 한우는 이 고민에 해답을 제시하며 연말 한우 소비촉진에 공헌했다. 한우의 다양한 부위로 만든 이색 한우요리는 많은 사람의 연말을 풍성하게 만들었다. 
또한, 우리한우전문점에서 한우를 맛있게 즐기는 사람들의 모습은 시청자들에게 ‘우리한우판매인증점’을 인지시키는 데 일조했다.
2018년 12월 구이로, 스테이크로, 육회로, 전으로, 탕수육으로, 탕으로, 전골로, 말이로 사람들에게 건강한 연말을 선물한 한우를 방송에서 만나보자.

 


<성탄절을 위한 특별한 한우요리>


SBS <모닝와이드>  12월 24일 방송

 

[크기]미디어1.jpg


성탄절 홈파티를 위한 한우요리
요즘 인기인 홈파티에 딱 좋은 한우요리를 소개, 크리스마스에도 역시 한우임을 알렸다. 방송에서는 시어머니를 위해 연말 홈파티를 준비하는 시청자를 위한 맞춤 처방전을 제시했다. 일반 등급의 한우를 높은 등급의 한우와 같은 맛을 내는 숙성 비결을 알려주는 장면은 저등급 한우 소비촉진에 이바지했다. 크리스마스 홈파티를 위한 한우 레시피는  밀푀유나베·야채말이·브루스게타 등으로, 쉽고 간단한 파티 요리법은 한우 그 자체가 매우 훌륭한 음식 재료임을 알리기에 그만이었다.

 


SBS <좋은아침> 12월 25일 방송

 

[크기]미디어2.jpg


성탄절엔 면역력 키워주는 한우스테이크
이날 방송에서는 고단백 식품인 한우가 가족 건강 면역력 증진에 효과가 있다는 점을 안방에 전달하며 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데 도움이 됐다. 한우의 풍부한 단백질이 아이 성장과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가정의학과 전문의의 설명과 한우자조금이 연구 용역을 의뢰해 발표한 강원대학교 장애라 교수의 보고서를 인용한 장면은 콘텐츠에 전문성과 신뢰를 더했다. 면역력에 좋은 한우가 크리스마스 파티에 빠지겠는가. 성탄절에 어울리는 두툼한 한우 스테이크 레시피를 소개, 시청자들의 입맛도 자극했다.

 



<셰프의 특별한 한우요리>

 

KBS1TV <6시내고향> 12월 18일·12월 25일 방송

 

[크기]미디어3.jpg

 

청주 딸기와 정읍 레드향이 한우가 만났다
유명 셰프가 청주와 정읍에 있는 한우농가의 사양관리 모습을 취재하는 장면이 전파를 탔다. 깨끗하고 좋은 환경에서 체계적으로 정성 들여 한우를 키우는 한우농가의 모습은 시청자들에게 한우가 신뢰할 수 있는 축산물임을 알리기에 손색이 없었다. 방송에서는 셰프들이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한우고기 레시피도 소개했는데, 청주 특산물인 딸기와 정읍 특산물인 레드향과 만난 한우 요리법은 지역 한우와 농산물을 동시에 알리는 시너지를 냈다. 한우팔보채와 한우말이찜도 연말 시청자들의 입맛을 자극했다.

 



<귀한 사람을 위한 특별한 한우요리>


SBS <본격 연예 한밤> 12월 11일 방송

 

[크기]미디어4.jpg


팬과 함께 한우구이
한류 가수 황치열 씨의 복귀 인터뷰 장면에서 한우 선물세트를 증정, 한우 선물세트를 받고 기뻐하는 황치열 씨의 모습은 한우는 귀한 사람에게 주는 귀한 선물이란 이미지를 시청자들에게 심어줬다. 이날 방송에서는 해외 팬들을 초청해 한우구이를 대접하는 한우파티 장면도 담겼는데, 역시 귀한 사람을 위한 자리에는 한우가 제격임을 다시 한번 더 알렸다. 한우파티에서 황치열 씨가 신곡을 개사해 ‘한우가 내 앞에 박혔다’라고 노래하는 장면은 네이버 TV 영상에 등재, 한우 홍보에 크게 일조했다.

 



<연말 모임을 위한 특별한 한우요리>


KBS2TV <생생정보>12월 20일 방송

 

[크기]미디어5.jpg


연말 회식은 ‘우리한우판매점’에서
회식이 잦은 연말 모임엔 역시 한우이지만, 어디서 한우를 먹을 것인가. 이날 방송에서는 ‘우리한우판매인증점’ 을 소개하며 우리한우판매인증점 활성화에 공헌했다. 한우 파불고기와 한우 모듬전, 한우 내장무침, 한우 수육, 한우 육회, 한우 전골 등 한우의 다양한 부위로 만든 한우 요리를 파는 한우전문점은 한우의 팔색조 매력을 알리며 연말 모임을 위해 이색 장소를 물색하는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어서 소개한 한우구이 전문점은 참석자 모두의 입맛을 만족시키기 원하는 시청자들에게 좋은 정보가 됐다.

 


SBS <생방송 투데이> 12월 21일 방송

 

[크기]미디어6.jpg


연말연시 한우 맛 격돌 탕 vs 구이
회식이 잦은 연말 모임엔 역시 한우이지만, 한우를 즐기는 방법은 다양하지 않는가. 이날 방송에서는 한우의 스테디셀러 요리법인 채끝살 구이와 한우 사골로 끓여낸 한우보신탕을 소개, 시청자들의 침샘을 폭발시켰다. 한우를 육즙 가득한 구이로 몸을 뜨끈하게 해줄 한우보신탕으로 즐기는 TV 속 사람들은 건강한 연말을 즐기려는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한우 사골로만 낼 수 있는 진한 국물, 한우 자체의 풍미가 좋아 무쇠불판에서 구워야 제맛” 등의 멘트는 한우의 우수성을 시청자들에게 각인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