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속 한우

3월 방송에 소개된 한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우리 한우, 오늘은 어디서 볼까?>

 

1.jpg

 

 

SBS <모닝와이드>

 

2.jpg

 

저부담으로 고풍미의 한우를

평일 아침을 여는 <모닝와이드>에서 한우의 다양한 부위를 이용한 요리가 3월 7일에 소개됐다. 스타 셰프 토니 오(Tony Oh)가 출연한 이번 시간에는 한우의 다양한 부위를 활용한 요리가 공개됐다.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으로 스테이크를 즐기는 부위로 보섭살, 꾸리살, 앞다리살이 소개했다. 소 엉덩이 위쪽에 붙은 부위인 보섭살, 한우의 어깨뼈 안쪽에 있는 꾸리살, 불고기·육회·국거리 등 다양한 활용도를 지닌 앞다리살 등 일반인에게 조금은 낯선 부위를 한우 그림과 같이 공개해 한우부위의 다양성을 알렸다. 또한 보섭살, 꾸리살, 앞다리살 각 100g의 가격도 공개되어 실질적인 가격대비 품질을 알려주었다. 단순한 한우 소개에 그치지 않고 레스토랑에서 먹는 스테이크 못지않게 한우 스테이크 굽는 법을 제공해 눈길을 끌었다.

 

 

KBS1 <노래가 좋아>

 

3.jpg

 

 

노래 따라 맛 따라 한우를 친숙히

3월 4일과 18일에 KBS1 예능 <노래가 좋아>에서 ‘가장 화합한 모습을 보여 준 팀’에게 주어지는 하모니상의 선물품으로 고급한우세트가 등장했다. 4일에 진행된 하모니상에는 ‘행복을 주는 사람’을 부른 ‘남편은 챔피언’팀이, 18일에는 ‘만남’을 부른 ‘5남매 싱글대디’팀에게 고급한우세트가 전달됐다. 단순히 유명 연예인이 출연한 프로그램이 아닌 일반인들이 참여한 프로그램으로 일상에서 고단한 사람들에게 희망과 화합을 전하는 <노래가 좋아>는 한우와 어울린다.

희로애락이 가진 사람들을 응원하고, 고급한우세트를 통해 사람들에게 한우를 긍정적으로 바라보도록 유도했다. 이곳에서 고급한우선물세트는 단순한 선물의 아닌 그들의 화합을 보여주는 수단으로 이용되고 있다.

 

 

 

KBS2 <아버지가 이상해>

 

4.jpg

 

 

지속적인 노출로 한우를 익숙하게

3월 4일부터 방영된 KBS2 드라마 <아버지가 이상해>에서 한우자조금이 제작지원을 해 드라마가 끝난 후 제작지원바(Super Bar)가 마지막 영상에 떴다. 한우자조금 마크를 공개해 사람들에게 한우와 더불어 한우자조금의 이름을 친숙하게 하도록 노력했다. <아버지가 이상해>는 총 50부작으로 구성되어 한우자조금 제작지원바는 드라마 5회부터 종영까지 공개될 예정이다. 토요일과 일요일 8시경에 반영되는 이 드라마는 <솔약국집 아들들>, <사랑을 믿어요>를 연출한 이재상 PD와, <오작교 형제들>, <너희들은 포위됐다>를 쓴 이정선 작가가 극본을 맡았다. 유쾌한 즐거움과 소박한 감동을 전해주고 가족에 관해 이야기 등 복합적인 요소를 가미해 다양한 시청자층에게 한우를 알리는 데 도움을 줄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