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속 한우

4월에 소개된 한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소생의 계절 4월, TV 속 한우의 모습에도 생동감이 넘쳤습니다. 한우의 영양학적 우수성과 그 맛과 멋이 다양한 방식으로 전파를 탔고, 이는 시청자들의 이목을 주목시키기에 충분했습니다. 인기 아이돌 가수의 컴백 현장에서도 한우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다채로운 활약이 돋보였던 한우의 4월 방송 현장을 따라가 보겠습니다

 

 

KBS1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4월 5일 방송

 

크기변환_미6.jpg   크기변환_미6-3.jpg

 

크기변환_미6-2.jpg  크기변환_미6-4.jpg


한우의 신선함과 영양 수입산과 비교 불가!

봄철 면역력을 높이는데 필요한 단백질, 그 단백질의 주 공급원인 한우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한우와 수입산 소고기의 비교는 한우의 우수한 영양학적 가치를 홍보하고, 한우고기에 대한 시청자들의 긍정적 이미지를 높이기에 충분했다. 한우는 수입산 소고기보다 유통경로, 푸드 마일리지, 탄소발자국 등이 짧아 신선할 뿐 아니라 필수아미노산, 올레산 등의 함량이 높아 영양과 맛에서도 앞선다는 내용은 한우의 우수성을 시청자들에게 아리기에 부족함이 없었다. 방송에는 한우 전문가 자문위원인 주선태 교수가 직접 출연해 그동안 연구한 자류를 바탕으로 한우의 영양학적 정보를 제공, 방송내용에 대한 신뢰도를 높였다. 주선태 교수는 방송 말미에“한우는 영양과 맛 면에서 다소 수입산에 비해 높은 가격을 주고 살 만큼의 가치가 있다”고 총평했다. 이 외에도 이날 방송에서는 봄철 피로 해소, 근력 강화와 기력 회복에 좋은 요리법을 소개해 시청자들의 입맛도 사로잡았다. 아울러 한우 부위별 활용법과 요리법을 제공함으로써 시청자들이 한우고기의 다양한 부위에 관심을 갖도록 유도했다.

 

 


SBS<모닝와이드> 4월 16일 방송

 

크기변환_미7.jpg

 

크기변환_미7-2.jpg

 

크기변환_미7-3.jpg

 


야구장과 한우의 신선한 만남
지난 4월 13일 인천 SK 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린 한우자조금 ‘바비큐파티’장면이 방송됐다. 한우자조금 SNS 이벤트에 당첨된 야구팬들이 야구경기를 보며 한우 바비큐를 즐기는 모습이 장관을 이뤘는데, 야구장에서 남녀노소 한우를 즐기는 모습은 시청자들의 부러움을 사기에 충분했다. 이날 장외행사로 운영된 무료시식회 장면도 전파를 탔다. “야구장하면 치킨만 생각했는데 한우를 먹으니 색달랐다”는 긍정적인 평가가 많았다. 이날은 연예인 한우 서포터즈 가수 케이시가 시구자로 한우 캐릭터가 시타자로 등장, 관중들의 환호를 받았다.

 

 

 

KBS2 <생방송아침이 좋다> 4월 12일 방송 

 

크기변환_미8.jpg   크기변환_미8-2.jpg

 

크기변환_미8-3.jpg   크기변환_미8-4.jpg


한우불고기 대동맛지도

‘알고 먹으면 더 맛있는 한우불고기.’ 고구려 맥적에서 유래된 전통과 역사가 깊은 한우 불고기의 대동맛지도가 소개됐다. 석쇠 불고기부터 국물 불고기까지 다양한 형태로 발전해 온 영양만점 한우 불고기. 닥터셰프 황인철의 헬(heal)시피에서 전국 2대 불고기로 꽆히는 ‘언양식 · 광양식 · 서울식’ 불고기의 레피시와 사용부위, 유명해진 이유 등을 다각도로 분석했다. 이는 ‘불고기 맛은 비슷하다’는 시청자들의 고정관념을 깨기에 충분했다. 지역에 따라 불고깃감으로 활용하는 한우고기 부위가 다르다는 정보는 다양한 한우고기 활용법에 대한 소비자의 호기심을 유발했다.

 

 

 

SBS <본격연예한밤> 4월 10일 방송

 

크기변환_미1.jpg


what is love? what is 한우!

기대를 한껏 받으며 컴백한 아이돌 가수 트와이스의 한우파티 장면이 TV화면을 메웠다. 이날 트와이스 멤버들은 먹방리 액션도 최고였는데, 트와이스의 멤버 모모의 what is 한우? 한마디는 방송 관계자들의 탄성을 자아냈다. 바로 트와이스의 신곡 제목이 “what is love?(왓 이즈 러브)”였던 것. 트와이스의 이번 신곡을 들을 때마다 한우를 연상하는 시청자들도 적지 않을 것이다. 스케줄로 바쁜 트와이스에게 기력 보충에 좋은 한우선물세트를 증정했다.

 

 

 

SBS <본격연예한밤> 4월 17일 방송

 

크기변환_미2.jpg


‘이 고기를 먹으니까 우리 곡이 생각나는건 에브리데이’
대세 아이돌 위너가 신곡 ‘EVERY DAY’를 발표, 컴백 인터뷰 현장에 한우고기가 협찬됐다. 이날 방송에서 위너 멤버들은 랩과 표정연기로 한우고기의 맛을 표현했는데, 위너의 래퍼 민호의 즉흥랩 ‘이 고기를 먹으니까 우리 곡이 생각나는건 에브리데이 에브리데이’는 방송 후 인터넷에서 큰 화제가 됐다. 이는 한우의 인지도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

 

 

 

SBS <싱글와이프> 4월 18일 방송 

 

크기변환_미3.jpg


제주도의 푸른밤! 부부데이 한우파티
예능프로그램 ‘싱글와이프’가 지난 4월 18일 제주도 촬영분을 마지막으로 종영됐다. 이날 방송에서 부부 출연자들이 총출동, 한우파티하는 장면이 방송됐다. 부부를 위한 한우파티! ‘한우로 보양합시다’ 등의 자막과 함께“고기는 역시 한우”등 맛에 대한 감탄사가 이어졌다. 여기에 맛있게 한우를 즐기는 출연자들의 모습이 겹쳐지면서 시청자들도 한우파티를 해 보고 싶다는 마음을 갖게 만들었다.

 

 


KBSworld <더 뷰티> 4월 20일 방송

 

크기변환_미4.jpg

 

아이돌의 이너뷰티비법 ‘바로한우’
뷰티돌 소나무의 건강한 이너뷰티를 위한 건강밥상에 ‘한우’가 등장했다. 아이돌 가수의 피부미용을 위한 식단으로 한우가 소개된 것. 한우가 진정한 아름다움에 도움을 준다는 정보는 한우 소비촉진에도 큰 도움이 됐다. 뷰티돌 소나무 멤버들이 한우를 맛있게 먹는 장면과 함께 멤버들이 각자 한우를 맛있게 먹는 방법을 알려주는 장면에서 시청자들의 입맛도 자극했다.

 

 

 KBS1 <노래가 좋아> 4월 매주 토요일

 

크기변환_미5.jpg


하모니상 상품엔 역시 고급한우세트!
가장 화합된 모습을 보여준 팀에게 시상하는 하모니상 상품으로 한우선물세트가 협찬됐다. 방송에서는“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한우선물세트가 준비돼있다” 란 멘트가 노출됐다. 4월에는 ‘강시스터즈 · 내딸소영이 · 뒤늦은신혼일기’팀이 각 하모니상을 수상했다. 한우선물세트를 받고 환호하고 감동하는 수상자들의 모습은 시청자들에게 한우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