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속 한우

폭염 보양에는 한우가 좋겠~소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보양에는 역시 한우! 한우가 여름 사냥에 나섰다. 한우의 영양학적 우수성과 감칠맛이 안방에 생생하게 전달됐다.  여러 한우 부위를 활용한 다양한 한우 요리는 무더위에 지친 시청자들에게 ‘한우=여름 보양식’이란 공식을 각인시키기에 충분했다. 사상 최고의 무더위를 기록하고 있는 올여름, TV 속에서 건강한 활약이 돋보였던 ‘보양’ 한우를 따라가 봤다. 

 

 

TV조선<히딩크의 축구의신> 7월 1일 방송

 

[포맷변환]1.jpg

 

 

한우면 제대로 힘 날듯!

유럽리그 진출을 꿈꾸는 최후 7인의 선수들이 한우로 회식하는 장면이 방 영됐다. “오늘 운동하느라 체력이 많이 약해졌는데 몸보신 제대로 해야겠어, 원기보충 좀 해야겠 다, 소고기가 단백질과 칼슘 보충에 최고지, 그냥 고기도 아니고 한우면 제대로 힘 날듯” 등의  선수들 대화 내용은 시청자들에게 ‘한우가 체력 보충에 좋은 보양식’이란 점을 제대로 알리는  데 일조했다.

 

 

채널A <김현욱의 굿모닝> 7월 3일 방송

 

[포맷변환]2.jpg

 

무더위에 지친 몸 한우로 지키겠~소!

비타민, 미네랄, 양질의 단백질 등 영양이 풍부한 한우가 피로회복에 좋다는 소식은 무더위에 지친  시청자들의 눈길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한우의 영양학적 우수성과 한우의 맛있는 맛의 비결에 대 한 전문가의 설명은 콘텐츠에 대한 신뢰도를 높였다. 이날 방송은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한우 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도 소개하며 한우 소비촉진에도 기여했다. 우둔살, 등심, 앞다리살 등을 활 용한 세대별 요리와 각 부위에 대한 설명은 한우의 다양한 부위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을 자극하 기 충분했다. 품질 좋은 한우를 고르는 비법을 소개하는 장면은 시청자들에게 ‘축산물이력제’를  알려주는 좋은 계기가 됐다. 

 

 

SBS <좋은아침> 7월 10일 방송

 

[포맷변환]3.jpg

 

밤 까먹은 자리는 있어도 소 잡아 먹은 자리는 없다!

더위로 지친 몸을 재충전해 주는 보양식품으로 한우 사골과 우족, 한우 내장이  소개됐다. 사골과 우족, 천엽·간·곱창 등 한우 내장 부위에 대한 소개와 함께 영양학적 가치와  효능을 설명한 이 날 방송은 ‘한우 부속=보양식’이란 새로운 보양 공식을 시청자들에게 심어주 며, 한우 부속물의 소비촉진을 도왔다. ‘밤 까먹은 자리는 있어도 소 잡아먹은 자리는 없다’는  말처럼, 내장부터 꼬리까지 버릴 게 하나도 없는 한우는 수입산보다 피로회복을 돕는 성분과 항산 화 성분이 더 많다는 전문의의 설명은 한우 부속물의 영양학적 우수성을 시청자들에게 각인시켰다 . 이날 출연진들이 한우 사골과 내장으로 만든 요리를 먹는 장면은 시청자들의 집 나간 입맛을 사 로잡았다. 

 

 

KBS2TV <생방송 아침이좋다> 7월 16일 방송

 

[포맷변환]4.jpg

 

한우야 여름을 부탁해!

닥터셰프 황인 철씨가 초복을 맞아 ‘한우유명한곳’ 앱으로 한우판매점을 찾아가는 장면이 방송됐다. 평일 낮에 도 문전성시를 이룬 한우판매점에서 만난 행복한 손님들의 모습은 한우의 맛있는 맛을 시청자들에 게 전달하기 충분했다. 2018년 한우자조금 자문단인 최창본 교수의 논문과 설명을 인용해 수입 소 고기보다 올레인산이 많은 한우는 감칠맛이 풍부해 여름철 입맛을 돋우고 기력회복에도 좋다는 내 용을 전달, 시청자들에게 한우가 보양식으로 최고라는 인식을 심어줬다. 이날 방송에서는 한우 사 태와 얼갈이로 만든 이열치열 보양식 ‘한우국밥’과 우둔살과 과일, 채소로 만든 이열치한 보양 식 ‘한우과일물회’ 요리법 소개 장면이 차례로 방영됐는데, 한우 보양식 스펙트럼이 매우 넓음 을 알려주는 유익한 내용이었다.

 

 

KBS2TV <생방송 아침이좋다> 7월 30일 방송

 

[포맷변환]5.jpg

 

한우 아침밥으로  뇌를 깨우세요!

이날 방송에서는 아침에 뇌를 깨우는 데 도움을 주는 한우를 활용한 아침밥 레시 피를 소개하며 한우 소비촉진에 기여했다. 아침밥을 먹지 않은 중학생 딸을 위한 아빠의 한우 아 침밥상으로 ‘한우더덕가지밥’과 ‘한우토마토사골굴라시’ 요리법이 소개됐다. “한우의 필수아 미노산이 아이들 성장기에 좋다, 한우 단백질과 탄수화물인 쌀을 함께 먹어야 시너지를 발휘한다 ” 등의 닥터셰프의 설명은 한우 아침밥상의 우수성을 일깨우기 충분했다. 한우사골 국물에 뼈 성 장을 촉진하는 성분이 들어있어 성장기 어린이에게 좋다는 한우자조금 연구논문 인용 내용과 사골  국물이 기력회복에 좋다는 전문가의 설명은 한우 아침밥상의 영양학적 우수성에 신뢰를 더했다.  이렇게 완성한 아침밥을 맛있게 먹는 딸의 모습은 시청자들을 아침밥상으로 불러모았다. 

 

 

CBS표 준 FM <오후의향기 서영은입니다> 7월 1일~31일 방송

 

6.jpg

 

한우의 뜨거운 사랑 이대로 쭉~

7월에도 한 우는 청취자들의 따뜻한 마음과 함께했다. 청취자들이 주변의 어려운 이웃이나 기관의 사연을 소 개하고 그 사연의 주인공에게 10만 한우농가의 정성을 담은 한우 불고기를 증정하는 ‘사랑은 한 우를 싣고’ 캠페인은 청취자들과 주파수를 맞추며, 한우산업에 대해 따뜻한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 일조했다. 라디오에서는 ‘10만 한우농가에서 한우 불고기를 드립니다’란 협찬 멘트가 고지되고 있다.   

 


 

표.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