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속 한우

TV 속 한우, 어쩜 그리 맛있어 보일까~!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재미있는 교양 방송이나 드라마에서 우연히 한우를 발견하면 반갑기 그지없습니다. 육색과 마블링이 선명하고 두툼한 한우는 시청자의 식욕을 자극하는 것은 물론 모습 자체로도 보기 좋지요. 한우는 지난 8월에도 홍콩으로, 방송 스튜디오로 그리고 자연 속으로 날아가 소비자를 만났습니다.

 


SBS <본격연예 한밤>

 

32324_08.jpg

 

32324_09.jpg

 

 

‘대세’ 아이돌 그룹 ‘워너원(Wanna One)ʼ이 등장해 한우를 홍보했다. 
아이돌 가수들이 한우를 예찬하고 시식하는 것을 보여줌으로써 그에 따른 파급 효과를 기대했다. 한우를 구워 먹을 수 있는 테이블 앞에서 워너원 멤버 강다니엘, 박지훈, 황민현과 근황 토크를 이어갔고, 인터뷰 중간 등장한 한우에 놀라고 반가워하는 모습을 방영했다. 워너원 멤버들은 아이처럼 즐거워하면서 한우를 구워 먹었고, 리포터는 이날 출연하지 못한 멤버들과 한우를 나눠 먹으라고 한우세트를 선물했다.

 

 


KBS2 <2TV 생생정보>

 

32324_01.jpg

 

32324_03.jpg

 

32324_02.jpg

 

충북 충주시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레저스포츠 체험과 한우 식사를 접목해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했다. 충주 관광지에서 짚라인, 흔들다리, 조정 체험 등을 즐기며 휴가를 보내는 이들을 비추면서 무더위에 지친 시청자들에게 대리 만족을 안겼다. 레저스포츠 활동 후 먹는 식사는 한우 소갈비, 갈비탕이었는데, 충주 한 음식점에서 제공하는 생갈비가 한우 한 마리당 열 조각밖에 나오지 않는 부위라고 소개해 호기심을 자극했다. 아울러 갈비탕 또한 한우 갈비에 양지, 대추, 인삼 등을 곁들인 보양식임을 강조했다. 

 

 


KBS2 <생방송 아침이 좋다>

 

32324_04.jpg

 

32324_10.JPG

 

‘2017 홍콩 푸드 엑스포ʼ에 참가한 한우 부스 현장을 찾아 한우의 높아진 위상에 대해 방영했다. 홍콩 푸드 엑스포가 홍콩인들이 매년 기다리는 음식 축제이자, 해외 바이어만 2만 명 이상 방문하는 대규모 박람회임을 알리면서, 한우가 “일본·미국 쇠고기 이상의 부드러움과 풍미를 지녔다”는 외국인 인터뷰를 곁들였다. 또 올해 상반기에 한우 수출이 111% 성장한 사실, 홍콩의 고급 호텔을 중심으로 유통되고 있으며 현지 요리사 또한 한우의 품질에 감탄하고 있다는 소식, 한류를 타고 주부들 사이에서 한우의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다는 이야기 등을 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