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속 한우

한국인의 힘! 한우가 따뜻한 대한민국을 ‘응원’합니다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어깨 움츠리지 마시고 활짝 펴세요. 한우가 있잖아요.” 11월 미디어 속 한우는 추운 날씨에 제격인 따끈한 국물 요리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수능의 달 11월, 수험생들의 건강과 수능대박을 응원하는 한우의 모습도 전파를 탔다. 함께 일하는 직원을 응원하려고 한우를 선물로 준비한 사장님 덕분에 한우의 따뜻함이 안방에 고스란히 전해졌다. 우승의 순간에도 역시 한우가 빠질 수 없다. 겨울이 바짝 다가온 대한민국 곳곳에 따뜻한 응원을 더한 한우의 훈훈한 TV 속 활약상을 시청해보자.

 


<찬바람 불 때도 역시 한우가 좋소!>

 

채널A <김현욱의 굿모닝> 11월 28일 방송

 

[크기]1 김현욱의 굿모닝.jpg

 

뽀얀 영양 한 그릇! 한우 사골의 모든 것!
이날 방송에서는 한우 사골의 영양학적 우수성부터 한우 사골을 잘 끓이는 법까지 한우 사골의 모든 것을 소개했는데, 따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이 계절에 시청자들을 TV 앞으로 불러모으며 한우 사골 소비촉진을 일으켰다. 수입산 사골과의 비교 장면에서는 한우 사골의 신선한 매력이 그대로 드러났다. 
‘한우 사골을 너무 오래 끓이면 칼슘 흡수를 방해하는 인 성분이 많이 나오므로 딱 6시 정도만 끓이는 것이 좋다, 한우 사골에 식초를 넣으면 칼슘이 두 배로 증가한다, 한우 사골에 시래기를 넣으면 시래기의 비타민 C가 콜라겐의 흡수를 도와준다’ 등 한우 사골을 더욱 건강하게 즐기는 방법을 소개한 장면은 매우 유익했다.

 

 

tvN <수미네반찬> 11월 21일 방송

 

[크기]2 수미네반찬.jpg

 

깊은 한우의 맛이 바글바글 ‘한우등심버섯전골’

요즘 가장 인기있는 TV 프로그램인 tvN ‘수미네반찬’에 드디어 한우가 출연, 출연진들의 환호를 받았다. 이날 방송에서는 한우 등심을 얇게 썰어서 만든 ‘한우등심버섯전골’ 요리법이 전파를 탔는데, 이 겨울에 어울리는 등심의 색다른 요리법은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기 충분했다. “한우가 아니면 이 맛 나기 어려워, 한우 덕에 더욱 깊어진 전골의 맛과 향, 몇 점 먹고 나니까 힘나는 것 봐라”등의 멘트와 자막은 한우가 영양학적으로 우수할 뿐 아니라 매우 훌륭한 음식재료라는 점을 알리며 소비촉진에 기여했다. 출연진들이 ‘한우등심버섯전골’을 시식하는 장면은 시청자들의 침샘을 무한 자극했다. 이날 방송에는 인기 아이돌그룹인 ‘샤이니’의 맴버 ‘키’가 출연했는데, 전 세계 샤이니 팬들에게 한우를 알리는 계기가 됐다. 

 


 

<수험생 건강식에도 역시 한우가 좋소!>

 

SBS <모닝와이드> 11월 14일 방송

 

[크기]3 모닝와이드.jpg

 

수험생들의 건강한 수능을 응원합니다

수험생 부모들의 가장 큰 고민거리인 수능 도시락 레시피를 소개했다. 한우는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고단백 식품이며, 단백질 대사에 필요한 니아신이 풍부하고 철분도 많아 청소년에게 좋다는 전문가 멘트는 전국 학부모들의 관심을 불러모았다. 이날 방송에서는 영양 만점 한우 도시락 레시피로 ‘한우연근장조림과 한우토란국’을 소개했는데, 소화를 돕기 위해 평소와는 다른 한우 부위가 활용됐다는 점에서 매우 신선했다. 한우연근장조림에는 아롱사태를 한우토란국에는 한우불고기용 고기를 각각 활용했는데, 한우고기 요리에 반드시 특정 부위를 활용해야 한다는 편견을 깨는 데 일조했다.

 


 

<경상북도 김천에서도 역시 한우가 좋소!>

 

KBS 1TV <6시내고향> 11월 23일 방송

 

[크기]4 6시내고향.jpg

 

노는 물이 다른 김천한우

방송에서는 김천한우가 감천(甘川) 즉 깨끗한 물을 마시고, 대두박·옥수수겨·미강 등을 적절히 배합한 섬유질 배합사료를 먹으며, 깨끗한 축사에서 자라는 모습이 소개됐는데, 이는 한우가 좋은 환경에서 자라는 안전한 축산물이란 신뢰를 시청자들에게 심어줬다. 한우농가들이 직접 운영하며 유통마진을 간소화해 저렴하게 한우를 파는 김천의 한우 가게도 소개했는데, ‘눈 녹듯이 사르르 녹는 맛, 맛이 기가 막혀요’ 등의 VJ의 맛 표현은 김천한우의 우수한 맛을 제대로 표현하고도 남았다. 김천 한우농가들이 학교 급식이나 나눔 행사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는 멘트는 한우의 긍정적 이미지를 높이는 데 이바지했다.

 


 

<열심히 일하는 당신에게도 역시 한우가 좋소!>

 

KBS 1TV <이웃집 찰스> 11월 6일 방송

 

[크기]5 이웃집팔스.jpg

 

한우 맛은 전 세계인에게 통한다

울산의 특수장비차량 회사에서 상사맨으로 활약하고 있는 한국 생활 8년 차의 우즈베키스탄인 나조카혼의 일상을 담은 이날 방송에서는 나조카혼 가족이 회사 사장님 집을 방문하는 장면이 방영됐다. 돼지고기를 못 먹는 나조카혼 가족을 위해 사장님이 준비한 한우, 그 한우를 직접 구워 직원 가족을 대접하는 사장님의 모습은 한우가 따뜻한 이미지를 얻는 데 기여했다. 한우를 파김치에 싸 먹는 등 한우 좀 먹어본 나조카혼 가족의 한우 먹방은 시청자들의 군침을 자극하며 한우 소비촉진을 일으켰다.

 

 

SBS <불타는청춘> 11월 6일 방송

 

[크기]6 불타는청춘.jpg

 

한우와 익어간 춘천의 낭만적인 밤

중견 스타들이 서로 자연스럽게 알아가며 진정한 친구가 되는 과정을 담은 리얼리티 프로그램에 한우가 등장했다. 이날 등장한 한우는 소속사 배우의 몸보신을 위해 소속사 대표가 보내온 특별한 선물이었는데, 한우는 고마운 마음을 전하는 의미 있는 선물이란 인식을 심어주기 충분했다. 한우불고기와 한우 등심이 지글지글 익어가는 모습과 한우고기를 맛있게 먹는 출연진들의 모습은 시청자들의 입맛을 자극하며 시청자들도 한우고기 파티를 해보고 싶다는 마음을 갖게 만들었다.

 


 

<게임에서 승리한 당신에게도 역시 한우가 좋소!>

 

MBC <비긴어게임> 11월 23일 방송

 

[크기]7 비긴어게임.jpg

 

최고급 한우를 건 한판 대결!

출연자들이 직접 게임을 해보고 게임과 관련한 추억이나 역사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게임 프로그램 ‘비긴어게임’ 우승상품으로 한우가 등장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플래시 게임 ‘고기 굽기’에서 우승한 사람에게 한우를 선물로 증정했는데, ‘한우선물세트’를 향한 대장정이 펼쳐지는 만큼 방송에서 ‘한우’ 언급 빈도수가 많았다. 한우가 구워지는 장면, 출연진들의 한우 먹방 장면 등은 한우 소비촉진과 직결됐다.

 


 

[크기]8 스케쥴.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