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협회 소식

전국한우협회 X 농협안심축산분사 한우유통발전 협약 체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전국한우협회 X 농협안심축산분사 한우유통발전 협약 체결
<안심축산·생축장한우 등 산지조달 확대>

 

크기변환_한우협회 소식1 사진.jpg


전국한우협회와 농협안심축산분사가 유통산업 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한우농가의 소득과 권익 향상을 위해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전국한우협회(회장 김홍길)와 농협안심축산분사(사장 윤효진)는 지난 4월 9일 축산회관 지하 대회의실에서 한우유통산업 발전을 위한 협약식을 개최했다.
상호 협력을 기반으로 한 이번 협약은 △그동안 한우협회가 줄기차게 문제를 제기해 왔던 축협의 ‘생축장 한우’를 한우 농가와의 경쟁을 자제시키기 위해 산지 출하를 적극 유도하고 △계통출하가 아니고는 접근이 어려웠던 한우농가들도 음성축산물공판장으로 출하할 수 있는 길을 전략적으로 모색했다 는 점 등에서 의미를 찾을 수 있다. 
농협축산물공판장의 출하예약제 개선 등을 적폐청산의 일환으로 지목하고 개선을 요구해왔던 전국한우협회는 한우 출하에 있어서 농협과 어느 정도 문제 해결의 접점을 찾음으로써 유통부문에서 상당 부분 문제를 해소했다는 평가를 내놓았다.
전국한우협회 김홍길 회장은 “이번 협약으로 우수축의 음성축산물공판장 출하 길이 열렸다는데 의미를 부여한다”면서 “여기에 브랜드 한우의 물량조절용으로 사육해온 생축장 한우가 농가와의 경쟁이 불가피한 공판장 출하 대신 브랜드 경영체나 안심한우 등의 산지조달 물량으로 전환키로 한 것도 농가 보호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농협안심축산분사는 전국한우협회와의 협약을 계기로 우수축 유치를 통한 공판장 기능 활성화에 기대를 걸고 있다. 아울러 고품질 한우를 공판장으로 적극 유치해 한우 가격지지를 통한 농가보호와 한우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겠다는 포부도 피력했다.
윤효진 농협안심축산분사장은 “현재 한우고기 자급률이 37.7%까지 하락하는 등 국내 시장 잠식에 따른 한우자급률 제고를 위한 노력이 절박하다”면서 “우수한 한우를 적극 유치해 대한민국 1등 축산물공판장의 기능과 역할을 강화하는 등 한우산업 발전에 이바지한다는 큰 틀 안에서 전국한우협회와 협력을 다짐했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국한우협회 홈페이지 → 공지사항 → ‘전국한우협회 회원농가 음성공판장 출하 안내’ 를 참고하면 된다. 

 

표1.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