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속 한우

여름을 위한 한우요리 레시피  따로 있다~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SBS <모닝와이드>

대장암과 육류 섭취 오해 바로잡아

 

9_1.jpg

9_2.jpg

9_3.jpg

 

 

6월 7일 방송에서 한우의 대장암 억제 효능과 한우요리 레시피를 소개했다. 방송은 대장암에 대한 오해와 진실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대장암의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았고 시청자들에게 적당한 육류 섭취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더불어 한우가 대장암 세포 증식을 억제시킨다는 전문가 인터뷰와 통계를 방영했다. 한우요리로는 한우 등심 샐러드, 한우 우둔 콩나물 영양돌솥밥 등을 소개해 오전 시간대 TV를 시청하는 주부들의 한우 소비를 유도했다.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

캠핑장에서 아이들과 한우 나눔

 

9_4.jpg

9_5.jpg

9_6.jpg

 

 

6월 4일 방송에서 캠핑장 한우요리를 소개했다. 캠핑장을 배경으로 아이들과 가족들이 함께 한우 구이와 한우 꼬치를 맛있게 먹는 장면을 방영하면서 캠핑과 한우가 조합을 이루도록 했다. 더불어 캠핑 이웃들에게 구운 한우를 나누 주면서 ‘나눔’이라는 이미지를 전달했다. 이날 방송은 축구 선수 이동국의 삼 남매가 출연했는데 낭만적인 자연 환경 속에서 진행되는 놀이와 노래에 한우 ‘먹방’을 자연스럽게 추가하면서 한우 이미지 개선에 성공했다.

 

 

 

KBS2 <아침이 좋다>

천연기념물 흑한우 소개

 

9_7.jpg

9_8.jpg

9_9.jpg

 

6월 5일 방송에서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흑한우를 소개했다. 흑한우는 옛날 왕에게 진상하던 귀한 음식으로 다양한 흑한우 요리를 선보이는 등 흑한우 푸드 그랑프리 현장을 찾아 시청자의 호기심을 이끌었다. 특히 여경옥 셰프가 직접 중국식 흑한우 스테이크, 몽골식 흑한우 불고기 볶음 요리를 선보여 새로운 메뉴에 도전하길 원하는 소비자들을 공략했다.

 

 

 

채널A <김현욱의 굿모닝>

덥고 지칠 때 먹으면 좋은 한우

 

9_10.jpg

9_11.jpg

9_12.jpg

 

6월 6일 방송에서 무더위 기력보충에 안성맞춤인 한우와 다양한 한우요리를 방영했다. 개그맨 이용식이 평소 방문하는 한우 음식점을 소개하면서 육색과 마블링이 뛰어난 한우가 자연스럽게 노출되도록 했다. 한우는 체력을 보강할 수 있는 영양분이 풍부하며 쇠고기 이력제로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는 전문가 발언도 곁들였다. 한우요리로는 한우 대파 육개장, 한우 찹쌀구이, 한우 숙주볶음 등을 레시피와 함께 소개해 시청자들의 한우 소비를 유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