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속 한우

설날 · 평창동계올림픽 관심 속에 한우도 전파 타고 쑥쑥!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설날, 평창올림픽 등으로 2월은 활기가 넘쳤습니다. 가족들이 모이고, 전 세계인들의 이목이 대한민국에 집중됐던 2월, 한우도 다양한 곳에서 활약했습니다. 한우 직거래장터에서, 귀성객들과, 평창동계올림픽 현장에서 가족들과 이웃들과 친구들과 전세계인들과 함께 나눈 한우가 전파를 탔습니다. 아울러 2018년 한우 홍보대사로 위촉된 배우 한혜진 씨의 모습도 TV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돌 가수 아이콘의 한우 파티!
2월 6일 / SBS <본격연예한밤> 

 

01_1.jpg

 

대세 아이돌 아이콘의 한우 파티 장면이 전파를 탔다. 이날 방송에서는 아이콘 멤버들이 직접 한우를 먹는 장면이 연출되어 시청자의 구미를 자극했다. 특히 카메라 세팅 중에도 젓가락을 놓지 않았을 정도로 한우를 즐겨먹은 아이콘 멤버들은 방송 중 한우를 먹으며 한우의 맛을 극찬했다. 장기를 선보인 멤버에게 한우 선물세트를 증정하는 등 한우 파티를 제대로 즐기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던 이날 방송은 인터넷 다시보기, 인터넷 뉴스 등을 통해서도 다시 방영되어 높은 조회 수를 기록했다. 

 

 


설 명절 전, 한우 직거래 장터 소개 
2월 8일 / SBS라디오 <두시탈출컬투쇼> 

 

01_2.jpg

 

라디오 청취율 1,2위를 다투는 SBS <두시탈출 컬투쇼>에서 한우 직거래장터가 소개되어 큰 홍보 효과를 거뒀다. 한우 직거래장터가 열리기 하루 전인 2월 8일 방송에서 진행자 김태균 씨가 “설 명절을 맞이해 이번 주 금, 토, 일 3일 동안 청계광장에서 한우를 저렴하게 판다”라며 행사 내용을 전했다. 또한 ‘이번 설 명절 선물로 한우하세요’라는 멘트를 강조하며 방청객 80여 명에게 한우를 전달하는 등 한우 홍보에 앞장섰다. 한우를 받기 위한 방청객들의 열띤 호응이 이어지는 분위기 속에서 한우에 대한 소비자의 큰 사랑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한우를 싸고 알차게 사는 법!
2월 9일 / KBS 2TV <생생정보>

 

01_3.jpg

 

<생생정보>에서는 ‘한우를 싸고 알차게 사는 법’을 주제로 설 명절 전 한우를 집중적으로 홍보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한우가 명절에 받고 싶은 선물 중 하나로 꼽혔다는 설문조사 결과를 언급하며 설을 앞두고 한우판매량이 급증한 정육점을 찾아 한우 인기 부위와 한우 선물 세트를 선택하는 방법을 공개했다. 특히 한우114와 한우 직거래장터에서 한우를 저렴하게 살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 요리전문가로부터 한우로 명절 음식을 만드는 방법을 알리는 등 다양한 기획으로 명절 전 한우 소비를 독려했다. 

 

 


평창에 왔다면 한우를 즐겨라!
2월 12일 / KBS 2TV <아침이좋다>  

 

01_4.jpg


평창을 찾은 세계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한우’가 조명됐다. 방송에서는 “한우 맛있어요!”라는 세계인들의 생생한 시식평과 함께 한우 맛의 비결도 공개되었다. 아울러 평창동계올림픽 선수촌에 한우 6억 원 상당 약 35t을 식재료로 공급한다는 소식과 함께 농림축산식품부 김영록 장관, 한우자조금 민경천 위원장 등이 평창동계올림픽 한우 공급 협약식을 진행하는 현장이 방송됐다. 

 

 


한우 직거래장터 현장 스케치 
2월 15일 / SBS <모닝와이드> 

 

01_5-1.jpg

 

서울 청계광장에서 열린 한우 직거래장터 현장이 전파를 탔다. 맛이 너무 좋다는 소비자들 인터뷰 장면, 시중 판매가보다 30~50% 저렴하다는 자막 등이 화면을 채웠고, 한우 생산자와 요리연구가로부터 좋은 한우를 고르는 방법과 요리법도 공개되었다. 또한 2월 14일 서울역 일대에서 진행한 귀성객 대상 한우 육포 나눔 행사 현장도 소개됐다.

 

 


한우 선물세트 증정!
2월 18일 / MBC <미스터리게임쇼-문제는없다> 

 

01_6.jpg

 

MBC에서 설 특집으로 방송한 프로그램으로, 한우 선물세트 이미지가 노출됐다. “명절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먹을 수 있는 한우 선물세트! 모든 가족에게 드리겠다”는 MC 전현무 씨의 안내와 함께 출연진들에게 한우 선물세트를 증정하는 장면이 담겼다. 

 

 


한우와 함께 힐링 타임 
2월 26일 / MBC <삐그덕히어로즈>

 

01_7.jpg

 

MBC 새 파일럿 예능프로그램 <삐그덕히어로즈>에 한우 고기를 협찬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출연진들이 각자 택한 재료로 요리하는 미션에서 가수 딘딘이 한우 등심을 맛있게 굽고 MC 홍진경 등 출연진들이 한우를 맛보면서 감탄사를 연발하는 등 행복해하는 모습이 담겼다.

 

 


한우 홍보대사 한혜진 씨 집중 소개 
2월 27일 / SBS <본격연예한밤>

 

01_8.jpg

 

배우 한혜진 씨의 근황 인터뷰와 함께 한우 홍보대사 위촉식과 한우 CF 촬영 현장이 소개됐다. “한혜진 씨가 한우 홍보대사로 돌아왔다”란 소개로 시작된 인터뷰에서 한혜진 씨는 “아기한테 좋은 것을 먹이고 싶어 이유식부터 아이에게 한우를 먹이고 있다”라고 밝히며 홍보대사로서 면모를 보였다. 이날 방송은 네이버, 다음 등에서 실시간 많이 본 뉴스 상위에 오르는 등 큰 관심을 받았다. 

 

 


하모니상 상품으로 한우 선물세트!
2월 3일, 10일, 17일 / KBS 1TV <노래가좋아> 

 

01_9.jpg

 

가장 화합된 모습을 보여준 팀에게 주는 하모니상 상품으로 한우 선물세트가 협찬됐다. 3일 ‘자랑스러운 내남편’ 팀에게, 10일 ‘꿈 꾸는 아코디언’ 팀에게, 17일 ‘상주시 부녀회 걸그룹’ 팀에게 각각 하모니상의 영광이 돌아갔으며, 상품을 수여받은 팀이 한우 선물세트를 받고 환호하는 모습이 담겼다.

 


 

일정표.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