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에 소개된 ‘한우’ 모아보기
MBC every1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외국인도 반한 ‘버터 식감’ 한우
9월 11일 MBC every1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는 한화이글스의 외국인 선수 와이스가 미국인 장인, 장모에게 한우를 소개하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평소 최애 음식으로 한우를 꼽아온 와이스는 자신감 있게 한우의 매력을 전했다. 난생처음 한우를 맛본 장인, 장모는 부드러운 육질과 깊은 풍미에 놀라워하며 직접 불판에 구워 먹는 한국식 바비큐 문화에도 크게 감탄했다. 특히 한우의 식감을 ‘버터 같다’고 표현하며 인상적인 소감을 남겼다.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 – 신랑수업>
명절 상차림엔 역시 한우!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 – 신랑수업>의 9월 24일 방송에서는 출연자들이 한우 요리로 추석 분위기를 즐기는 장면이 방송됐다. 한우명예홍보대사 윤형빈이 한우 꼬리와 홍두깨살, 살치살 등을 선물하며 훈훈한 분위기를 연 가운데 출연자들은 본격적인 한우 요리에 도전했다. 이들은 한우 육회 양파쌈과 한우 갈비찜, 한우 꼬리찜 등 명절 상차림을 대표하는 다양한 한우 메뉴를 직접 만들어 먹으며 명절 음식과 한우의 환상적인 궁합을 보여줬다.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우(牛)아한 세계로 떠나는 미식 탐방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의 9월 28일 방송에서는 허영만 작가와 이원일 셰프가 한우의 다양한 맛을 찾는 미식 여정을 펼쳤다. 두 사람은 마장동 한우구이 전문점, 합정동 한우곰탕집, 신사동 한우 오마카세 레스토랑 등을 차례로 방문하며 부드러운 육질과 깊은 국물 맛, 정교한 한우 코스 요리까지 폭넓은 한우의 매력을 소개했다. 방송을 통해 한우가 일상식부터 프리미엄 다이닝까지 아우르는 한국 고유의 대표 식재료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베이비뉴스>
세계가 사랑하는 한류의 새 주인공
9월 30일 자 <베이비뉴스>는 글로벌 K-푸드 열풍 속에서 한우가 주목받고 있다고 보도했다. OTT 애니메이션과 SNS를 통해 한식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으며, 그 과정에서 한우는 품질과 신뢰성을 갖춘 식재료로 자리 잡았음을 조명했다. 한우 김밥, 한우 짜파게티 등 간편식부터 한우 국밥과 한우 스테이크까지 활용 범위가 넓어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는 점 또한 부각하며 세계 미식 시장에서 한우의 위상과 가능성을 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