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조금소식

하반기 TV 공익 캠페인 광고 선봬 외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하반기 TV 공익 캠페인 광고 선봬
작은 나눔으로 행복을 더할 수 있도록
한우농가는 정성에 정성을 더하겠습니다

 

[크기]소식1-1.jpg


한우자조금이 언제나 국민과 함께하는 한우산업을 지켜내려고 노력하는 한우농가의 노력을 알리기 위해 선보인 공익 캠페인 광고가 화제다. 
한우자조금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지난 11월 19일 한우농가들이 한우산업을 지켜내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과 다짐을 담은 40초 분량의 하반기 TV 공익 캠페인 광고를 선보였다. 이번 공익 캠페인 광고는 우리가 지키고 가꿔야 할 한우산업에 대한 공익적 가치와 한우산업을 지켜내려는 한우농가의 열정을 따뜻한 영상미로 잘 녹여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울러 이번 캠페인 광고의 스토리텔링은 한우산업의 따뜻함과 사회적 가치에 대해 알리고, 건강한 내일과 따뜻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데 일조하기 위한 한우농가의 정성과 노력에 대한 소비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데 전혀 손색이 없다는 반응이다.
영상에는 청소년한우고기급식지원사업, 한우나눔지원사업 등 이웃들과 함께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온 한우산업의 정겨움과 명절한우직거래할인행사, 11월1일대한민국이 한우먹는날숯불구이행사 등에서 만난 소비자들의 한우 사랑과 응원의 미소에 대한 고마움이 담겼다. 아울러 ‘나눔에 나눔을 더합니다 웃음에 웃음을 더합니다’란 카피로 5,000만 국민의 건강을 위해 또 국민들에게 희망과 웃음을 더하기 위해 노력하는 한우농가의 정성을 표현했다. 이어서 ‘작은 나눔으로 행복을 더할 수 있도록 한우농가는 정성을 다하겠습니다’라는 카피에는 늘 국민과 함께하기 위해 또 한우산업의 가치와 미래를 지켜내기 위해 한우농가는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와 다짐을 담았다. 

 

소식1-2.jpg

 


한우자조금 민경천 위원장은 “우리 민족의 자부심이자 긍지인 한우의 정서와 가치를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한우산업이 국민과 함께하도록 만들겠다는 한우농가의 노력과 다짐을 알리려고 캠페인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한우농가는 한우산업이 5,000만 국민과 언제나 함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TV 공익 캠페인 광고는 KBS를 비롯해 YTN, 연합뉴스TV, MBN 등에서 현재 방영되고 있으며, 한우조자금 홈페이지, 한우114 홈페이지, 한우자조금 유튜브(www.youtube.com/lovehanwoo)에서도 만날 수 있다.  

 


 

‘2018년 코엑스푸드위크(제13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 참여

코엑스푸드위크 주인공은 단연 ‘한우!’

한우를 깊게 생각하다 한우를 제대로 알아가다

 

[크기]소식2-1.jpg

 

한우자조금은 지난 11월 28일부터 12월 1일까지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코엑스에서 열린 ‘2018년 코엑스푸드위크(제13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에 참여해 관람객들에게 한우의 뛰어난 맛과 우수성을 알차게 알렸다. 
국내외 최신 식품 동향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국내 최대 식품 전시회인 ‘코엑스푸드위크(서울국제식품산업전)’는 식품 관련 기업체와 종사자들은 물론 가족 나들이객, 데이트족 등 일반 소비자들의 방문률도 높은 인기 있는 박람회이다.

 

 

한·우·매·직! …“한우면 다 좋아요!”
올해 13회를 맞은 ‘2018년 코엑스푸드위크(제13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는 ‘잘 먹고 잘사는 꿀잼쇼!’를 주제로 열렸는데, 900개사 1.500여 부스가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그중에서도 단연 관람객들의 인기를 독차지한 부스가 바로 ‘한우자조금’이다. 박람회 내내 한우자조금 부스는 인산인해를 이뤘는데, 주변 박람회 참여 업체의 큰 부러움도 샀다.  
“한우는 다 좋아요, 한우는 월급날 나에게 주는 뿌듯한 선물이에요, 살살 녹는 그 맛, 확실히 한우가 수입산보다 맛이 깊어요” 등 한우에 대한 애정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았다. 

 

 

 

“줄 서서 먹을 만큼 보람 있는 한우 맛!” 
한우자조금은 박람회에서 한우채끝구이·한우불고기 무료 시식회와 한우채끝초밥·한우라이스페이퍼롤 요리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한우자조금은 무료 시식회를 위해 박람회 기간에 매일 한우불고기와 채끝을 준비해 4회에 걸쳐 시식회를 진행했는데, 매 시간마다 금세 시식용 한우고기가 동이 났다. 한우고기 시식회 시작 전부터 줄이 생기기 시작, 채끝 스테이크의 고소한 육향에 줄은 더 길어지고, 사람들이 줄을 선 것을 보고 호기심에 줄을 서는 사람들까지 더해지면서 한우자조금 부스는 사람들로 둘러 쌓이기를 반복했다. 

 

소식2-2.jpg


식품 관련업에 종사한다는 한 관람객은 “줄을 서서 먹을 보람이 있는 맛”이라며 엄지 척을 해 보였다. 한우불고기를 시식한 모녀는 “(수입산 소고기보다) 확실히 한우가 맛있다”며 “연하고 냄새도 없다”고 칭찬했다. 그러면서 박람회 전날 한정식집에서 먹은 불고기가 냄새가 나서 못 먹었던 일화를 소개했는데, “오늘 이렇게 맛있는 한우불고기로 보상을 받아서 고맙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우채끝초밥과 한우라이스페이퍼롤을 만드는 요리체험도 성황을 이뤘다. 
박람회에서 만난 관람객 대부분은 한우를 비롯한 소고기를 ‘구워서’ 먹는다고 밝혔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날 요리체험은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요리법을 알려주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한우채끝초밥을 만든 한 관람객은 “색다른 요리법이라서 좋았다”고 평가했다. 다른 관람객은 “채끝을 구이가 아닌  초밥으로 먹어도 정말 맛있다”면서 “한우채끝과 밥이 잘 어울려서 한번 집에서 만들어보고 싶다”라고 말했다. 한우자조금 전시 부스 벽에 부착된 요리 레시피를 사진에 담아가는 이들도 적지 않았다. 

 

 

 

‘한 번만 우리에게’
룰렛 이벤트와 한우 2행시 경품 응모 이벤트도 성황리에 진행됐다. 룰렛 이벤트도 시작 시간이 되기 전부터 룰렛 앞이 장사진을 이룰 정도로 인기였다. 이벤트 상품으로는 저금통, 물티슈, 양념장, 앞치마 등이 제공됐는데, 특히 한우불고기양념장을 원하는 참가자가 많았다. 한 참가자는 “시식한 한우불고기가 너무 맛있었다”면서 “집에서 꼭 한우불고기를 만들어보겠다”고 말하며 함박 웃음을 지었다. 아이들에게는 한우저금통이 1순위였다. 
한우 2행시 경품 이벤트 참가자들의 발길도 내내 끊이지 않고 이어졌다. 부스 앞에서 한우로 2행시를 짓기 위해 진지하게 고민하는 관람객들이 적지 않았는데, 응모자들에게 ‘한우’에 대해 짧은 시간이나마 생각해보게 만들었다는 점에서 특히 뜻깊은 이벤트였다. “한 번만 우리에게 한우를 주세요.” 고사리손으로 한 글자 한 글자 정성을 담아 완성한 ‘한우는 우리나라 최고의 소’는 그 자체로 감동이었다. 

 

[크기]소식2-3.jpg

 

 

 

한우를 알아가는 박람회
한우자조금 부스에는 관람객들에게 우리 한우에 대해 제대로 알려주기 위한 다양한 설치물도 들어섰다. 한우자조금에서 운영하는 한우114와 한우유명한곳 사이트의 활성화과 유입률을 높이기 위해 DID터치스크린을 설치했으며, 한우자조금과 한우에 대한 동영상이 스크린에서 끊김 없이 방영됐다. 
특히 한우 부위를 알려주려고 설치한 쇼케이스가 인기를 끌었는데, 나무로 한우를 조각한 후 부위별 한우고기를 올려놓은 전시물은 관람객들의 사진 세례를 받았다. 
한우의 쫀득한 식감을 좋아한다는 일본인 미호 씨는 “한우 중에서 좋아하는 부위가 있다”고 밝힌 후 “그 부위가 무엇인지 확실하게 몰랐는데, 오늘 그 궁금증을 해소했다”며 제비추리와 업진살을 가리켰다. 이렇게 이번 박람회는 관람객들에게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한우의 훌륭한 맛을 알리고, 관람객들이 한우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며 한우를 제대로 알아가도록 만든 뜻깊은 시간이었다. 

 

소식2-4.jpg

 


 

‘2019년 수학능력시험’ 응시자 격려
“한우가 3만 수험생의 수능대박을 기원합니다” 
미래 한우 소비자들에게 한우 우수성 알려

 

[크기]소식3.jpg


“석식 먹고 나왔을 때 어둡기 시작하면 수능 볼 때라는데, 요즘 정말 하늘이 어두워졌어요.”
“재현씨! 마크씨! 우리 반 아이들이 남은 기간 준비 잘해서 수능대박 날 수 있게 응원해 주세요.”
“늘 긍정에너지 뿜뿜하는 우리 반 친구들을 응원해 주세요.”
“올해 처음 담임교사가 됐습니다. 그래서 더욱 특별하고 소중한 우리 아이들이 수능 잘 볼 수 있게 응원해 주세요.”

 


한우자조금이 2019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하는 전국의 3만 수험생을 대상으로 ‘수능대박나잇!’ 이벤트를 진행했다.
한우자조금은 SBS파워FM ‘NCT의 night night’과 손잡고 10월 8일부터 11월 14일까지 약 한 달간 전국의 수험생 청취자들에게 한우의 힘을 전달하기 위해, 청취자들에게 한우불고기버거 콤보 상품권 30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 라디오 프로그램의 진행자는 인기 아이돌그룹 NCT의 멤버 쟈니와 재현인데, 특히 10대 청취자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이벤트는 10대들에게 한우의 우수성을 알리고 또 한우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는 좋은 계기가 됐다. 라디오에서는 ‘10만 한우농가를 대표해 한우자조금에서 한우버거를 드립니다’란 협찬 멘트가 고지됐다. 
약 한 달간 진행한 이번 이벤트에는 전국 방방곡곡에서 약 300개의 사연이 도착했다. 한우자조금은 “오랜 시간 열심히 공부한 수험생들이 한우고기 먹고 힘을 내 유종의 미를 거두기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우자조금은 11월 16일부터 12월 9일까지 ‘한우먹고 한우인증Go’ 이벤트도 진행했다. 한우인증점을 방문해 한우인증점 로고와 수험표 인증샷을 올린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30만 원 상당(1명) △10만 원 상당(2명) △5만 원 상당(5명)의 한우선물세트, △한우버거세트 기프티콘(11명)을 증정하는 이벤트였다. 
이 이벤트는 일반인 대상으로도 진행했는데, 한우인증점 로고와 영수증을 업로드한 일반인에게 △20만 원 상당(1명) △5만 원 상당(5명)의 한우선물세트, △한우버거세트 기프티콘(11명) 등을 제공했다. 

 


 

‘2018년 추석맞이한우직거래장터’ 결과 보고
매출 ‘5억 5646만 원’ 기록…역대 최고 
높은 재방문율 덕분 신규고객 확보도 충분

 

[크기]소식4-1.jpg


한우자조금은 ‘2018년 추석맞이한우직거래장터’에서 직거래장터 사업 운영 이래 최고의 매출액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한우자조금은 지난 11월 13일 ‘2018년 추석맞이한우직거래장터’ 결과를 발표했다. 9월 20일부터 9월 22일까지 열린 ‘2018년 추석맞이한우직거래장터’의 총 매출은 약 5억 5,646만 원으로 나타났다. 이는 2017년 추석맞이한우직거래장터 때의 매출액보다 32.1%로 늘어난 것이다. 
직거래장터에 참여한 3개 브랜드 중에서는 안동비프가 2억 4,042만 원으로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일별 매출은 △첫째 날 약 1억 9,793만 원 △둘째 날 약 1억 5,926만 원 △셋째 날 약 1억 9,927만 원 등으로 나타났는데, 가을비가 제법 많이 내린 첫날부터 직거래장터가 높은 판매액을 기록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3일간 한우고기는 약 14t이 판매됐는데, 한우고기 부위별로는 △한우불고기(2,500㎏) △한우양지(2,336㎏) △한우등심(1,748㎏)의 순으로 많이 팔렸다.
직거래장터에서 ‘믿을 수 있어서(39%), 저렴해서(27%), 맛이 좋아서(23%)’ 등의 이유로 한우고기를 구매한 고객은 약 6.000명에 달했는데, 이 중 두 번째 이상 방문 고객이 약 66%였다. 재방문 고객들은 이전 직거래장터에서 산 한우고기에 대해 ‘만족(60%) 또는 매우 만족했다(30%)’고 평가했다. 한우자조금은 직거래장터에 앞서 기존 고객 DB를 활용한 행사 안내 문자를 발송했는데 이것이 효과가 높았다고 분석했다. 직거래장터에서는 “문자를 받고 찾아왔다”는 고객을 많이 만날 수 있었다.
한우자조금 관계자는 “높은 재방문율이 매출 증대에 기여했다”며 “매년 명절을 앞두고 청계광장에서 직거래장터를 개최함으로써 고정 방문객(구매고객)을 확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단골뿐 아니라 신규고객이 34%에 달했다는 점도 의미가 크다. 
신규고객 확보는 다음 직거래장터의 매출과 직결되기 때문이다. 한우자조금은 직거래장터 전 △TV 광고 △방송프로그램 제작·협찬 △온라인 홍보 △언론홍보 △파워블로거 △기업 대상 EDM 발송 △현수막 게재 등 다각적으로 홍보를 벌였는데, 이것이 신규고객 다수 확보란 결과로 이어졌다. 
이날 한우자조금은 △정확한 판매 예측으로 충분한 물량 확보 필요 △우천, 고온, 저온 등 날씨 변수를 고려한 물자와 시설물 강화 △가족 단위 방문 고객을 위한 프로그램 기획 등 다음 직거래장터를 더 잘 운영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도 가졌다. 

 

[크기]소식4-2.jpg

 


 

조사연구용역 사업 최종보고회 열어
한우 면역기능에 도움 규명
한우의 우수성 과학적 입증 성과 

 

[크기]소식5.jpg


한우자조금이 공모·위탁해 진행한 조사연구 3건에 대한 최종보고회가 지난 10월·11월에 있었다. 이번에 보고된 조사연구는 △강원대학교 장애라 교수의 ‘한우육의 면역기능 개선 효과 규명 연구’ △경상대학교 전상곤 교수의 ‘한우 번식기반 안정화 방안 연구’ △한국산업개발연구원 서효동 연구실장의 ‘홍콩 한우고기 수출 활성화 방안연구’였다. 
한우자조금 조사연구용역 사업은 한우산업의 안정적 발전, 한우 소비촉진 등과 직결된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크다. 아울러 한우산업 관계기관과 정부, 지자체 등에서 한우산업 관련 정책이나 사업계획을 수립할 때 중요한 기초 자료로도 활용된다.
먼저, 2017년 8월부터 2018년 8월까지 강원대학교 장애라 교수가 진행한 ‘한우육의 면역기능 개선 효과 규명 연구’ 역시 한우의 우수성을 대내외에 알리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연구에서 장애라 교수는 △한우육 인공소화 분해물 제조와 항산화 활성 △한우육 인공소화 분해물의 면역기능 증진 효과 △한우육 급여가 실험동물의 면역기능 개선에 미치는 영향 등을 규명했다. 이 연구는 국내외 학술지 등에도 게재할 예정이며, 이는 한우고기의 우수성을 알리는 과학적 근거로 활용되는 것은 물론 한우고기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소비자 신뢰를 쌓는 데도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이다. 
두 번째로 경상대학교 전상곤 교수가 2018년 4월 30일부터 2018년 11월 29일까지 진행한 ‘한우 번식기반 안정화 방안 연구’는 △한우 사육구조의 변화에 대한 분석과 이를 바탕으로 한 수급 관리 시스템 마련 △수급 안정화를 위한 번식농가 안정화 방안 제시 △번식기반 안정화를 위한 비육농가 경영 안정화 방안 제시 등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세 번째로 한우산업개발연구원 서효동 연구실장이 2018년 5월 11일부터 2018년 10월 10일까지 진행한 ‘홍콩 한우고기 수출 활성화 방안 연구’는 홍콩시장 내의 경쟁국 소고기 유통현황과 정책 분석을 비롯, 홍콩 내에서의 한우고기 유통 문제점을 개선하고 수출 활성화 전략을 마련하고자 진행됐다. 
한우자조금 조사연구 사업은 한우산업에 대한 폭넓은 연구로 한우산업의 안정적 발전을 도모하고 나아가 한우 소비촉진에 기여하기 위해 성실히 추진되고 있다. 
이번에 열린 최종보고회에는 한우자조금, 전국한우협회, 농협경제지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한국육류수출협회 등의 관계자와 대학교수 등이 참석했으며, 연구보고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개진됐다. 
최종 연구보고서는 최종보고회에서 나온 내용을 반영·수정·보완한 후, 공개할 예정이다. 

 


 

‘2018년 1차 사료성분분석조사’ 결과 발표
36개 한우사료 중 4개 제품 성분표시 위반 적발
사료성분 함량 위반 업체에 품질 강화 요청

 

[크기]소식6.jpg
*위 사진은 본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습니다.


한우자조금은 시중에서 판매되는 한우사료 36개를 조사·분석한 결과 총 4개 제품에서 성분표시 위반 사항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한우자조금은 지난 10월 31일 ‘2018년 제1차 사료성분분석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에서 한우자조금은 전국한우협회의 도움을 받아 시판 중인 배합사료와 TMR·TMF사료 중 36개를 무작위 선택해 표시된 성분과 실제 함량이 일치하는지를 분석했다. 사료성분 분석은 준정부 기관인 농업기술실용화재단에 의뢰해 진행했는데,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고시한 사료 검정 인정기관 12곳 중 한 곳이다.
그 결과 36개 사료 중 배합사료 3개, TMF 1개 등 모두 4개 제품에서 함량 위반 사항을 확인했다. 구체적인 함량 위반 사항은 △조단백질 2개 △조섬유 1개 △산성세제불용섬유(ADF) 1개 △중성세제불용섬유(NDF) 1개 등이었다. 
이번에 적발한 제품에 대한 정보는 전국한우협회와 해당 도지회에 위반 사실을 알렸으며, 해당 사료회사에도 위반 사실을 알리고 품질 강화를 요청했다. 아울러 언론 보도, 한우자조금 홈페이지 업로드 등으로도 해당 사실을 알렸다. 
한우자조금은 2014년부터 시판 중인 한우사료에 대해 포장지에 표시된 성분분석표와 실제 함량이 일치하는지를 조사하는 ‘사료성분분석조사사업’을 운영해 왔다. △2014년 총 6회 177개 사료 △2015년 총 5회 107개 사료를 대상으로 분석했으며, 2016년부터는 연 2회 실시하고 있다.
사료성분분석조사사업의 성과로는 △제품에 표기된 성분등록 사항에 대한 신뢰도 향상 △사료의 위생과 안전성 확보 △품질관리 유도 △안전한 배합사료 생산과 보급 확대 △소비자가 원하는 위생적이고 안전한 축산물 공급유도 등이 꼽히고 있다. 
한우자조금 관계자는 “사료성분분석조사사업은 사료회사의 품질관리 강화를 유도하고 사료성분 미달에 따른 한우농가의 피해를 방지하려고 추진하고 있다”며 “이는 생산비 절감 등으로 이어져 한우농가의 경쟁력 강화에도 기여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한우자조금은 ‘2018년 제2차 사료성분분석조사’와 ‘2018년 송아지면역증강제 조사’ 결과를 올해 중에 발표할 계획이다.  

 

 


 

2019년 홍보대행사 선정 위한 사업설명회 실시
한우자조금 사업 운영할 홍보대행사와 상견례
2019년 자조금 홍보사업 방향과 입찰사항 설명 

 

[크기]소식7.jpg


한우자조금은 지난 12월 3일 한우자조금 사무국 지하 1층 회의실에서 2019년 한우자조금 홍보 사업에 관심이 있는 업체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진행했다. 2019년 한 해 동안 한우의 우수성을 알리고 한우 소비촉진에 기여할 예비 홍보대행사와 만나는 상견례 자리였던 만큼, 사업설명회는 내내 진지하게 진행됐다.
한우자조금은 TV·라디오 광고, 방송프로그램 제작지원·협찬, 옥외광고, 디지털광고, 오프라인 이벤트, 언론홍보, 디지털마케팅(홈페이지 관리) 등 7개 홍보 사업 부문에 대해 8개 홍보대행사를 선정할 방침이다.  
사업설명회에서는 한우자조금에 대한 소개를 비롯해 2019 한우자조금의 각 홍보 사업에 대한 기본 계획과 취지, 사업별 중점 추진 사항 등에 대한 설명이 이뤄졌다. 
아울러 입찰방법, 입찰자격, 사업별 입찰 추진 일정 등에 대해서도 안내했다.
사업설명회에는 총 48개 업체가 참여해 성황을 이뤘는데, 한우자조금 홍보 사업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참석 업체들은 예산 집행 방식, 사업 시기, 사업자 선정 방식과 기준 등에 대한 다양한 질문을 쏟아내며, 한우자조금 홍보 사업 대행 사업권을 따내기 위한 입찰 전략 등을 고심했다. 
이날 사업설명회에 참여한 업체에 한해서만 한우자조금 홍보 사업 대행 협력사 선정을 위한 입찰 과정에 응할 자격이 주어졌다. 
한우자조금은 제한경쟁입찰 방식으로 홍보 사업별 홍보대행사를 선정하는데, 1차 제안서 평가와 2차 경쟁 PT 과정을 거쳐 최종 결정한다. 
이렇게 선정된 사업별 홍보대행사는 한우자조금과 협력하여, 2019년 한우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향을 모색하고 안전한 축산물을 생산하기 위해 노력하는 한우농가의 정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홍보 활동을 벌이게 된다.
앞으로 선정될 홍보대행사들은 △효율적인 TV 광고 운영으로 한우의 가치 홍보와 소비촉진 유도 △온라인 매체의 활성화와 영향력 강화에 대응한 온라인 홍보 강화 △소비자 관심도가 높은 TV·라디오 프로그램 협찬과 제작지원 강화로 한우의 우수성과 이미지 제고 △신규 소비 확보를 위한 30~49세 대상 홍보 강화 등을 위한 다양한 홍보 전략을 세워 실행하며, 한우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한우 소비 확대에 이바지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