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에 소개된 ‘한우’ 모아보기
ENA <내 아이의 사생활>
어린이 한우 박사의 한우 먹방
8월 3일 자 ENA <내 아이의 사생활>에서는 씨름선수 박정우의 딸 박도아가 출연해 한우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아직 글씨도 제대로 읽지 못하는 어린 나이지만 정육점에서 한우 부위를 단번에 맞히고, 등심과 새우살, 채끝살 등 고급 부위의 특징과 맛까지 술술 설명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특히 삼촌들과 함께 도합 20인분의 한우를 거뜬히 비우는 먹방을 선보이며 ‘어린이 한우 박사’다운 면모를 뽐냈다.
<스포츠조선>
무더운 복날에 생각나는 한우 보양식
<스포츠조선>의 7월 27일 자 기사에서는 복날을 앞두고 여름철 원기 회복에 좋은 한우 보양식 세 가지를 추천했다. 담백하고 깔끔한 맛으로 지친 입맛을 돋우는 ‘한우갈비탕’부터 부드러운 식감으로 어린아이와 노년층 모두에게 적합한 ‘한우도가니탕’, 신선한 채소와 어우러져 양질의 영양분을 함유한 ‘한우불고기전골’ 등이 소개됐다. 더불어 체력 회복과 면역력 증진 등 효능 또한 조명하며 보양식 재료로서의 한우의 가치를 강조했다.
MBN <알토란>
육식남들이 추천하는 한우 레시피
MBN <알토란>은 8월 3일자 방송에서 ‘나는 육식남이다’를 주제로 다양한 여름철 한우 요리를 소개했다. 이날 방송에는 개그맨 이승윤이 출연해 밀가루로 겉을 감싸 육즙을 살린 ‘한우안심볶음’과 보양식으로 제격인 ‘한우차돌국밥’을 소개했다. 이어 방송인 이상민은 장마철에도 바삭하게 즐길 수 있는 초간단 ‘한우불고기지짐이’를 선보여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매일일보>
알뜰하게 즐기는 전국 한우 지도
7월 29일 <매일일보>는 합리적인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전국의 ‘알뜰한우판매점’ 184곳을 소개했다. 기사에서는 이번 ‘알뜰한우판매점’은 한우자조금이 전국 정육식당을 대상으로 가격조사를 실시해 선정한 곳으로, 평균 판매가격 대비 25~30% 저렴한 수준의 가격 경쟁력과 접근성이 높은 판매점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조사는 한우를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실질적이고 유용한 외식 정보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