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속 한우

3월 방영 예정 한우광고 & 2월 방송에 소개된 한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30초 한우광고 따라잡기>

 

다양한 한우 부위로 집에서도 맛있는 스테이크를 즐기자! 2017 한우홍보대사 ‘집밥’ 백종원 선생이 ‘집스테이크’ 문화 확산을 위해 나섰다. 새로운 30초 한우광고는 3월 17일부터 방영을 시작한다.

 

3-1.jpg

 

 

 

<2월 방송에 소개된 한우 : TV에서눈으로 보고 직접 맛으로 본다>

 

3-2.jpg

 

 

 

KBS1 <노래가 좋아>

 

3-3.jpg

 

맛좋은 한우 선물에 하모니가 절로

토요일 오전 10시 30분에 방송되는 KBS1 <노래가 좋아>는 매주 멋진 하모니를 선보인 팀에게 ‘하모니상’이라는 이름으로 고급한우세트를 선물하고 있다. 특히 2월 방영분에서는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한우세트를 선물로 드립니다”라는 멘트를 전해 들은 참가자들의 열정 어린 노래 대결이 돋보였다. 인기 가수 장윤정과 KBS 간판 아나운서 도경완의 진행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노래가 좋아>는 이야기, 음악, 가족이 있는 노래 대결로 가족 단위 시청자들에게 사랑받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18일 방영분에서는 ‘우리동네 작은 거인 팀’에게 하모니상이 돌아갔으며 환상의 호흡을 선보인 ‘우리동네 작은 거인 팀’은 큼직한 고급한우세트를 받아들고 환한 미소를 지어 보였다. <노래가 좋아>를 통해 기분 좋은 상의 형태로 노출된 고급한우세트는 소비자에게 먹음직스럽고 고급스러운 한우의 이미지를 각인할 것으로 기대된다.

 

 

 

KBS2 <생생정보>

 

3-4.jpg

 

‘리얼 생생’ 한우 정보가 여기에

2월 13일 월요일 6시 20분, KBS2 <생생정보>에서 한우가 집중적으로 소개되었다. 특히 이날 방송된 다양한 한우 숙성 방법은 한우를 더 맛있게 즐기는 알짜배기 정보로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끌었다. 방송에는 이인정 요리연구가 등 전문가들이 출연해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초간단 한우 숙성 방법을 소개하고 숙성을 통해 맛있어지는 한우의 과학적 비밀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이날 방송을 통해 숙성 한우로 만든 스테이크를 맛본 아이들은 “엄마가 해준 한우요리와는 차원이 다른 맛이에요”라며 시식 소감을 남겼다. 귀여운 아이들의 솔직한 맛 평가는 보는 이로 하여금 입맛을 다시게 했다. 그 외에도 다양한 한우 부위에 대한 소개와 손질법이 함께 소개되었다. 특히 삼각살로 만든 스테이크가 프라이팬에서 먹음직스레 익어가는 과정과 남은 재료를 이용해 만드는 한우 숙주 볶음 레시피의 소개는 익히 알려진 한우 외에 색다른 면모를 선보임으로써 한층 흥미로웠다는 평가다.

 

 

 

TV조선 <광화문의 아침>

 

3-5.jpg

 

보양식으로 한우가 최고

2월 20일 TV조선 <광화문의 아침>에 FMD에 대한 오해를 바로잡는 정보와 한우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법이 소개되었다.

이번 방송은 FMD에 대한 오해와 불안으로 선뜻 한우요리에 나서지 못했던 소비자층에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감염의 위기와 오해가 양산되는 이같은 시기에 보양식으로 한우가 최고임을 부각함으로써 소비자 손잡기에 적극 나선 것이다. 이날 방송에 출연한 요리 연구가는 한우를 이용한 면역력 밥상을 선보였다. 특히 두루 이용되는 한우 등심을 비롯해 활용이 까다롭게 느껴지는 힘줄, 사태를 이용한 보양식을 소개해 다양한 한우의 영양과 맛을 알리는 기회가 되었다.

한우 등심을 이용한 한우 우엉 덮밥, 한우 힘줄을 이용한 한우 힘줄 조림, 한우 사태를 이용한 한우 문어 수육 세 가지 요리는 건강에 좋은 한우의 이미지를 방송 화면에 맛깔스럽게 담아내기에 충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