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속 한우

대한민국 한우 세계로 세계로 뻗어 나가다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깊어진 가을, 한우와 만나는 시간도 더욱더 깊어지고 다채로워졌다. 10월 한우는 안방극장에서, 가을 축제의 장에서 시청자들과 함께하며 흥미로운 시간을 선사했다. 또 한우가 가을 건강을 책임지는 모습은 한우의 우수성을 한 번 더 되새기게 만들었다. 무엇보다 홍콩에서 빛난 한우의 위상은 세계로 뻗어 나가며 대한민국 자부심을 높이는 한우의 활약상을 시청자들에게 전하기 충분했다.

 


<안방극장에도 일상의 행복 한우>

 

KBS1TV <내일도맑음> 10월 15일 방송
 

 

[크기][포맷변환]1 내일도맑음.jpg

한우! 내일도 맑음
시청률 20%를 꾸준히 넘기며 인기리에 방영된 KBS1TV 일일드라마 ‘내일도맑음’에 한우가 출연, 안방 시청자들과 만났다. 이날 드라마에는 ‘TV 속 한우 먹방을 본 할머니와 한우 꽃등심으로 할머니에게 효도하는 아들과 사위가 한우 구이집에서 한우를 먹는 장면’이 담겼는데, 이는 한우가 가족의 화목을 책임지는 훈훈한 모습을 시청자들에게 전달하기에 손색이 없었다. “한우는 사랑이야. 매일같이 이렇게 먹었으면 좋겠네”란 대사는 ‘일상의 행복 한우’을 떠올리게 만들며 소비촉진에 일조했다. 이날 드라마 시청률은 21.8%. ‘제작지원=일상의 행복 한우’ 자막은 전파를 타고 전국 방방곡곡에 전달됐다.

 



<가을에 만난 한우>

 

SBS <좋은아침> 10월 26일 방송

 

[크기][포맷변환]2 좋은아침.jpg


가을과 중년과 건강과 한우!

한우가 중년의 면역력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된다는 방송 내용은 건강에 관심이 많은 중년들에게 한우의 영양학적 우수성을 알리는 데 기여했다. 한우의 트립토판이 우울증과 불면증에도 도움이 된다는 전문가의 이유있는 설명은 가을을 타는 중년들의 이목도 사로잡았다.
영양손실 없이 냉동소고기를 해동하는 법, 좋은 한우 선택법, 한우의 부위별 효능과 장점, 집에서도 육즙 가득한 스테이크를 굽는 방법 등 이날 방송에서는 중년을 위한 알찬 한우 관련 정보도 담았는데, 이는 중년 시청자들을 한우의 빅팬으로 만들었다.

 


KBS 2TV <생방송 아침이좋다> 10월 18일 방송

 

[크기][포맷변환]3 생방송 아침이좋다.jpg


천고마비 계절 다이어트 한우 레시피
하늘은 높고 살도 찌는 계절 가을!

건강한 가을을 위한 한우 다이어트 식단을 소개하며 한우 소비촉진에 이바지했다. 방송에서는 한우사골, 한우스테이크를 먹고 3개월 만에 9㎏을 감량했다는 한 남자의 사연이 공개. “한우에는 지방 분해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수입 소고기보다 2배 이상 많다” 등의 최창본 교수의 멘트는 시청자들에게 한우를 다이어트식으로 인식시키기 충분했다. 닥터셰프 황인철 씨는 다이어트 요리로 ‘밀푀유나베’ 롤 소개, 다이어트를 결심한 시청자의 입맛을 돋우며 소비촉진에 기여했다.

 


SBS파워FM <NCT의 night night> 10월 16일 방송

 

[크기][포맷변환]4 NCT의 night night.jpg


한우 기운 받고 수·능·대·박!

10대 청취자들을 꽉 잡고 있는
SBS파워FM ‘NCT의 night night’에서 ‘수능대박나잇!’ 이벤트를 진행, 수능을 앞둔 전국의 수험생 청취자들에게 한우의 힘을 전달하며 수능 대박을 응원했다.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이 사연을 보내오면 수능 만점의 기운을 북돋아 줄 한우버거 교환권을 전달하는 이벤트로, 10대 청취자들이 한우에 익숙해지는 데 일조한 것은 물론 10대들에게 한우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는 데도 기여했다. 라디오에서는 ‘10만 한우농가를 대표해 한우자조금에서 한우버거를 드립니다’란 협찬 멘트가 고지됐다.

 



<전국 한우 축제>


KNN<뉴스와생활경제> 10월 12일 방송

 

[크기][포맷변환]5 뉴스와생활경제.jpg


한우불고기 축제의 자부심!
이날 방송에서는 ‘부산철마한우불고기축제’의 시작을 알렸다. 지역 축제를 지역 방송에서 직접 소개함으로써 지역민들에게 효율적으로 축제를 알릴 수 있었다. 철마산 축제 현장에서 한우불고기를 시중가보다 20~40% 정도 할인한 가격으로 살 수 있다는 소식은 시청자들을 부산 철마산으로 불러모으는 데 일조했다. 풍물패 놀이, 난타공연, 한우사랑 콘서트 등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충분하다는 정보는 주말 나들이객들의 발을 끌어 당겼다.

 



<전국 한우 대회>


KBS 2TV <생방송 아침이좋다> 10월 18일 방송

 

[크기][포맷변환]6 생방송 아침이좋다.jpg


최고의 한우를 찾아라

닥터셰프 황인철 씨가 ‘제21회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 현장을 소개, 우리나라 한우개량의 결실을 시청자들에게 생생하게 알렸다. 닥터셰프는 체중측정부터 등급판정까지 대회 심사 단계를 함께했는데, 이는 심사 과정의 공정성을 알리는 것은 물론 시청자들이 한우에 대한 상식을 더욱 키우게 만든 유익한 시간이었다. 심사 후 뜨거운 열기 속에 진행된 경매 장면은 시청자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며 한우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SBS<모닝와이드> 10월 29일 방송>

 

[크기][포맷변환]7 모닝와이드.jpg


최고의 한우요리를 찾아라

전국의 내로라하는 조리전공 학생들의 ‘한우요리경연대회’ 현장을 방송, 미래 셰프로 성장할 참가자들의 빼어난 솜씨는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했고, 이는 한우에 긍정적인 이미지를 더했다. 무엇보다 등심과 안심은 구이용이란 고정관념을 깨는 데 이바지했는데, 한우 등심과 안심으로 만든 46개의 요리는 시청자들의 감탄을 자아내며 소비촉진으로 이어졌다.

 



<홍콩 한우 한류>


<MBC<생방송 오늘저녁> 10월 25일 방송>

 

[크기][포맷변환]8 생방송 오늘저녁.jpg

 

[크기][포맷변환]9 생방송 오늘저녁.jpg


한우, 홍콩상륙작전

한우의 첫 수출국인 홍콩에서 열린 ‘K푸드페어농식품전시회’에서 한우가 관람객들을 사로잡는 모습이 카메라에 잡혔다. 이는 홍콩에서 인기 아이돌 못지않게 한류를 일으키는 한우의 활약상을 시청자들에게 전달하기 충분했다. 한우 시식회에 참여하려고 길게 줄을 선 홍콩 현지인들의 모습은 시청자들이 한우에 대한 자부심을 갖게 하는 데 기여했다. “한우는 처음 먹어보는데 외국에서 팔아도 되겠어요” 등의 긍정적인 맛 평가는 한우가 전 세계에서 활약할 날이 머지않았음을 느끼게 만들었다. 이날 방송에서는 홍콩 한국 문화의달을 맞아 한우를 홍콩에 알리기 위해 열린 국경의밤 행사, 모바일 팝업스토어 운영, 한우전문식당 한우 런칭 행사 장면 등이 함께 담겼는데, 행사 참석자들은 물론 언론인, 인기 유튜버와 블로거 등으로부터 한우의 세계화에 대한 기회를 발견하는 계기가 됐다. 영상 말미에는 인기 아이돌 그룹인 마마무의 한우 응원 메시지도 담겼는데, 전 세계 한류 팬들에게 한우를 알리는 데 일조했다.
한편, MBC<엠빅뉴스>에서도 10월 23일과 10월 26일에 홍콩에서의 한우 활약상을 다루며, 시청자들에게 홍콩에서의 한우의 위상을 알렸다.

 


 

[크기][포맷변환]미디어 속 한우_광고스케줄.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