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속 한우

한우 행사의 흥과 정겨움을 온 국민에게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역대 최장 추석 연휴 동안 TV 시청자 곁을 떠나지 않던 한우가 축제와 행사로 다시 한번 그 우수성을 전했다.행사 현장의 많은 시민과 이를 지켜보는 시청자들을 하나로 연결한 방송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MBC <생방송 오늘 저녁> 

 

321171026_MBC_시사교양_오늘저녁.mp4_20171027_094712.202.jpg


지역 축제에 참가한 우리 한우를 소개하면서 한우 소비를 촉진하고자 했다. 지난 10월 26일 방송에서 영주 축제 주요 프로그램인 한우와 인삼 행사를 소개해  방문객의 다양한 반응을 담았다. 영주 한우와 씨름을 해서 이긴 사람에게 한우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 한우 불고기 무료 시식 현장을 찾았고 방문객이 한우를 좋아하는 이유로 부드러운 식감과 풍부한 육즙을 꼽는다는 것을 전달해 시청자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SBS <판타스틱 듀오>

 

3211008_판타스틱듀오_2.jpg

 

3211001_판타스틱듀오_2.jpg


추석 특집으로 진행한 방송에서 우승 상품으로 최고급 한우세트를 선물했다. ‘판타스틱 듀오’는 평소 유명 가수와 일반인 참가자가 듀오를 이뤄 노래 경연을 펼치는 구성이지만 지난 10월 1일과 8일에는 명절을 맞이해 유명 가수들이 대거 참가, 서로 듀엣을 이뤄 경연을 펼쳤다. 우승의 영광은 휘성과 걸그룹 여자친구 유주가 차지했다. 방송에서는 최고급 한우선물세트를 우승자만이 가질 수 있는 ‘어마어마한 선물’이라 강조해 한우의 우수성을 더 강조했다. 

 

 


SBS <모닝와이드> 

 

모닝와이드2.jpg

 

모닝와이드3.jpg

 

지난 11월 2일 방영되어 ‘대한민국이 한우먹는 날’ 행사를 시청자들에게 폭넓게 알렸다. 행사 참여를 증진 시키고 한우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행사 현장 곳곳을 상세히 취재했다. 한우 홍보 대사 백종원 요리연구가를 비롯한 많은 방문객의 반응을 인터뷰했고 우수한 품질의 한우를 시중보다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음을 전달했다. 한우 즉석 식당이나 한우 경매 행사를 즐겁게 참여하는 방문객을 비추면서 ‘대한민국이 한우먹는 날’ 행사가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음을 홍보했다. 

 

 


SBS <본격 연예 한밤>

 

3211003_본격연예한밤_1.jpg

 

3211003_본격연예한밤_3.jpg


유명 아이돌 그룹 JBJ가 한우고기를 먹고 추석 명절 선물로 한우를 받으며 젊은 세대에게 자연스럽게 한우를 노출했다. 지난 10월 3일 방송에서 JBJ는 야외 한우 바비큐 파티를 즐기며 시간을 보냈다. 멤버들은 리포터 인터뷰에 응하면서 한우 식사를 했고 그 만족감을 각자의 댄스와 적극적인 리액션으로 표현해 시청자들을 즐겁게 했다. JBJ는 올해 방영된 리얼리티 쇼 ‘PRODUCE 101 시즌2’의 참가자로 구성된 그룹으로 데뷔 전부터 광범위한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